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이오인터내셔널 - 다비도프 쿨 워터]
[ 씨이오인터내셔널 - 다비도프 쿨 워터]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07.26 0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향수의 전설 ‘다비도프 쿨 워터’
향수계의 전설로 불리우는 다비도프 쿨 워터가 올 여름에도 새로워진 광고 비주얼을 선보이며 인기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새로워진 다비도프 쿨 워터의 광고비주얼은 더욱 세련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한 것.



씨이오인터내셔날(대표 김유성)이 수입 유통하는 브랜드 ‘다비도프 쿨 워터 맨’은 1988년 발매 이후 2005년에 미국에서는 인기 서핑 선수를 모델로 광고 비주얼에 한 차례 바뀐 적이 있지만 국내에서 광고 비주얼을 교체하는 것은 처음이라 많은 기대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8월 한 달간 삼성, 강남, 교대, 이대 등과 같은 지하철 2호선 주요 역사에서 PDP 영상 광고를 진행하며, 9월까지는 지하철 4호선 명동역 기둥 랩핑 광고를 통해 새로워진 다비도프 쿨 워터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이미 남성용 애프터 쉐이브 125ml를 구입하면 4만원 상당의 애프터 쉐이브 밤 75ml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4월부터 진행해온 결과, 아직도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어 ‘역시 다비도프 쿨 워터’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고 씨이오인터내셔널은 밝혔다.



뿐만 아니라 다비도프 쿨 워터 애프터 쉐이브 125ml를 구입하면 3만원 상당의 스틱 타입의 남성용 데오드란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남성용 데오드란트의 수요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판매 추세는 여름 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비도프 쿨 워터는 1988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어 남성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여전히 전세계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슬링 제품이다. 페퍼민트, 로즈마리 등에서 느낄 수 있는 프레쉬함과 재스민, 앰버에서 나오는 따뜻함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쿨한 남성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 준다.



● 새로운 모델로 더욱 프레시하게 ‘The Power of Cool’



새로운 광고 비주얼은 기존의 광고 비주얼에서 강조했던 쿨한 느낌에 프레시함과 남성적인 매력을 더해 쿨 워터의 이미지를 좀 더 강렬하면서도 프레시한 느낌으로 살리고자 했다.



‘The Power of Cool’ 이라는 카피를 내세운 새로운 광고 비주얼의 모델은 미국 인기 드라마 ‘로스트(lost)’의 남자 주인공인 할리우드 배우 조쉬 할러웨이(Josh Holloway).



김윤진이 출연하여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이 드라마에서 조쉬 할러웨이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남성미를 가진 캐릭터로 유럽 여성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쿨 워터의 새로운 모델로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8월부터 새롭게 선보일 광고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조쉬 할러웨이의 남성적이고 건강한 육체미를 부각시킨 비주얼과 시원하게 젖은 머리카락, 우수에 가득찬 눈빛으로 할러웨이의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는 비주얼로 두 가지 버전이 소개될 예정이다.



● 향수계의 전설 ‘다비도프 쿨 워터 시리즈’



△ 다비도프 쿨 워터 맨 (DAVIDOFF Cool Water Man): 다비도프 쿨 워터는 1988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어 남성적이고 매력적인 이미지로 여전히 전세계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페퍼민트, 로즈마리 등에서 느낄 수 있는 프레쉬함과 재스민, 앰버에서 나오는 따뜻함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쿨한 남성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 준다.



△ 다비도프 쿨 워터 우먼(DAVIDOFF Cool Water Woman) : 1988년에 다비도프 쿨 워터 맨을 출시한 데 이어 1996년에는 쿨 워터 우먼을 출시했다. 센슈얼하고 프레쉬한 향취로 발매와 동시에 향수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고 현재까지도 여성 향수 부문의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베스트 셀링 제품 중에 하나이다.

전세계 향수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여성향수 중의 하나로 평가 받고 있기도 한 다비도프 쿨 워터 우먼은 신선하고 상큼한 느낌이 드는 첫 향이 깊고 풍부한 플로럴향과 어우러지고 마지막은 우디 계열로 달콤하고 따뜻하게 마무리된다.



△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 맨 & 우먼 (DAVIDOFF Cool Water Game Man & Woman): 2006년 4월에 선보인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은 차가운 물병을 연상시키는 바틀 디자인과 시원한 광고 비주얼, 프레시하고 경쾌한 향취라는 3요소가 잘 어우러져 대표적인 여름향수로 자리잡았다. ‘쿨 워터 게임 포 힘’은 아로마틱 라벤더 향조를 동반한 경쾌하고 자극적인 향취로 소프트한 봄바람 같은 분위기를 이끈다. 바다 바람을 연상시키는 ‘쿨 워터 게임 포 허’는 화사한 플로럴 향취가 달콤한 스미스 애플과 상큼한 쥬이시 레몬의 향취와 결합되어 신선함을 더해준다.



△ 다비도프 쿨 워터 웨이브 (DAVIDOFF Cool Water Wave) : 2007년 5월, 전세계 동시 발매된 다비도프 쿨 워터 웨이브는 기존 쿨 워터 우먼의 쿨하고 상쾌한 향취에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낸다.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20대 중반의 현대 여성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쿨 워터 웨이브는 시원하고 상쾌한 후레쉬 향에 플로랄 향취를 더해 쿨하면서도 여성스런 느낌을 낸다. 파도를 연상시키는 블루와 화이트 컬러를 조화시켜 물방울을 형상화한 바틀은 심플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깨끗하고 하얀 디자인의 단상자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재현하고 있다.



△ 다비도프 쿨 워터 해피 썸머 (DAVIDOFF Cool Water Happy Summer) : 2007년 6월,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컨셉의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다비도프 쿨 워터 해피 썸머를 출시했다. 다비도프 쿨 워터 맨, 우먼 제품과 게임 맨, 우먼으로 구성된 해피 썸머 제품은 차갑게 얼린 칵테일 잔을 연상시키는 바틀 디자인을 강조한 광고 비주얼과 그에 잘 어울리는 톡 쏘고 상쾌한 향취가 인상적이다. 뜨거운 태양 아래, 행복하고 유쾌하게 여름을 즐기는 젊음을 그대로 재현한 이번 다비도프 쿨워터 해피 썸머 제품들은 상큼한 시트러스 과일향을 프레쉬하게 표현하고 있다. 게다가 100ml, 125ml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5만원 대의 부담없는 가격이 더욱 매력적인 요소이다.



● 마케팅 전략



향수에 대한 관심이 주춤할 수 있는 여름에 다비도프 쿨 워터를 전략적으로 가장 띄우기 쉬운 시즌은 아이러니하게도 바로 ‘여름’이다.



다비도프 쿨 워터 전 라인의 공통적인 컨셉이 프레쉬 & 쿨 (Fresh & Cool)이기 때문에 ‘여름을 위한 향수’ 라는 컨셉으로 적극적으로 호소할 수 있는 적기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로 다비도프 쿨 워터 웨이브를 5월에 발매하면서 지하철 외벽 광고를 비롯하여 케이블 방송, 인쇄 광고, 온& 오프라인으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여세에 이어 쿨 워터의 새로운 광고 비주얼이 바뀌는 시점에서 시원한 느낌을 앞세워 지하철 광고 및 옥외 광고, 다양한 프로모션 등 타겟 소비자층에게 가장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다시 한 번 다비도프 쿨 워터의 전성기를 맞이할 준비를 할 예정이다.

www.ce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