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플란체 네오 프레쉬 라인
한국화장품 플란체 네오 프레쉬 라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7.05.14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홀리스틱 케어' 브랜드로 탄생
피부 휴식,자연,심신의 조화 추구

베이직,메이크업 라인…20대 중, 후반 여성 공략









한국화장품(주)(대표이사 김두환)은 도심 속 현대 여성들의 지치고 생기 잃은 피부에 휴식과 자연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본연의 순수함을 되찾아 주고, 피부휴식 및 자연과 함께 심신의 조화를 추구하는 홀리스틱 케어(Holistic Care)를 위한 ‘플란체 네오 프레쉬’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편집자 주>



1. 브랜드 의미와 컨셉

Pfanze(플란체)는 ‘식물’이라는 독일어의 어원에서 탄생한 브랜드. 플란체는 자연의 생명력이 담긴 천연 ‘식물’ 성분들을 모태로 각종 유해 환경 및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의 피부건강을 자연 에너지로 케어하고, 피부휴식 및 자연과 함께 심신의 조화를 추구하는 홀리스틱 케어를 위한 브랜드다. 오가닉 콤플렉스와 천연 식물수를 함유한 ‘내추럴 에너지(Natural Energy) 화장품’을 주요 컨셉으로 하고 있다. Organic Complex (영양공급), Oriental tea complex (활성산소 제거), 연꽃 추출물, 아이리스 이소플라본(수렴 및 보습) 등을 함유하고 있다.



2. 개발 배경

피부는 항상 주변 환경으로부터 위협받고 있으며 특히 산소와 자외선으로부터 발생되는 활성산소, 프리 래디컬은 피부 노화에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다. 지속적으로 UV 또는 활성산소의 공격에 점차 방어력이 약해지며 결과적으로는 피부의 지질 산화, 탄력 저하, 기미, 주근깨, 흑화, 주름 생성과 같은 피부질환이나 노화현상으로 나타난다. 네오 프레쉬 라인은 이러한 위협인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케어해준다.



3. 제품 라인

유기농으로 재배된 6가지 식물성분의 복합체인 오가닉 콤플렉스와 오랫동안 동양에서 애용돼 온 한방차 중 6종류의 차에서 유효 성분을 극대화하는 초음파 추출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추출법을 적용했다. 신 개념 원료인 오리엔탈 티 콤플렉스, 연꽃추출물, 아이리스 이소플라본 등을 주 성분으로 함유해 각종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잃어버린 피부본연의 방어 시스템을 회복시키고 피부 휴식과 자연 에너지를 부여한다. 자극 없는 순한 화장품을 선호하며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과 피부 건조를 고민하는 현대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한 피부친화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베이직라인>

․플란체 네오 프레쉬 토너

피부균형 회복과 수렴효과가 뛰어난 촉촉한 사용감의 젤 타입 토너. 모든 피부타입에서 필요한 수분을 자연에서 얻은 식물 추출물로 촉촉하게 정돈해 주는 젤 타입 토너. 오리엔탈 티 콤플렉스의 식물성 복합성분과 연꽃 추출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에 수분공급 및 수렴효과로 피부결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용량 : 150ml.



․플란체 네오 프레쉬 에멀젼

피부 보호와 수분&영양을 공급, 촉촉한 피부상태를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트리트먼트 에멀젼. 오가닉 콤플렉스의 식물성 영양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어 피부 속부터 투명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유기농으로 재배된 식물성 영양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해 준다. 용량 : 150ml.



․플란체 네오 프레쉬 세럼

식물 복합성분들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는 세럼. 유기농으로 재배된 6가지 식물복합성분의 집중적인 보습, 영양 공급 효과와 함께 6가지 차의 복합성분이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고,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용량 : 40ml.



․플란체 네오 프레쉬 크림

피부 보호과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 산뜻한 사용감의 크림. 오가닉 콤플렉스와 오리엔탈 티 콤플렉스의 복합 성분들이 활동하는 동안에는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유지시켜 준다. 용량 : 50ml.



․플란체 네오 프레쉬 아이크림

민감하고 칙칙한 눈가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지켜주는 산뜻한 아이크림. 오가닉 콤플렉스의 영양성분이 눈 밑 칙칙함을 개선하고 탄력 잃은 눈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용량 : 30ml.

