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희망을 말한다-동성제약 에스메딕화장품]
[2009년 희망을 말한다-동성제약 에스메딕화장품]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9.01.0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가치 실현의 해’

동성제약 에스메딕화장품은 올해 기존 사업군 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가치 실현의 해’로 정했다.


이를 위해  ▲ 철저한 대리점과의 유통관리 체계 확립 ▲ 브랜드 이미지 구축 ▲ 신유통 채널 확보를 기본전략으로 세웠다.


먼저 대리점 유통관리 체계의 재구축 및 강화를 위해서는 전문점의 수익 확대 및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며 철저한 타깃 마케팅 실시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으로 매출 확대를 꾀할 계획이다.


현재 브랜드 인지도가 가장 높은 ‘더커버클래식’과 ‘에이씨케어’의 광고&홍보 확대와 ‘에스메딕 골드 프레스티지’의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유통 밀착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에스메딕화장품은 올해 트렌드에 발맞춘 브랜드 라인업을 꾸준히 해나갈 방침이다.


신유통 채널 확보를 위해서는 홈쇼핑 및 인터넷 유통 전문 브랜드를 개발하여 유통 도약 및 교두보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에스메딕화장품은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시판대리점 활성화를 위해 핵심 리딩 코어 전문점 3백개점을 확보, 전문점당 매출 향상 및 파트너십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대리점 활동이 미치지 못하는 소도시 지역 전문점을 네트워크로 묶어 본사 관리를 통한 신규개척, TM영업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전문점과의 유대관계 및 코어 전문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를 통한 실시간 정보 및 의견 교류를 통해 현장에 필요한 전략 및 정책을 반영한다. 고객 밀착 마케팅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프로슈머 모집을 통해 신제품 출시 및 홍보 아이디어&전략 창구로써의 역할을 증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코어 타깃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에 발맞춘 문화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에스메딕화장품은 현재 대만 직영점 2곳과 중국, 미국 에이전트를 통해 에이씨케어, 에스메딕, 더커버클래식을 수출 중에 있으며 올해에는 대만 내 직영점 개척 및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으로 중국, 미국, 베트남 등 수출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전략 및 정책을 준비 중에 있다.


올 국내 화장품 시장 전망에 대해서는 전세계적인 불경기와 금융위기로 인해 소비심리가 악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의 중저가 제품에 소비자의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유통 채널로는 전문점 및 브랜드숍에 기회가 많아 가격, 용량 등의 제품적인 요소와 판촉 및 증정 등 마케팅적인 요소에의 변화 및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