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명방선 미인라인
한국화장품 명방선 미인라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7.10.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귀비 아름다움'의 비밀을 밝히다
한국화장품(주)(대표이사 김두환)은 절세 미인 양귀비가 미용을 위해 밤낮으로 애용했다고 전해지는 양귀미주의 피부 미용 유효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명방선 미인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편집자 주>



개발 배경

명방선 미인라인은 한방화장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브랜드가 다양화 되고 있는 시장환경에서 고객층은 젊어지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호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명방선 미인라인은 고객의 수요와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전통 한방 약술 화장품의 새로운 컨셉의 중가라인을 도입해 판매 활성화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라인 컨셉

전통 한방 약술인 양귀미주에서 찾은 피부 미인의 비법을 적용했다. 절세 미인 양귀비가 미용을 위해 밤낮으로 애용했다고 전해지는 양귀미주의 피부 미용 유효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한방 약술 화장품’임을 내세운다. 경옥단, 옥정수를 함유했으며 특히 양귀미주 추출물(전통 한방 약술)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보호와 피부산화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라인 특징

․전통 한방 약술인 양귀미주 추출물(특허출원중) 함유

당귀, 작약, 목단피, 적복, 용안, 향부자, 홍화, 치자, 박하잎, 시호, 국화, 대추12가지 한방 생약 성분을 이용한 양귀미주에서 피부 미인의 비법을 적용했다.

․경옥단, 옥정수 함유

명방선만의 차별화된 처방인 경옥단(생지황, 백봉령, 인삼, 꿀)과 옥정수가 함유되어 피부영양과 보습을 지켜준다.

․실키하게 스며드는 피부결의 비밀

가볍고 실키한 사용감과 함께 풍부한 영양감이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제품 특징

․미인수(美人水) (140ml)

피부를 생기있게 가꾸어주는 양귀미주 추출물 함유 한방 약술 토너. 12가지 생약 성분의 양귀미주 추출물, 옥정수, 경옥단을 함유해 내,외적 유해환경으로 부터 불균형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젤타입 한방 약술 토너입니다.

․미인액(美人液) (140ml)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꾸어주는 양귀미주 추출물 함유 한방 약술 에멀션. 12가지 생약 성분의 양귀미주 추출물, 경옥단, 옥정수가 함유되어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선사하는 한방 약술 에멀션이다. 미인수로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정돈한 후에, 미인액으로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미인결(美人潔)크림 (50ml)

실키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윤기나는 피부결로 가꾸어주는 양귀미주 추출물 함유 한방 약술 크림. 12가지 생약 성분의 양귀미주 추출물과 수(水)와 단(丹)의 명처방인 경옥단, 옥정수를 함유하여 피부의 조(燥))한 현상을 개선하여 피부를 윤택하게 가꾸어주는 한방 약술 크림이다.

․주요 미용 성분

양귀미주 추출물, 꿀 추출물, 마치현 추출물, 인삼 추출물, 백복령 추출물, 생지황 추출물, 옥정수



마케팅 전략

명방선의 신제품인 미인라인은 ‘아름다움의 지혜’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소비자 인지도를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양귀비, 그 아름다움의 비밀’이라는 테마로 양귀비가 애용하던 ‘양귀미주’의 비법을 통해 신비주의 느낌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샘플링을 확대해 제품력 확인을 통한 구전 마케팅을 기대하고 있다.

명방선 미인라인은 제품명에서부터 ‘미인(美人)’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제품을 사용하고 나면 피부 미인이 될 것 같은 감성을 자극하고 있으며 제품 디자인과 용기에 모든 여성들이 사랑하는 핑크 컬러를 사용해 여성스러움을 더욱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명방선 미인라인만은 이같은 고급스러운 여성스러움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춰 우선 전문점주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업계지 광고를 집중적으로 해나가고, 샘플 및 기획세트 구성 등으로 전문점 매출 확대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www.ihkcos.co.kr

▲한국화장품(주)은 최근 양귀미주의 피부 미용 유효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명방선 미인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인터뷰>

명방선 BM 권미원 대리

“‘쌩얼’ 열풍이 몇 년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는 아름다운 ‘쌩얼’을 표현하는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여성에게 최고의 찬사는 ‘아기 같은 피부를 갖고 있네요’라는 말이 아닐까 요?”

아름다운 피부결을 추구하는 여성의 니즈를 겨냥해 최근 명방선 브랜드에서 미인라인이 보강, 출시됐다.

명방선 BM 권미원 대리는 명방선 미인라인에 대해 "피부 미인이 되고 싶은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고, 핑크 컬러를 사용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명방선 미인라인은 재색을 겸비한 절세 미인 양귀비가 미용과 보건을 위해 밤낮으로 애용했다고 전해지는 이름난 술 중의 하나인 ‘양귀미주’를 컨셉으로 삼아 양귀미주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양귀미주는 미용뿐 아니라 건강에도 효과적이라 양귀비와 같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미인라인은 핑크 빛의 용기 컬러로 여성스러움을 더 했으며, 특히 용기 라인이 아름다운 여성의 곡선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명방선 미인라인은 우선 전문점에 샘플과 기획세트 등을 집중 공급해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집중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李>



▲권미원 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