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색조제품으로 끝내기 작전
겨울 색조제품으로 끝내기 작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10.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메이크업 패턴 발표 - 딥브라운 + 퍼플,와인 강세
연말을 얼마 남겨 두지 않은 시점에서 올한해 목표달성을 위한 각사의 영업전선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막바지 영업활동에 탄력을 더하기 위해 겨울철 메이크업 패턴이 발표됐다.



국내의 전반적인 경기 침체 현상과 맞물려 부진을 면치 못했던 각 화장품회사들은 마지막 남은 3개월여 동안 총력을 다해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겨울 신색상에 대한 판촉을 강화할 방침이다.



올 겨울시즌의 색상경향은 컬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이질적인 컬러 악센트로 대담하고 미묘한 감각을 전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태평양을 비롯,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 나드리, 코리아나, 라미화장품 등 6개 주요사들이 겨울메이크업 패턴을 발표했는데 이들사는 대부분 브라운계열과 퍼플계열을 주된 색상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와인빛과 옐로우가 가미된 색상도 제시하고 있다.



태평양은 「겨울의 로비스트」라는 테마로 25세 전후의 인디펜던스우먼을 주타깃으로 설정, 라네즈퍼펙트립스틱 섬씽레드, 썸씽와인, 스킨베이지, 초코브라운 등 4가지 색상을 내세웠다.



LG생활건강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로 결정지어진 자신의 운명을 거부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할 수 있는 강인함을 지닌 여성을 `96겨울 이지업의 여성상으로 결정했으며 스노우고스트(펄레이즌계)와 나이트고스트(벨벳브라운)를 메인컬러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화장품은 「무디퍼플&썸씽퍼플」을 제안하면서 차갑고 이지적인 여성스러움으로 연출하는 무디메이크업과 신비롭고 매혹적인 여성스러움으로 연출하는 썸씽메이크업으로 승부한다는 전략이다.



또 나드리는 이너시아를 이용, 브라운 계열의 매혹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탠브라운과 초코브라운을, 코리아는 「적색경보」를 테마로 적색에 옐로우브라운기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라미화장품은 엘레강스하지만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인상과 매혹적인 여성스러움을 겸비한 트위스트와인으로 겨울철 색조시장에 뛰어들 예정이다.



이들 6개사가 제시하고 있는 겨울메이크업패턴을 지상 중계한다.





태평양



테마는 「겨울의 로비스트」다. 섬씽레드119, 섬씽와인149 등의 4색 립스틱을 메인으로 테마가 있는 겨울 메이크업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는데 립스틱을 상황, 무드, 의상 등 테마에 따라 연출하는 코디네이션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주패턴인 「액티브 데이 모션」으로 섬씽레드를 이용, 완숙한 여인의 생기를 표현하고 섬씽와인149를 사용해 액티브한 여인의 생기를 나타낸다.



보조패턴인 「워킹 데이 모션」은 도시적 감각이 살아있는 모습을 살리는 데 역점을 두고 있는데 스킨베이지32는 내추럴한 세련미를 표현하며 초코브라운37은 모던한 세련미를 더해준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증명도 부정도 할 수 없는 신비로운 존재인 고스트의 모습을 유행색상인 레이즌계열, 딥브라운계열과 조화시켜 전설속에 등장하는 그리움을 간직한 스노우 고스트(펄레이즌계)와 우리와 같은 세상에 떠돌고 있는 외로운 영혼의 이미지인 나이트 고스트(벨벳브라운)를 메인컬러로 정했다.



스노우 고스트는 퍼플과 와인의 중간색인 레이즌계열에 은색펄을 함유, 보다 새롭고 겨울의 화려함이 나타날 수 있도록 했고 나이트 고스트는 다크브라운계열에 와인을 더해 차가움과 따뜻함을 동시에 풍긴다.



특히 스노우 고스트는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 드라마틱한 아이메이크업과 펄레이즌 립스틱을 포인트로 고혹적인 신비감을, 나이트 고스트는 퇴폐적인 고고함을 강조했다.





한국화장품



템테이션메이크업에서 「무디퍼플 & 썸씽퍼플」을 제안했다.



템테이션 이드라루즈 20호 무디퍼플은 은은한 미드톤에 펄감을 가미시킨 색상으로 차분하고 안정된 느낌과 이지적인 여성스러움으로 연출해 준다.



21호 썸씽퍼플의 경우 강렬하고 깊이감있는 딥퍼플계의 색상으로 신비로우며 매혹적인 여성스러움으로 연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나드리 화장품



「이너시아 겨울느낌」이라는 테마로 두개의 패턴을 제시한다.



제1패턴인 「탠브라운」은 내추럴하고 투명감있는 피부표현을 위해 크림파운데이션을 사용하고 눈화장은 표정을 밝고 생동감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파스텔컬러인 이너시아 아이섀도 02호를 사용한다. 패턴을 표현하는 핵심인 입술은 이너시아립스틱 63호 탠브라운을 이용한다.



미래적인 도시이미지를 내세운 초크브라운은 차갑고 미래적인 느낌의 개성있는 눈매로 표현하도록 이너시아 아이섀도 01호를 사용한다. 입술은 이너시아 립스틱 65호 초크브라운으로 연출한다.





코리아나



「적색경보(赤色警報)」를 이번 겨울 메이크업 패턴의 테마로 내세운 코리아나는 주조 색상으로 적색에다 옐로우브라운기를 가미, 강렬하면서도 따뜻한 여성미를 이미지화했다.



메르베립스틱 553호 적색경보가 패턴의 핵심을 이루며 피부표현에 리퀴드파운데이션 23호와 훼이스파우더 10호, UV투웨이케이크 22·32호로 입체감 조성과 결점을 커버해 준다.





라미화장품



「기품있는 겨울표정-트위스트와인」을 겨울테마로 내세운 라미화장품은 엘레강스하지만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인상과 매혹적인 여성스러움을 겸비하는데 메이크업 포인트를 둔다.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표현을 위해 끄레앙 기초제품과 에센스 파운데이션을 사용하고 블랙와인 아이섀도를 눈화장용으로, 화려하고 관능적인 입술표현은 끄레앙 멀티비타 2호 트위스트와인으로 표현한다. 사랑을 느끼게 하는 얼굴표정은 끄레앙 페이스터치 1호로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