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희망을 말한다-한불화장품㈜]안정과 성장 통해 흑자 기반 구축
[2009년 희망을 말한다-한불화장품㈜]안정과 성장 통해 흑자 기반 구축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9.01.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경영시스템 확립·영업부문 경쟁력 제고

한불화장품㈜(대표이사 임병철)은 2009년 '안정과 성장'을 경영지침으로 삼아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시장에 안정적인 성장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흑자 경영 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


한불화장품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통한 안정 속의 성장성과 수익성 강화를 위해 사업본부장으로의 책임경영 시스템을 확립하고,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한 수익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영업부문 경쟁력 제고 및 집중화를 통한 성장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리스크 관리 및 전략기능을 강화해 경영 안전성을 확보하며 경영 평가제도 개선을 통한 조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불화장품은 전문점, 온라인, 마트, 브랜드숍 등 다각화된 유통 채널에 맞춰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으로 유통별 구매 고객을 분석해 구매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을 선정, 집행할 예정이다.

시판 분문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신유통 부문 확대에 따라 경쟁력이 약화된 전문점 활성화를 위해 차별화된 판촉 전략으로 기존 고객을 유지하며 마트, 드럭스토어 등 신유통과 차별화 된 브랜드 공급을 통해 전문점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소비 양극화 현상에 맞춰 한불화장품의 스테디 셀러 브랜드인 한불의 트리플 10 브랜드인 ICS, 루이첼, ID 등에 대한 신제품 출시와  지속적인 육성을 비롯해 지난해 선보인 ‘스윗페이스’가 전문점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판·직판 부문은 ‘레오롬’ 브랜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프로모션 전략으로 ‘레오롬’ 브랜드 자산 가치를 형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방판 유통을 통해 ‘레오롬’ 브랜드는 집에서도 전문적인 케어를 경험 할 수 있는 스페셜 테라피 라인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불화장품은 최근 환율 급등과 세계적인 경제 위기 등 대외환경 위험요소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수익 안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 및 중남미 지역 수출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현지 상황에 맞는 유통 시스템을 적용할 것이다.



www.hanb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