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희망을 말한다-(주)위즈코즈]매출 600억의 트렌드 리더
[2009년 희망을 말한다-(주)위즈코즈]매출 600억의 트렌드 리더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9.01.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 다각화·브랜드 개발·해외시장 확대에 집중
경영 방침 및 목표

(주)위즈코즈의 2009년 경영 방침을 세 가지로 나눠 본다면 △유통판로의 다각화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제품과 브랜드 개발 △글로벌 네트워크의 확장으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2009년에는 6백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위즈코즈는 단기적인 매출 상승과 성장만을 목표로 하지 않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 사회를 창조하는 세계 속의 1등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수한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혁신적인 발상과 축적된 역량으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국내 유통 및 마케팅 전략 등 사업 계획


위즈코즈는 그 동안 온라인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 왔으며 2007년부터 홈쇼핑과 대형 할인매장, 백화점, 전문 숍 등으로 유통 판로를 확장해 나갔고, 2008년에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고 직접 체험의 장을 마련코자 직영점과 면세점 매장을 오픈했다.


이처럼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마켓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스킨79는 2009년 면세점 확장, 백화점 진입, 로드숍 오픈 등으로 유통 판로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위즈코즈가 보유하고 있는 스킨79, 맨즈클래식, 3Ps, 포어랩, 제시앤로지, 닥터랩, 더마알엑스, 뷰렛 등의 브랜드를 재정비해 트렌디하고 전문적인 신규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다.





해외 진출 및 수출 계획


2007년 중국, 일본, 대만 등의 아시아지역 진출로 해외 시장 개척을 시작한 스킨79는 2008년에 이를 본격화했으며, 2009년에는 아시아뿐 아니라 미국, 영국 등의 세계 각지로 그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국의 화장품 시장 동향, 유통 구조, 활발한 유통 판로를 조사해 개척하는 한편, 원활한 진출과 정착을 위해 파트너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와 해외 마케팅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 각 국의 주요 타깃 층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을 인지시키기 위한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현재 스킨79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지에 진출해 있으며, 2009년에는 미국, 러시아, 영국, 태국, 베트남 등에도 진출해 자리 잡을 것이다. 





내년 국내 화장품 시장 전망


올해 들어 본격화된 경기침체가 2009년에는 더욱 악화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지만, 화장품시장은 예외일 전망이다. 그 동안 불황기에 화장품시장이 강한 면모를 보여 왔기에 가능한 예측이다.


경기침체 여파로 인해 의류나 보석 같은 고가의 제품 대신 한 단계 낮은 비용으로 쉽게 트렌드를 쫓을 수 있는 색조 화장품 및 피부 관리실이나 병원에서 고가의 피부 관리를 받는 대신 스스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 다양한 화장품을 모두 구비하는 대신 하나의 화장품으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멀티 케어 제품 등의 판매율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한국의 화장품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는데, 그 인기는 내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를 종합해 볼 때 위즈코즈의 성장은 2009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