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후처럼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수연후’
황후처럼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수연후’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04.16 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라인, 7가지 한방성분 ‘보율칠제’ 처방의 한방브랜드
코스라인(대표이사 권오섭)은 최근 7가지 한방성분을 효과적으로 처방하는 ‘보율칠제’ 비법을 주요 컨셉으로 하는 한방브랜드 ‘수연후’를 출시, 한방화장품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수연후(秀娟后)’는 빼어날 ‘수(秀)’, 예쁠 ‘연(娟)’, 황후 ‘후(后)’ 의 한자가 결합돼 ‘기품있는 자태와 감탄을 자아내는 황후의 고귀한 아름다움 속에 숨은 지혜’를 의미한다. 피부의 노화를 좌우하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약재들로 구성된 복합물질과 동의 보감에 수록된 처방중의 하나로 여성의 피부를 위한 7가지 한방 농축 진액 그리고 순도 99% 순금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고기능성 노화방지에 의한 피부 본래의 아름다움을 유지시켜 주는 브랜드.



특히 수연후는 화장품만의 특별한 묘책으로 피부에 부족한 진액과 기를 보(補)하며 피부리듬을 다스리는 ‘진귀한 7가지 한약성분’을 효과적으로 복방화시킨 특별한 비법을 뜻하는 ‘보율칠제(保律七劑)’를 적용, 타사 한방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한 제품이다.



● 브랜드 의미



△ ‘수연후(秀娟后)’ : 기품있는 자태와 감탄을 자아내는 황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속에 숨은 지혜를 의미한다. 즉 세월의 흐름을 초월한 듯 젊음을 유지하는 궁중문화의 특별함을 담은 고품격 한방 화장품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타사 한방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기 위해 내세운 ‘보율칠제(保律七劑)’ 비법은 한방화장품만의 특별한 묘책으로 피부에 부족한 진액과 기를 보충해 주고 피부리듬을 다스리는 진귀한 7가지 한약재 ‘신선부익단’을 의미한다.



● 개발 배경 및 주요 타깃



35세 이후 여성피부는 여성호르몬 불균형과 수분부족으로 인해 피부탄력이 현저히 저하되고 건조함과 거칠음이 심해 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시기.



특히 40․50대 여성들이 한방화장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사용감이 리치하고(유분감이 많고), 사용하고 난 후 시간이 지나도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노화가 진행 중인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



최근 젊은 여성들도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거나 흡연 스트레스 등에 의해 호르몬 불균형 현상이 심해지고 트러블이 자주생기는 등 노화진행이 빨라지고 있어 한방화장품은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연령대로 차츰 낮아지고 있다.



코스라인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불화장품㈜ 기술연구소와 북경대 의대 약리학과가 공동 연구 개발한 특허등록된 신물질 ‘신선부익단’을 핵심 성분으로 동의보감에 독이 없고 피부를 맑게 하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순도 99% 순금성분 함유한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개발했다.



● 제품 구성 및 특징



△ 수연후 윤생진 수액(秀娟后 潤生珍 水液) : 여성의 피부를 위한 7가지 엄선된 한방 농축 진액 ‘신선부익단(神仙附益丹)’이 함유돼 피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주고 건조현상을 해소시켜 주는 에센스 타입 한방 스킨(무색소).



△ 수연후 윤생진 유액(秀娟后 潤生珍 乳液) :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조화롭게 맞춰주고 피부에 윤기와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한방 에멀젼.



△ 수연후 금설진액 에센스(秀娟后 金屑津液 에센스) : ‘신선부익단’과 순금성분의 상호작용으로 세월의 흐름을 잊고 젊음을 되찾아주는 금가루 한방 에센스(무색소).



△ 수연후 자생고 아이크림(秀娟后 自生膏 아이크림) : 피부속 진액이 부족해서 오는 음허현상을 보(補)하고 피부본래의 자생능력을 높여주는 고(膏)타입 한방 아이크림.



△ 수연후 자생고 크림(秀娟后 自生膏 크림) : 여성의 피부리듬을 다스리고 허한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과 기(氣)를 보충해주는 한방 영양 크림.



● 주요 향취



수연후의 주요 향취는 ‘플로럴 + 오리엔탈’ 향이다. 플로럴 오리엔탈(플로리엔탈) 계열의 향조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심신에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며 사용후에는 은은하면서 부드러운 향이 지속된다.



수연후는 플로럴 향의 톱노트가 신선하고 화사한 꽃의 에너지를 상징하며 동양적인 따스함을 느끼게 한다. 이어 파우더리한 향의 미들노트가 풍부하고 감미로우면서 감싸주는 듯한 향취로 센슈얼(Sensual) 한 편안함을 준다. 마지막으로 프레시한 순수함을 표현하며 대담하면서도 은은한 향이 다이나믹한 향으로 마무리해 준다.



● 마케팅 전략



수연후(秀娟后)는 한방에서 탄생시킨 고품격 화장품으로 몸 안에 호르몬과 진액(津液)이 부족해서 오는 음허현상을 보(補)하고, 한방원리로 피부를 다스려 세월의 흐름을 초월한 듯 젊음을 유지하는 궁중문화의 특별함을 정성스럽게 담아 탄생시킨 브랜드다.



코스라인화장품은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매혹적인 향, 그리고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수연후 브랜드 컨설팅을 위해 올 하반기에는 클렌징과 맛사지 라인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코스라인은 이번 수연후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지속적인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라인의 확장과 제품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스킨케어 화장품 시장의 입지강화를 위한 주력브랜드로 육성해 나가는 데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www.i-cosline.co.kr





전미영 기자 myjun@jangup.com



▲ 최근 코스라인화장품이 선보인 7가지 한방성분을 효과적으로 처방하는 ‘보율칠제’를 주요 컨셉으로 한 한방브랜드 ‘수연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