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브 ] ‘VOV Vison 26’ 선포
[ 보브 ] ‘VOV Vison 26’ 선포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08.1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브, 창립 26주년 맞아 새로운 비전 제시
컬러 트렌드 컴퍼니 ㈜보브(대표 서덕원)가 파워풀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성장엔진을 가동했다.



이는 ‘보브(Vision of Vision)’이라는 브랜드가 의미하는 ‘미래를 향한 꿈’을 실현하고, N세데 감각을 선도하는 컬러 멀티플레이어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위한 선언이기도 하다.



이에 지난 15일 26주년 창립 기념일을 맞이해 임직원들과 26주년을 축하하며 보브의 원동력을 임직원들에게 치하하는 자리에서 급변화는 화장품 시장에서 다시금 파워풀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한 것.



● 보브 성공엔진 3가지



△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기획력 : 단순 메이크업과 컬러 제안에서 벗어나 타깃 소비자들의 신념과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라이프 어드바이저로 국내 대표 컬러 트렌드 컴퍼니 ‘보브’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 시장을 찾아가는 영업력 : 지속적인 시장조사와 발로 뛰는 밀착영업을 통한 시판시장의 영업력 확보, 다양한 히트 상품과 전문점 상황에 맞는 전략 등으로 시판 시장 성장에 앞장서 시판 시장 호응 1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 고객 맞춤형 마케팅 : 초기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 때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을 통해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마케팅 함으로써 소비자도 보브 제품에 대한 만족을 느끼고 보브도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마케팅 구조 창출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툴을 통해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을 수립하여 지금의 보브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위의 3박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브는 현 서덕원 대표를 필두로 새로운 비전을 통한 새로운 보브의 파워를 보여줄 예정으로 창립 26주년을 기념,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공격적 브랜드 경영으로 색조화장품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VOV Vison 26’을 선포했다.



보브는 지난 26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포지셔닝 되어 있는 색조 및 시판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강화하며 영업 및 마케팅 중심의 경영구조로의 성숙된 전환을 완성함과 동시에, 브랜드확장, 신경로개척, 신사업 및 해외시장의 확대전략을 통하여 매출성장을 이룩하며 코스뷰패(Cosbeaufa, Cosmetic, Fashion) 산업을 리드하는 회사로 성장한다는 비즈니스 모델 및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상상’ 을 장기적으로 미래 경영의 키워드로 제시하며 ‘Globalization’․‘Customer Focused’․‘people’․‘Value’를 4대 성장 경영방침으로 선정하여 지속적인 변화와 성장을 추구하고 있음을 밝혔다.




△ Globalization - 세계화 경영

성숙된 국내 시장의 한계성 극복 및 미래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일환으로서 해외 시장을 전략적 권역으로 구분하여 조직을 재정비하고, 선택적인 마케팅 활동을 권역별로 집중하여 향후 5년 내에 글로벌 기업으로 변화를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 Customer Focused-고객지향 경영

고객지향 경영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만족시키는 고객만족, 고객감동 차원을 넘어 고객의 니즈 창출을 통한 매니아층 형성은 물론 추종 고객층의 확대를 추구하는 철저한 소비자 지향 경영을 의미한다.



△ Value-가치 경영

기업에 존재하는 내, 외적 가치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소비자 관점에서의 브랜드 및 기업 이미지, 투자자 및 이해 관계자 관점에서의 신뢰도와 미래현금흐름 창출능력, 회사 내부 관점에서의 경영구조 및 Business Process등 경영자원의 가치극대화를 위하여 기업의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 People-인재 경영

변화하는 경영환경하에서 생존하기 위한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사람”이라는 경영 마인드 하에 “사랑하고 싶은 기업” "가장 같이 있고 싶어하는 직장“의 구현을 목표로, 우수 인재의 발굴 및 육성은 물론 보브의 신사람문화 창출을 위하여 장기적 관점에서 다양한 투자를 한다는 경영방침이다.



