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기술대상 우수상 수상
보건산업기술대상 우수상 수상
  • 김유진 jini@jangup.com
  • 승인 2008.12.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뷰트리 ”수미인” 주성분 식물성 에스트로겐

한국화장품(대표 이용준) 뷰트리 ‘수미인(秀美人)’의 주성분인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는 '2008 보건산업기술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산업기술대상은 보건산업분야에 대한 신기술 및 신제품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수미인의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 FGF271는 천연 생약재인 백하수오와 속단 등 식품의 주원료에서 추출해 만든 것으로 성균관대 의대 삼성병원에서 실시한 1년 여의 인체 임상실험에서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가 위약군 대비 5배에 달하고 골대사 지표, 대퇴골 경부 골밀도 등에서 뚜렷한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기존 여성호르몬의 문제점을 개선한 차세대 식물성 제제로 안전하고 무엇보다 효과적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세계 최대 부수를 자랑하는 업계 전문지 뉴트리션 비즈니스 저널에서 지난 2006년 Product Merit Award를 수상하는 등 세계시장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한국화장품 뷰트리 ‘수미인’의 식물성 에스트로겐 FGF271은 모든 연령층에게 필요한 성분으로 월경 전 증후군, 주변 갱년기, 폐경 후의 여성에게 나타날 수 있는 생리불순, 뾰루지, 불면증, 탈모, 주름과 우울증, 골다공증 등에 도움을 준다.

한국화장품 측은 “향후 여성 건강기능제품 시장은 부작용이 없고 임상 실험에서 갱년기 증상 개선 등에 탁월한 효과를 검증 받은 천연 호르몬성분이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www.ihk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