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E 바디스프레이’ 대히트 기록
‘AXE 바디스프레이’ 대히트 기록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7.08.20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레버, 출시 한달만에 3백만병 돌파
유니레버 재팬은 스프레이 타입의 남성용 프래그런스 ‘AXE 바디스프레이’를 출시, 한달만에 3백만병 출하를 돌파하는 히트를 기록했다.

‘여성의 호감을 사고 싶다’는 세계 공통의 남성 관심사를 컨셉한 이 제품의 테마는 ‘The AXE Effect : 남성을 매력적으로 만든다’는 것. ‘AXE’는 지난 1988년 프랑스에서 발매된 이래 유니레버의 세계적인 전략브랜드로서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전개되어왔고 매출 1천5백억엔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이번의 일본 도입에 대해 유니레버는 ‘컨셉을 세계 공통의 테마로 삼으면서도 향기와 포장 크기, 스프레이 분사의 분무상태 등을 모두 새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출시 한달만에 3백만병을 출하해 프래그런스 시장 매출 규모를 전년도 동기대비 두배로 확대시켰다. 회사 측은 ‘도입전부터 시장을 확대시킨다는 목표를 세웠으나 예상을 초월하는 속도로 시장 매출규모가 2배로 늘어났다’고 흐믓한 표정이다.

성공 원인에 대해서는 ‘발매 전의 마케팅 전략이 적중한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과거 대규모 홍보계획을 실시, 대형영화작품의 예고편을 방불케하는 TV CM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고 이미 발매 전 단계에서 웹사이트는 1백만 PV(페이지뷰)에 달했다.

7월부터는 웹사이트의 새 컨텐츠 ‘AXERCISE(액서사이즈)’를 오픈해 댄스엑서사이즈처럼 사용법을 설명한다. 한편 해변 피서지인 가마쿠라시의 해변에는 ‘AXE’의 세계적인 이념을 체험할 수 있는 ‘바다의 집’도 오픈됐다. 앞으로 이 제품은 장기적인 브랜드로 육성될 방침이며 ‘AXE’ 제품이 젊은 남성소비자들에게 멋쟁이 변신을 도와주는 상징적 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