또한 보브는 ‘Growth-성장’ ․ ‘People-인재’․ ‘Value-가치’․‘Imagination-상상’ 등 4가지 ‘VOV Vison26’을 바탕으로 보브의 경영역량을 집중하여 대리점, 전문점 그리고 소비자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도 발표했다.



● ‘전문점 비전 5’



△ 전문점 인테리어 고급화 선도 : 보브만의 컬러와 세련됨을 느낄 수 있는 진열대 및 전문점 내부 인테리어 지원을 통해 깔끔한 전문점 이미지 구축에 앞장 설 예정이다. 매장의 고급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화장품 쇼핑의 만족도가 높아질 예정이다.



△ 아이템 제품 출시 통한 전문점 경쟁력 강화 : 브랜드샵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템적인 제품 출시 통해 소비자들이 전문점을 올드(old)하다는 이미지에서 탈피 할 수 있도록 지원. 특히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메니큐어 등의 제품의 질적 우수성과 디자인의 고급화를 통해 소비자들을 전문점을 우수한 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신뢰의 판매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 철저한 상권 분석 통한 영업력 강화 : 보브는 상권별 철저한 분석을 통해 전문점의 판매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상권별 주소비층 분석 및 판매 제품 분석을 통해 각 지역에 맞는 판촉 지원 및 제품 정보 제공으로 전문점의 영업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다.



△ 정확한 제품 및 영업 정보 제공 통한 판매 지원 : 보브는 최종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확한 제품 정보 제공을 통해 구매까지 연결 될 수 있도록 제품에 대한 전문점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점 영업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영업 정보 공유를 통해 판매를 지원한다.



△ 소비자가 원하는 프로모션 제공 통한 판매 활성화 : 기존의 전문점 판촉 정책은 덤 정책으로 실제적으로 소비자들에게의 혜택이 미비했다. 보브는 전문점의 덤 정책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제품의 샘플링을 통해 소비자의 발길을 전문점으로 유인할 예정이다. 기초 제품과 다르게 색조 제품의 경우 샘플링이 많이 이루어 지고 있지 않지만 색조 제품의 아기자기함 때문에 판촉 및 샘플링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유인하기에 베스트의 품목이기 때문이다.



● ‘소비자 비전 5’

△ 메이크업을 통한 자신감 상승 : 보브는 다양한 컬러 및 아이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메이크업을 통한 자신감을 부여할 예정이다.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메이크업은 자기 만족의 심미적 과정을 거쳐 자신감의 표현으로 승화할 수 있는 도구로 소비자들에게 보브 제품은 자신감의 상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보브 브랜드 체험을 통한 즐거움 : 보브는 메이크업 제품뿐 아니라 컬러와 브랜드 철학의 소비자와의 공유를 통해 타겟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어드바이저이자 친구로서 삶의 재미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미적 컬러에서 제공되는 즐거움과 창의성이 강조되는 브랜드 가치의 동감을 통한 즐거움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게 다가갈 것이다.



△ 보브를 통한 사회 정의실현 : 보브는 창의력을 중요시하는 브랜드로 타겟 소비자들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지원하며 동시에 각종 여성 지원 활동을 통해 사회 정의 실현에 이바지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보브의 브랜드 철학을 함께하는 소비자들은 보브 브랜드를 통해 사회 정의 실현을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다.



△ 다양한 니즈 충족 : 소비자들의 1인 100색의 개성 충족을 위해 보브는 다양한 컬러와 아이템 제품을 통해 타겟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해 나갈 예정이다. 컬러를 통한 창의력 발전과 자신만의 개성 연출에 앞장설 예정이다.



△ 고품질, 합리적 가격 통한 합리적 쇼핑 제공 : 보브는 창립 26년간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기업 철학을 변함없이 실현해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올 수 있었다. 보브는 향후에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트렌디한 제품과 합리적 가격 제안을 통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예정이다.

www.myvov.v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