주요 성분 : Organic complex, Oriental Tea Complex, NA-hyaluronate, 은행잎추출물, 연꽃추출물, 아이리스 이소플라본.



<메이크업 라인>

․플란체 네오 프레쉬 베이스 SPF15

부드러운 사용감의 투명한 피부로 보정해주는 산뜻한 베이스. 가볍고 산뜻한 제형으로 뽀송뽀송한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며, 다공성 파우더를 사용하여 번들거림 없이 깨끗하게 피부를 보정해 준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주는 오가닉 콤플렉스의 식물성 복합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용량 : 40ml



․플란체 네오 프레쉬 파운데이션 SPF22

투명한 피부 커버력과 내추럴한 피부톤의 표현을 위한 산뜻한 파운데이션. 녹차와 루이보스 추출물이 피부를 보호해 주고 오가닉 콤플렉스의 식물성 복합성분이 유분과 수분을 적절히 조화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해 준다. 용량 : 40ml



․플란체 네오 프레쉬 트윈케익 SPF26/PA++

오랜 시간 흐트러짐 없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연출되는 내 피부같은 느낌의 투웨이케익. 피부 결점 부분을 화사하게 커버해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해주는 자외선차단효과(SPF26/PA++)의 기능성 투웨이케익이다. 용량 : 11g



․플란체 네오 프레쉬 파우더팩트 SPF26/PA++

투명하고 자연스런 피부로 연출되는 번들거림 없이 화사하고 산뜻한 파우더 팩트. 가루날림이 적은 부드러운 작은 입자가 가볍고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용량 : 22g



․플란체 네오 프레쉬 스킨커버

잡티는 감쪽같이, 피부는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의 스킨커버. 자연스러운 잡티 커버와 피부연출이 가능하며, 끈적임이 없고 산뜻한 제형으로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용량 : 10.5g

주요 성분 : 녹차 추출물, 루이보스 추출물, Organic complex.



4. 마케팅 전략

플란체는 전문점을 위한 시판 전용 브랜드로 전문점에 철저하게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을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일반적인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브랜드와는 달리 패키지에서부터 플란체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추구해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마치 피부가 화사하게 피어나는 듯한 효과를 여성을 위한 페미닌한 감각과 꽃을 모티브로 화려한 비주얼로 표현해, 단순히 자연이 아닌 플란체 만의 색다른 크리에이티브한 요소를 가미해 20대 중, 후반의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먼저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광고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전문점주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문지 광고를 집중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또 샘플과 색조 진열대 지원 등으로 전문점 매출 확대에도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www.ihkcos.co.kr

▲베이직 라인

▲메이크업 라인

▲플란체 이미지







<마케터 인터뷰> 이보배 BM

“피부 본연 방어 시스템 강화”



“최근 수많은 제품의 홍수 속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건 바로 제품에 대한 신뢰라고 생각합다. 효능, 효과가 아무리 우수해도 우리 피부가 받아들일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는다면 각종 피부 트러블이나 피부 부담만을 느낄 뿐입니다.”



이보배 BM은 이번 플란체 네오 프레쉬 라인에 대해 유기농으로 재배된 6가지 식물성분의 복합체와 오랫동안 동양에서 애용돼 온 한방차 중 6종류의 차에서 유효 성분을 극대화하는 이른바 ‘초음파 추출’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시킨 자연주의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했다.



“플란체만의 생기 복합체인 ‘오가닉 콤플렉스’라는 성분은 점차적으로 피부 본연의 방어 시스템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되돌려 주고 피부휴식을 부여해줍니다. 현대 여성의 다양화되고 있는 니즈에 맞춰 20대 중, 후반 여성을 겨냥해 누구나 망설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입니다.”



이 BM은 플란체 라인의 제품 향 역시 탑 노트의 화려한 플로럴, 시트러스 향조와 세련된 플로럴, 무스키 향 등이 어우러져 마치 자연 속에 있는 듯한 휴식감과 심신을 평온하게 해주고, 사용 후에도 기분을 좋게 할 만큼 기존의 제품들과는 차별화를 시켰다고 설명했다. <李>



▲이보배 B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