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클라’ 에스테틱 시장서 1위 브랜드로 입성!
‘에스클라’ 에스테틱 시장서 1위 브랜드로 입성!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10.2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프라니, 애비뉴 에스테틱 센터 운영 등 170억대 매출기대
엔프라니(대표 유희창)의 에스테틱 전문브랜드 ‘에스클라’가 피부관리 전문브랜드로의 위상과 시장선점을 위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주목된다.



엔프라니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피부관리에 대한 니즈 및 현재 피부 관리 전문점들에 경쟁력있는 메이저 브랜드가 부재한 상황을 파악, 이로 인해 중소업체에 의한 수입 에스테틱 브랜드를 사용하게 됨으로써 비체계적이고 노하우가 없는 관리 시스템을 갖는 다는 것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이와 엔프라니가 내놓은 에스테틱 전문브랜드가 바로 에스클라. 에스클라는 ‘투명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특별한 관리’ 라는 컨셉으로 기존 피부관리 전문점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화장품 전문회사의 브랜드 파워와 조직적 인적구성, 노하우, 신피부 진단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피부관리 시장내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하고있다.



● 브랜드 컨셉 및 전략



에스클라(S.claa)는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지쳐있는 피부에 릴렉싱 및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심신의 안정과 함께 빠른 피부 개선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정확하고 과학적인 피부 진단 및 건강도 측정을 통해 개인별 피부 상태에 맞는 자연성분으로 피부에 자연의 생명력을 부여하고 피부 본연의 기능을 회복, 조절해주는 아로마슈티컬의 피부 치유(개선) 화장품이다.



에스클라(S,Claa)의 주요 제품은 하이드로팩트, 타임케어, 화이트리브, 센스큐어, 아크메딕,아로마레미디, 에스클레어(프리미엄 라인) 등 다양하고 세부적인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엔프라니㈜는 에스클라 런칭에 앞서 2003년 국내 뷰티산업의 랜드마크인 청담동에 복합 뷰티 센터인 엔프라니 애비뉴를 오픈, 최고급 에스테틱 센터를 운영하면서 피부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해왔다. 이에 모든 관리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에스클라에 도입하였으며, 국내 에스테틱 부문 최고의 교수진들이 에스클라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최신 정보를 통해 가장 기능적인 테크닉을 적용시켰다.



엔프라니 애비뉴 에스테틱 센터는 헐리우드 스타들이 사용하는 최첨단 하이테크 기기들, 스파개념을 도입한 아로마 스팀 사우나, 심심을 릴랙스시켜주는 뮤직테라피 오디오 시스템등, 최신시설과 함께 고도의 숙련된 에스테티션들이 제공하는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국내 최초로 PDA 시스템을 도입. 피부건강상태, 유수분 밸런스등 기본적인 문진은 물론 피부의 레프리카를 채취하여 PDA에 입력한 후 종합결과를 도출하여 피부결 지수, 탄력지수등 피부상태의 과학적인 진단까지 가능하도록 하였다.



전문 관리사에 대한 관리도 월 2회 이상씩 스파르타식 정기 교육 및 SLP 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을 통해 최강의 맨파워를 육성하고, 취급 전문점을 에스클라 패밀리로 우대. 최고급 전문가 과정의 에스테틱 스페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정보지를 통해 에스테틱 브랜드를 취급하는데 있어서의 성공적인 사업 모델 및 최신 마사지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하였다.



한편 엔프라니는 전문점과 기업 간 체계적이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구축,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의 일환으로 전문점의 맞춤 판촉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전문점에서 필요로 하는 문제점을 빠르게 수정 및 보완 하여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 에스클라(S.claa) 성공요인



국내 화장품 전문점 시장의 침체와 규모 축소 등으로 수익 극대화를 위한 피부관리실을 도입하는 전문점이 증가하는 가운데 엔프라니는 이 시장의 틈새를 에스클라(S,Claa)로 공략하면서 성공을 거두었고, 지난 2004년 9월 브랜드 런칭 시 약 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2006년에는 무려 3배 이상 성장한 1백억원 이상의 실적으로 피부관리 전문 브랜드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선점했고, 2007년에도 150억원의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지속 중이다.



에스클라(S,Claa)는 엔프라니를 배경으로 피부관리에 특화 시킨 고급 제품을 차별적 유통전략에 따라 제공하고 있으며, 그 결과 출시 2년 만에 피부관리 시장 내에서 실질적인 시장 1위 브랜드의 지위를 확보하기에 이르렀다.



에스클라는 2006년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고기능 피부관리 제품으로 프리미엄급 ‘에스클레어’라인 10종을 추가 런칭 하며 전문점 별 30%이상의 매출 신장에 기여하였으며, 다양한 가격대의 프로그램 제품으로 폭넓은 고객의 욕구를 수용하였다.



또 단순한 판촉 대신 전문점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자원을 지원하여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전문점의 만족도를 극대화 시켰으며, 전문점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주력하는 한편 피부관리 시장의 전반적인 유통흐름 및 트렌드 분석, 변화의 필요성 등 전문점에서 필요로하는 정보를 당사 미용 정보지인 ‘위드 에스클라’를 통해 해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