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트상품 - 엔프라니 ]
[ 히트상품 - 엔프라니 ]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12.18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디 셀러 4품목’ 육성, 성장 기틀마련
엔프라니(대표이사 유희창)가 올해를 성장의 해로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한 ‘스테디 셀러 4품목’을 선정했다.



지난 6월 업그레이드와 함께 당당하게 스테디 셀러가 된 수퍼아쿠아, 2006년 3월 출시 이후 ‘슬림열풍’으로 20대 여성들의 주목을 한번에 받은 슬림블랙 팩트, 고급스러움과 심도 깊은 카운슬링을 고려한 전문점 전용 브랜드 프라니엘, 9월 출시에도 불구하고 세 달여가 지난 지금 이미 엔프라니의 효자상품으로 자리잡은 레티노에이트가 바로 그 것.



각 제품이 가지는 뚜렷한 차별성이 엔프라니만의 성공요인으로 작용한 결과라 할 수 있다.



● 플래티늄 워터의 쿨링감 부여한 ‘수퍼아쿠아’



엔프라니가 2002년 처음 선보였던 수퍼 아쿠아는 피부에 닿는 순간, 수분이 피부 속으로 바로 흡수되어 즉각적 수분감과 시원한 쿨링감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2007년 6월 업그레이드와 함께 꾸준하게 인기몰이 중이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수퍼아쿠아 라인의 플래티늄 워터는 피부 내 수분의 순환 활성화와 이상적인 밸런스 유지를 도와주며, 피부 표면에 형성되는 플래티늄 입자의 수분 보호막이 피부의 수분 보유 능력을 향상시켜 항상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시켜 준다.



엔프라니는 수퍼아쿠아에 신예 수퍼모델 김수현을 활용, TV 및 다양한 광고활동을 통해 더욱 매끄럽고 촉촉한 아름다움을 어필하였으며, 일본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제품력은 물론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에 힘입어 수퍼아쿠아 라인은 올 한해 매출성과 1위를 차지하며 엔프라니의 갈증을 속 시원히 해소해주었다.



수퍼아쿠아는 수분 제품이 필수인 여름을 넘어 유수분 조절이 모두 필요한 요즘 같은 겨울철에도 촉촉하게 피부 속 수분을 지키고 싶은 많은 사람들에게 더 없이 좋은 제품으로 스킨, 로션, 세럼, 크림[2종], 젤마스크, 시트 마스크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슬림한 디자인, 빵빵한 매출! 슬림블랙 팩트



2007년 엔프라니 팩트 부문 매출의 40%를 차지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당당히 히트 제품 대열에 올라선 슬림블랙 팩트는 2006년 봄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이는 제품 중 하나다.



슬림마케팅의 일환으로 블랙컬러의 슬림한 팩트 디자인을 채택, 20대 젊은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했으며, 제트밀 공법의 초미세 파우더와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라멜라 코팅 파우더의 함유로 밀착도를 높여 투명하면서도 생기있는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 11월에는 건성 피부의 타겟을 고려한 슬림블랙 팩트 모이스춰를 새롭게 출시, 이 팩트는 보다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결을 표현하게 해준다.

모이스춰라인은 슬림블랙 팩트의 주 고객층인 20대는 물론 피부가 건조해 메이크업 시에도 촉촉한 피부표현을 원하는 30대 고객까지 커버한다는 계획이다.



● 전문점 전용 고급 에이징 케어 브랜드 ‘프라니엘’



4,50대 피부노화를 절감하는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 전문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심도 있는 카운슬링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 이 모든 것을 반영하여 2007년 9월 탄생한 브랜드가 바로 ‘프라니엘’이다.



‘프라니엘’은 노화의 원인을 밝혀내고 세포의 생명을 연구하여 더욱 과학적이고 새로운 anti cell ageing solution을 제시하며, 고객의 피부상태에 따른 맞춤 상담과 제품 효과에 대한 입소문으로 고객은 물론 판매자들 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며 출시되었던 프라니엘 라인은 하반기 출시 이후 기대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현재까지 그 인기를 실감 중이다.



제품구성은 클렌징 라인 2종, 베이직 라인 6종, 스페셜 라인 7종, 메이크업 라인 4종으로 총 19종.



● 차세대 주름개선 신성분 개발 성공! 레티노에이트



2007년을 정리하며 무엇보다 기억에 남는 것은 ‘과기부 신기술인증(NET)획득’, ’보건복지부 국책과제 선정’, ‘미국과 유럽, 일본 등지로의 특허출원’, ‘출시 2달 만에 20억 매출 돌파’ 라는 성과를 이뤄내며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 일 것이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6여 년에 걸친 끊임없는 연구 끝에 탄생한 레티노에이트는 의약성분을 화장품에 적용, 안정화시켜 뛰어난 효과를 보이도록 했다.



엔프라니는 세련되면서도 신비로운 이미지의 일본인 모델 이토 미키를 활용 TV-CF를 집행하였으며, 오피니언 리더 및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속적이고 대대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레티노에이트의 효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실시되는 레티노에이트 소비자 체험 행사는 10ml로 특별 제작된 레티노에이트 샘플을 전문점에서 2만원에 구입, 사용 후 빈용기를 구입처로 가져가면 2만원을 되돌려 주는 형태로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라디오 협찬과 온라인 품평단 모집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레티노에이트의 효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얼마 전 ‘피부 노화’를 주제로 진행된 kbs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소비자 궁금증 코너에

서는 ‘레티닐 레티노에이트’라는 성분명이 소개 되기도 했었다.



한편 엔프라니 마케팅 관계자는 “이는 주름개선 신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날로 확산되고 있는 것을 보여준 한 예이며,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았던 기존 주름개선 성분들을 제치고 이제는 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가 차세대 주름개선의 대표성분이 될 것이다”는 포부를 밝혔다.

www.enprani.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