씨에이팜, WIPO 대상 수상
씨에이팜, WIPO 대상 수상
  • 김유진 jini@jangup.com
  • 승인 2009.01.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및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씨에이팜(대표 박희준)은 지난 12월 11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및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대상을 비롯해 특별상, 금상 2개 총 4개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WIPO 대상에는 '아토프라젠트라'(아토피 조성물질)가 차지했고 ‘프라젠트라’(임산부 튼살제품)가 금상과 특별상 수상작으로 선정돼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제네바에 본부를 둔 WIPO는 국제 연합(UN) 전문 기구의 하나로 지적 재산권에 관한 국제 조약의 제정을 추진하는 기구로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상으로 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인증력을 갖고 있다.

씨에이팜의 ‘아토프라젠트라 ’가 WIPO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특허권과 산업재산권을 비롯해 저작물에 대한 세계적인 보호를 받는다.

아토프라젠트라는 2008 스위스 제네바 국제 신기술대전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수상해 제품력을 인정받고 국내외 아토피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으며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에 1천5백만 달러 수출의 쾌거를 낳은 인정받은 제품이다.

한편 2008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는 △기계금속 △생활용품 △전기전자 △정보통신 △농수산 △섬유화학 △토목건축 △디자인 등 8개 분야에서 총 1백32점, ‘서울국제발명전’에는 35개국에서 총 4백84점의 발명품이 전시 세계적 발명대전으로 거듭나고 있는 행사이며  매년 국내 신기술인과 제품을 발굴해 포상하고, 우수 국제발명품을 비교 전시하기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www.caphar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