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메이크업 트렌드 '피부&감성'
2008년 메이크업 트렌드 '피부&감성'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8.01.3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 2008 컬러 트랜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 소개
2008년 메이크업의 트렌드는 “ 피부를 생각하는 메이크업” 과 “ 나만의 감성 표현”으로 압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피부와 환경에 대한 메이크업적인 고려는 예전에 비해 보다 활발히 이루어질 것이며, 여기에 디지털 UCC와 같은 누구나 영상 제작가가 될 수 있다는 시대적인 흐름과 맞물리어 “나만의 감성 표현” 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화장의 트렌드 역시 최근의 투명화장에서 컬러감이 점차 높아가는 현상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대표이사 이경수)는 앞으로도 변화할 메이크업 트렌드 예측을 통한 2008년 메이크업 개발 기술이 반영된 신개발 제품들을 선보였다.



△ Overcoat Brilliant 기술 적용 립글로스

투명 화장의 립스틱 버전이 립글로스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글로시 감에 대한 강한 욕구로 인하여 립글로스가 갖고 있는 입술에 대한 부담감이 그동안 간과되어 왔다면, 2008년에 립글로스에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적인 모델이 Overcoat Brilliant 기술이라 할 수 있다. 입술에 발랐을 때 눈에 거슬렸던 부담감과 두께감의 원인이 되었던 왁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겔링 효과를 이용하여 제형의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써 부담없이 얇고 가볍게 도포되면서도 입술 위에서의 글로시감을 향상시킨 새로운 립글로스 제품이다.



△ Luminous Coloring 기술 적용 립스틱

최근의 트렌드를 보면 광택감과 함께 색감 표현이 점점 강해지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보다 자기 표현 욕구가 강해지는 사회적인 트렌드와 맞물려 확대되어 갈 것으로 예측된다. Luminous coloring 기술은 글로시감과 색감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형화 기술로 안료와 오일 및 왁스간의 광학적인 굴절율 차를 최소화 함으로써 글로시감 선명한 칼라효가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으며, 특히 왁스의 함량을 기존대비 30% 가량 줄임으로써 입술의 부담감 역시 줄인 제품이다.



△ Upgrade Baked 기술 적용 메이크업

20세기 말부터 불기 시작한 화려한 펄에 대한 선호는 2008년에도 역시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펄의 다채로움과 아름다움을 가장 적절하고 아름답게 표현 가능한 기술이 소성(Baked) 제형화 기술일 것이다. 코스맥스는 발림이나 외관적인 펄감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소성 제형화 기술의 업그레이드를 했으며, 또한 보다 다양하고 화려한 디자인을 반영한 블러셔 등의 메이크업 제품들 선보임으로써 고객 접점에서의 감성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Polymeric droplet 기술을 적용한 래쉬쥬얼(Lash jewel)

폴리머의 표면 장력 효과를 이용한 기술로 눈썹위 마스카라 위에 발랐을 때 눈썹 끝부분에 보석과 같은 투명 방울 방울을 형성하게 하는 제품이다. 빛이 형성된 방울 위에서 산란되면서 보석처럼 영롱한 빛을 발하여 아름답고 개성있는 눈화장을 가능하게 하는 신제형 제품이라 하겠다.



△ 고함수 에멀젼 기술을 적용한 파운데이션

지구상의 모든 생물체의 약 70%는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람 또한 예외는 아니다. 특히 피부의 좋고 나쁨을 가늠할 수 있는 표피 역시 약 20%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을 때 촉촉하고 싱싱한 피부로 느껴질 수 있다. 고함수 에멀젼 기술은 파운데이션에 있어서 70% 이상의 수분의 함유가 가능한 첨단의 에멀젼 기술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의 공급이 가능하다. 사용시 즉각적인 산뜻함으로 피부 유연감과 함께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자외선에 대한 피부 보호 기능도 가능한 제품이다.



△ Pre-Nano composite 기술을 적용한 SPF 컨트롤 팩트

SPF 기능성 제품, 특히 파우더 제품에서의 사용감과 자외선 차단 효과의 차이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얼마나 균일하고 미세하게 분산시킬 수 있느냐의 기술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코스맥스의 ‘사전 나노 복합화(Pre-nano composite)’ 기술은 무기 자외선 차단 입자를 부드러운 판상의 파우더의 표면에 균일하고 미세하게 사전 복합함으로써 High SPF 와 PA 기능을 가지면서도 실키하고 부드러운 사용감과 입자감을 갖는다. 특히 들뜸없이 자연스럽게 피부 표현되며 SPF 30 ~ 50+ 과 PA+++ 등의 고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 Elastic 2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트웨이케이크

사람의 피부중 7세 남자아이의 볼 살의 피부 상태가 가장 좋다고 평가되고 있으며, 느낌 또한 매끄럽고 촉촉하다고 한다. 트웨이케이크에서 이런 느낌을 살릴 수 있다면 하는 바램으로 개발되어진 기술이 탄성(Elastic) 2중 코팅 기술이라 하겠다. 피부의 탄성감과 매끄러움을 동시에 구현한 파우더 개발 기술로 사용시 피부 굴곡을 따라 부드럽고 촉촉하게 도포되는 트웨이케이크를 경험할 수 있다. SPF 및 PA 기능도 가능하다.



△ 미네랄 파우더와 미네랄 팩트

메이크업을 통한 새로운 개념의 스킨케어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메이크업을 왜? 꼭 자기전에 지워야만 하는가? 미네랄 파우더와 팩트는 피부 활성을 도와주는 미네랄 성분과 항균 및 식물성 보습 유지 파우더를 통하여 개발 된 제품으로 낮에는 수정화장용으로, 밤에는 바르고 잠자리에 들 때 보습 유지 및 피지 산화에 대한 항균 효과로 스킨케어에 도움을 주는 피부를 생각하는 새로운 개념의 스킨케어 지향 메이크업 제품이다.



△ 저온 유화 기술을 적용한 3중 기능성 BB

이제 메이크업도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에 대한 니즈가 커가고 있으며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중의 하나가 ‘비비(BB)’ 제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3중 기능성 비비는 미백, 주름, SPF 기능을 함께 적용한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저온유화 기술을 적용하여 효능 성분의 안전성과 효능을 높인 제품으로 기능성 성분들로 인한 사용감상의 문제점을 해결한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개발 됐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