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 마스카라 래시 필러 외 2종
에뛰드, 마스카라 래시 필러 외 2종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05.15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전체를 크게 ‘사이즈업 아이 메이크업 라인’
에뛰드(대표 이민전)가 아이 메이크업 라인을 새롭게 출시, 올 여름 메이크업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 메이크업 라인 발매를 기념해 특화 패키지를 구성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 캐쳐 진열대와 테스터 제품, 전문점용 판매강화 기법 리플렛, 리무버 샘플, 판촉제품 등의 패키지 구성이 바로 그것이다.



또한 화장품 동호회와 모니터 요원, 트랜드 리더 그룹으로 구성된 얼리 어답터들에게 제품 테스터 행사를 진행해 제품의 구성에서 특징까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대폭 반영했다는 것이 에뛰드의 설명이다.



주요 제품인 마스카라는 기존의 에뛰드 마스카라 래시 픽서와 함께 메인 마스카라 제품으로 육성해 나갈 야심작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발된 솔빗브러시를 통해 눈 전체 사이즈를 키워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 개발 배경



‘가짜 속눈썹을 심지 않고서는 속눈썹 숱을 늘릴 수는 없을까? 낮은 콧대를 세워주듯 하염없이 쳐지는 내 속눈썹을 세워주는 방법은 없을까?’ 아이 메이크업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한국 여성들의 속눈썹 고민은 컬링과 볼륨으로 압축된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을 원하는 여성들의 니즈에 부응해 에뛰드가 출시한 사이즈업 아이 메이크업 라인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평범한 속눈썹을 한올 한올 더 길게, 더 통통하게 만들어 내 속눈썹의 길이, 폭, 볼륨까지 전체크기를 키워주는 아이템으로 개발된 것.



이번 사이즈업 아이 메이크업 라인은 사이즈업 필러 마스카라와 반필름 타입의 높은 흑감도로 눈의 크기를 1.5배 크게 만들어 주는 와이드 아이즈 라이너,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폴리머가 하루종일 또렷한 아이브라우를 유지시켜 주는 아이브라우 픽스 코트로 이루어져 있다.





● 제품 구성 & 특징



△ 에뛰드 마스카라 래시 필러 : 속눈썹 시술 한 듯 눈 전체 크기를 키워주는 사이즈업 필러 마스카라. 특히 이 제품은 맞춤 실리콘처럼 속눈썹 한올 한올에 작용하는 타원형 모양의 필러 폴리머(Filler Polymer)가 속눈썹에 착 달라붙듯이 발린 후 자신의 속눈썹의 모양대로 변형, 고정돼 전체 속눈썹의 사이즈를 키워준다.



제품 구성은 드라마틱한 볼륨감을 연출해 주는 ‘볼륨롤브러시’와 하늘을 찌를 듯한 컬링감이 을 부여한 ‘컬링빗브러시’ 등 2개 제품으로 출시됐다. 볼륨롤브러시는 솔빗 모양이 짧아 숨어있는 속눈썹까지도 모두 휘감아 필러 폴리머를 입혀주어 모든 속눈썹의 파이(π)를 키워주어 전체적인 볼륨감을 증대시켜 준다. 컬링빗브러시는 참빗같은 브러시가 한올 한올 펴 주어 부채꼴처럼 만들어 주고 과하게 발리지 않아 아무리 덧발라도 뭉침이 없이 원하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 에뛰드 아이라인 메이커: 눈의 크기를 1.5배로 커지게 만들어 주는 아이라이너로 반필름 타입의 높은 흑감도로 더 깊이있게 연출해 주는 아이라인 제품.

기존의 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는 필름타입으로 마르고 나면 필름이 입혀져 탁한 색감으로 변하는 반면 반필름 타입은 기존 리퀴드 타입처럼 빨리 마르기는 하나 완전 건조된 후 탁해지지 않아 한번의 터치로도 한결 선명하고 클리어한 블랙으로 표현되어 더 깊은 눈매로 연출해 준다. 한번에 부드럽게 그려지며 그려진 그대로 착 붙어 시간이 지나면서 눈꼬리 떨어져나감, 중간중간 갈라지는 현상이 전혀 없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 에뛰드 브라우 픽스코트: 눈썹을 시술한 듯 한올 한올 살아있는 선명한 눈썹을 연출해 주는 아이브로우. 나도 모르게 문지르거나 땀, 피지에 의해 지워지는 눈썹 때문에 오후만 되면 눈썹이 없어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워터 프루프 폴리머가 얇은 투명 필름을 만들어 주어 땀, 피지, 물에 강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살짝 문질러서 번지게 되는 NG메이크업을 미리 방지해 주며 눈썹을 시술 한듯 한올 힘을 주어 세워, 더 풍성해 보이고 더 또렷해 보여 아이브라우 화장만으로도 화장한 듯한 효과와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해 준다.



● 마케팅 & 영업전략



△ 특화된 영업 패키지 구성으로 전문점 이익 극대화 : 에뛰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전문점 내 출시기념 특화 패키지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시판 전략팀의 홍정남 과장은 “소비자들에게 구매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르키기 위해 강력한 캐쳐 진열대와 테스터 제품을 배치시키고, 전문점용 판매강화 기법 리플렛과 리무버 샘플 등 판촉제품도 패키지로 구성해 전문점 판매활동에 전략적인 무기가 되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또한 홍 과장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솔빗 모양의 에뛰드 마스카라 래시필러 브러시는 고객 테스터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 메이크업 얼리어답터 고객들의 입소문 마케팅 강화 : 제품 출시 전 먼저 써보고 평가는 소비자 리더 집단인 메이크업 얼리어답터들은 이미 인터넷과 입소문을 통해 그 어떤 홍보 수단보다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내고 있다. 이에 에뛰드는 이번 마스카라 래시 필러는 화장품 동호회와 모니터 요원, 트랜드 리더 그룹으로 구성된 얼리 어답터들에게 제품 테스터 행사를 진행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 받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현재 인터넷에서 비교 품평 및 사용 후기들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ww.etude.co.kr



전미영 기자 myjun@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