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경영솔루션 뷰티코디시스템 도입
미용경영솔루션 뷰티코디시스템 도입
  • 김유진 jini@jangup.com
  • 승인 2008.12.3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관리, 제품주문, 금융 등 토털서비스

파루크코리아(회장 전익관)이 미용업계 최초로 뷰티코드시스템을 도입하며 2009년 헤어살롱 경영 시스템에 전면적인 혁신에 나선다.

전익관 회장은 지난 12월 23일 기자간담회에서 2008년도 사업결산과 함께 2009년도 신규사업운영방향을 발표한 것.

제품판매를 중심으로 하는 파루크사업부와 헤어체인살롱 B&G를 운영중인 BMS를 더욱 이원화해, 사업의 집중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BMS의 사업강화를 위해 살롱경영에 필요한 금융, 정보통신, 제품 발주, 운영관리, 인적시스템까지 다 아우르는 뷰티 코디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할 계획이다.

뷰티 코디시스템은 기존 POS기능에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인터넷 전자상 거래프로그램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경영진단 프로그램 △세무회계프로그램까지 탑재해 제품의 주문에서 세무신고까지 미용실의 모든 관리를 다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살롱경영 솔루션이다.

회사측은 1차적으로 전국 1백 곳의 B&G 체인점을 대상으로 뷰티코디시스템 공급에 나서고 이후 전국 미용실을 대상으로 시스템 공급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 뷰티코디시스템의 안정적인 보급을 위해 전국 지사를 모집할 계획이며 향후 지사에서 파견한 뷰티코디들이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방문, 숍운영과 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교육해 나갈 방침이다.

뷰티코드시스템은 월 4만~7만원의 사용료를 내면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전익관 회장은 "BMS는 뷰티코디가맹점과 지사의 보다 높은 경쟁력을 위해 유통, 판매, 영업, 고객관리를 하나로 묶어 온 오프라인 연동을 통해 새로운 불루오션 시장을 창출할 것"이라고 미용업계의 새로운 돌풍을 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파루크코리아는 지난해 간판제품 실크테라피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전년대비 220%의 매출신장을 거두었다.


www.farou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