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수입품 『인태반크림』파문
불법수입품 『인태반크림』파문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6.10.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社제품 전문점서 버젓이 판매
사람태반을 원료로 만든 화장품이 시중에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어 관계당국의 단속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



최근 MBC-TV가 집중보도한 「투데이 현장」에 따르면 세관을 통해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다단계판매 N사가 제조한 「인태반크림」이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주부들사이에 인기가 높아지면서 가짜 제품까지 판매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 제품은 다단계 판매회사의 제품으로 판매가 제한되어야 함에도 시중 화장품 할인코너에서 버젓이 진열해 판매하는 등 관계법을 교묘히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관련 김포세관의 한 관계자는 불법 수입되다 압류된 인태반 크림이 많이 있다고 지적하고 소규모로 이루어지고 있는 불법수입 화장품의 근절에는 사실상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또 인터뷰에 나선 장협의 한 관계자는 사람태반을 원료로 사용한 화장품은 세계적으로 쓰이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10년 전부터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고 인체를 이용한 화장품 제조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국내 방문판매 시장은 지난해 7월 관계법이 정비되면서 외국 다단계 판매회사가 크게 늘어났으나 제한적으로 판매되어야 할 제품이 시중에서 공공연히 유통되거나 판매되고 있어 이의 단속이 시급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