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 비오데팡스
[코리아나화장품] 비오데팡스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8.01.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점서 구입하는 에스테틱 브랜드
비오데팡스는 전문점에서 구입하는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관리숍의 화장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고안된 홈케어 제품이다.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유학수)의 20년 간의 집약된 기술과 명품주의 정신이 담겨 있으며, 국내 최대 피부관리숍 프랜차이즈인 ‘미플’과 프리미엄 에스테틱 ‘세레니끄’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가 반영되었다.



브랜드 컨셉

비오데팡스는 자연의 생명력을 뜻하는 바이오(BIO)와 방어를 뜻하는 디펜스(Defense)의 합성어로, 코리아나의 R&D센터인 송파기술연구소가 개발한 ‘바이오 시스템(BIO-SYSTEM)’이 외부환경 및 피부 고민으로부터 피부를 지켜 주고 문제를 해결해 준다.

바이오 시스템은 피부 고민별로 효과가 우수한 자연 성분과 피부 과학 기술이 결합한 것으로 피부 고민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부 고민별 맞춤 에스테틱 화장품을 표방, 보습․주름․브라이트닝․모공․트러블 등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됐다.

△보습: 앱솔루트 하이드레이팅 △주름: 인텐시브 리페어링 △브라이트닝: 슈퍼 브라이트닝△모공 관리: 클리어 밸런싱 △트러블: AC센시티브 릴리프 △스페셜 케어 등 총 6개 라인 34품목으로 구성됐으며, 피부 고민에 따라 기초부터 스페셜 케어에 이르기까지 맞춤형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라인별 특징

01.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 앱솔루트 하이드레이팅 (Absolute Hydrating)

코리아나만의 보습 솔루션인 ‘바이오 워터 채널 시뮬레이터(Bio Water Channel Simulator)’가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바이오 워터 채널의 주요 성분인 야생 팬지 추출물이 피부 속에서 겉표면까지 지속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부여해 준다.

02. “유수분 밸런스로 매끈한 피부” 클리어 밸런싱 (Clear Balancing)

지복합성용 피부 전용으로 버독(Burdock) 추출물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해 주어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준다.

03.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 인텐시브 리페어링 (Intensive Repairing)

코리아나만의 주름 개선 특허 성분인 예덕나무피 추출물과 비오데팡스의 피부 과학 기술력이 피부에 생생한 탄력과 영양을 부여해 준다.

04. “화사하고 투명한 피부” 슈퍼 브라이트닝 (Super Brightening)

비타민C오 상지 추출물로 구성된 ‘바이오 브라이트 업(Bio Bright Up)’ 시스템이 피부 속에서 피부의 불균형한 피부톤을 관리해 주고,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가꾸어 준다.

05. “젊고 팽팽한 피부” AC 센시티브 릴리프 (AC Sensitive Relief)

코리아나 송파기술연구소가 개발한 ‘바이오 AC 레귤레이터(Bio AC Regulator)’가 피부를 매시간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며 트러블을 일으키기 위한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06. 스페셜 케어 (Special Care)

(4g*10개 / 280,000원 선)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비타민C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파우더 형태로 만들어 바르면 에센스 타입으로 바뀌는 콜라겐 비타민C 파우더 에센스, 라벤더 오일과 제라늄 오일 등을 함유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고농축 아로마 오일인 릴랙싱 아로마 오일 등이 있다.



가격은 기초 3만~7만원, 크림 및 앰플류 7만~ 54만원선.



마케팅 전략

최근 전문적인 피부 관리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는 가운데 비용 등의 여건으로 인해 스스로 피부 관리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홈케어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또한 전문점의 다양한 서비스 확대로 피부관리숍을 함께 운영하는 업체가 많아지면서 에스테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코리아나는 홈케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침체된 전문점 유통의 활성화를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현장 지향적 프로모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운영해 온 피부 관리사 양성 프로그램인 ‘뷰티 아카데미’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해 에스테틱 매니저를 적극 육성․관리해 전문점에게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전문점주를 위한 덕용 프러덕트를 생산하고, 현장 지향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하여 전문점과 코리아나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을 실행할 방침이다.

코리아나 시판 사업부문장인 주진영 상무는 “획일화된 서비스와 포화된 브랜드숍에 식상해진 소비자를 위해 기획되었다”며 “코리아나의 집약된 기술력이 담긴 제품으로 고객 가치를 높이고,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교육, 운영 정책 등을 통해 전문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www.corean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