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지인터내셔널 ] 세네린
[ 쿠지인터내셔널 ] 세네린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8.01.28 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의 강자 ‘세네린’!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세네린’이 색조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강조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홈쇼핑 런칭 후 불과 한달만에 대박 상품으로 인기를 얻어 다크호스 ‘세네린’의 인기를 실감나게 했다. 이는 (주)쿠지인터네셔널(대표 한영수)이 홈쇼핑 브랜드로 공격적으로 런칭, 연예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율을 높이는 성과를 거둬낸 셈이다.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연예인 ‘정선희’ 씨가 제품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직접 참여해 연예인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준 것. 약 1년여의 개발 기간동안 철저하게 비밀리에 붙여졌고 그 때문에 관련 업계에서 조차 런칭하기 직전까지도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 브랜드가 바로 ‘세네린’이다.



'포커스 메이크업' 과 '발광 메이크업'을 표방하고 있는 세네린은 파격적인 구성과 디자인 및 마케팅의 차별화로 이미 2만세트 이상이 판매돼 한달만에 현대홈쇼핑 베스트상품평 1위에 오를 만큼 소비자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는 평가다. 또한 백화점에도 입점돼 있는 상태이다.



업계 관계자는 '비전문가를 위해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색조화장품'이라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것 같다'며 제품의 품질 또한 충분히 스테디 셀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전망을 했다.



또한 '나에 맞게 메이크업을 한다'라는 의미의 '포커스 메이크업'과 물광을 넘어선 '발광 메이크업' 이라는 컨셉 또한 패션계의 흐름에 발 빠르게 접근한 것이라는 판단이다. 세네린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부터 두 시간 동안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 제품특징



△ 아쿠아 프라임 오일 프리 프라이머(Aqua Prime Oil Free Primer) : 산뜻한 느낌에다 촉촉한 수분감까지 느낄 수 있어 목까지 발라도 피부에 부담스럽지 않아 새로운 저의 완소 아이템.



△ 굿히드라스킨 파운데이션(Good Hydration Skin Foundation): 수분 햠량이 내용물의 절반에 가까운 45%나 함유됐으며, W/O타입으로 화장이 들뜨거나 푸석푸석해 보이지 않고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 세네린 시크릿 브라이트닝 루스 파우더(Secret Brightening Loose Powder): 미세한 무지개 빛 펄과 알로에 파우더가 함유돼 블루밍 효과는 물론 피부의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고 피부를 더욱 화사하고 투명하게 연출해 준다.



△ 세네린 치크스탬프블려서(Cheeks Stamp Blusher): 핑크와 살구빛이 절묘하게 조화된 세네린의 치크스탬프블려서는 펄까지 함유되어 있어 광택나는 핑크 색감이 돋보인다.



△ 세네린 업그레이드 컴플렉션 하이라이트 트리오(Upgrade Complexion Highlight Trio): 눈 밑 전용 컨실러, 얼굴 전용 컨실러 게다가 하이라이터까지. 이 모든 걸 하나의 용기에 담은 세네린 업그레이드 컴플렉션 하이라이트 트리오는 하나의 제품이 3가지 이상의 기능을 겹비한 진일보된 메이크업 시스템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 세네린 하모니 아티스트 아이 파레트(Harmony Artist Eye Palette): 오븐에 구운 베이키드 공법으로 차원이 다른 펄감과 발색력을 자랑한다. 미세해진 파우더 입자가 피부 밀착력과 색상 지속력을 높이며, 메이크업의 지워짐없이 오랜 시간 멋진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 세네린 하모니 아티스트 립 파레트(Harmony Artist Lip Palette): 발색력이 뛰어난 립스틱과 반짝반짝 촉촉한 립 글로스의 장점을 동시에 지닌 컬러를 엄선하여 6가지 컬러를 하나의 용기에 담은 세네린 하모니 아티스트 립 파레트.



△ 세네린 판타스틱 래쉬 앤 브로우 인젝션(Fantastic Lash & Brow Injection): 번짐없이 뭉치지않는 볼륨마스카라를 원한다면, 바로 세네린 판타스틱 래쉬 앤 브로

우인젝션.



△ 세네린의 페이셜 오토 콘테(Facial Auto Conte) : 이 제품은 아름다운 얼굴선을 잡아 주는 펜슬 타입의 페이셜 오토 콘테. 불규칙한 헤어라인을 채워가며 동그랗게 아치를 그리도록 정리하면 이마가 볼록해 보이면서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주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진하지 않으면서도 또렷한 인상을 남겨 작은 얼굴로 마무리해 준다.



● 세네린 마케팅 전략



세네린이 타 브랜드와 가장 큰 차이점은 일반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한 ‘내 얼굴은 내가 가장 잘 안다’는 모토하에 self-focus make up을 표방하고 있다는 점이다.



자신의 결점을 감추고 장점은 드러내는 포커스 메이크업에 전문가가 아닌, 자기 자신이 직접하는 셀프 메이크업이라는 점이다. 셀프 메이크업의 요점은 화장이 서투른, 그래서 전문가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사용했을 때 영~ 제대로 되지 않던 많은 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화장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자체에 스킬을 담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모든 제품 안에 어플리케이터가 들어가 있어서 사용상의 편리함이 있고, 셰도우와 립팔레트는 모두 섞어 쓸 필요 없는 컬러들로 구성 되어있으며, 붓타입 화운데이션도 붓질 만으로도 만족스럽게 표현 되도록 Hand-Made붓을 씀으로써 최소한의 스킬과 시간으로 전문가처럼 표현 할 수 있도록 만든 스마트한 제품들이다..



또 한가지 차이점은 홈쇼핑 전문 브랜드가 아닌 오프 라인을 동시에 런칭한다는 점이다. 현재 롯데백화점 2개점에 입점이 되어 판매가 되고 있으며 고객 반응과 성향을 파악해 가면서 점진적으로 토탈 브랜드로서 오프라인 판매를 확대 해갈 계획이다.



향후에는 기능성 팩과 기초 셋트도 출시 할 예정이다. 따라서 ‘홈쇼핑 제품은 싸구려 제품이다’라는 통념을 깨고 오프라인에서 고급브랜드를 지향하면서 홈쇼핑에서 전문화된 셋트 개념으로 판매를 하는 것이 가장 핵심 전략이다.



또한 세네린의 또 다른 특징은 거의 모든 제품에 정선희씨의 의견이 반영되어 있다는 점이다. 오토콘테도 다 나온 제품을 립스틱 형식으로 바꾸고 치크 스템프 블러셔도 크기를 작게 줄이고, ‘모든 제품에 어플리케이터를 내장한다’는 어이없는 아이디어를 낸 것도 정선희씨 이다.



● 정선희 ‘세네린’ 감사 이벤트



정선희의 ‘세네린’가 이번 홈쇼핑 인기상품으로 등극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파티를 열 계획이다. H몰 이벤트 코너에 세네린을 사용한 before & after 사진을 올려주시는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100명을 대상으로(1인 2매) 초청장을 발송하는 것.



이 파티는 정선희씨는 물론 안재환씨도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며,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 행운권 추첨, 메이크업시연, 스타일리스트 시상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 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