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이 H&B 전문점으로
백화점이 H&B 전문점으로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6.11.27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유라쿠쵸 세이부, 33억엔 들여 리뉴얼 오픈
일본 유라쿠쵸 세이부, 33억엔 들여 리뉴얼 오픈



일본 유수의 세이부 백화점이 도쿄도치요다구에서 운영하는 유라쿠쵸 세이부점을 지난 9월 9일부터 뷰티&헬스케어 종합 전문업태로 리뉴얼했다. 업태 전환에 쓰여진 총 투자액만 33억엔에 달한다. 이 백화점점포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2동 체제이며 내부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관과 외부의 미를 추구하는 패션관 등 2동에서 가정과 직장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뒷받침해 준다.



인삼 배합 한방 코스메틱 첫 등장

이 새로운 구상의 건강·미용전문점의 첫 해 매출 목표는 전년도 대비 12.9% 많은 2백9억엔이다. 유라쿠쵸 세이부의 뷰티관에서는 2층에 ‘뷰티스테이션’을 설치해 ‘뷰티어탠던트’ 4명이 상시 고객의 피부나 두피 상태를 체크해 주고 각자 체질에 맞는 개인 상담 형식으로 화장품 선정을 도와 준다.

치유 개념의 트리트먼트룸, 화장을 위한 메이크업룸에 더해서 자동 샴푸기가 병설된 헤어트리트먼트룸도 백화점 최초로 도입되었다. 2층의 스킨케어월드에서는 보테드코세·닥터시라보·에스트/가오 소피나·리사지·SK-Ⅱ·카리타·수크·네일즈유니크·클라란스·인너시그널 등의 브랜드 제품들이 진열·전시되고 있다.

인너시그널은 영양사와 화장카운셀러 등이 고객 피부 상태를 확인한 뒤 영양 측면까지 포함된 카운셀링을 제공하는 스킨케어 존과 체지방률이나 혈압 측정기까지 구비하고 있다. 그리고 터치패널 방식의 헬스네비게이션 시스템에 의해서 건강과 아름다움, 다이어트 관점에서 고객에게 영양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는 건강정보 발신존이 따로 마련되는 등 두 가지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삼 화장품 등으로 건강미 추구

스킨케어계 코스메틱 40개 브랜드를 집결시킨 보테슈티컬즈에서는 일본에는 첫 등장한 한방 코스메틱이 고려인삼 배합 화장품을 전시해 이목을 끌었다.

마시는 스킨케어 제품으로 세레브의 애용자가 많이 확보된 보르바와 피부 연령과 수분 유지력, 모혈의 개방 상태 등을 알 수 있는 피부 해석장치 이용의 고객 카운슬링을 제공하는 모바지 브랜드, 기타 제나티크 마슈르타 닥터케이 등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한편 지하 1층의 내츄럴뷰티 가든에는 아유라, 쥬리크, 데쿠레올을 비롯해서 독일파생의 스파게릭화장품 솔나, 최초의 숍 전시 판매가 이루어지는 모르톤브라운, 테르도크 등의 전시·판매 코너가 배치되어 있다. 테르도크는 프랑스의 프로방스에서 탄생시킨 오가닉코스메틱과 홈프래그런스 취급의 브랜드이며 이번 유라쿠쵸 세이부점 전개가 일본 최초의 직영매장 코너가 된다.

이들은 모두 7개 시리즈이며 그 중 에센셜뷰티가 세계 최초로 이곳에서 도입되는 제품이다.

헬시원 코너에서는 전문 영양사가 직접 고객의 식생활과 라이프 스타일을 참고로 비축된 1백40 종류의 오리지널 서플리먼트 가운데 최적한 품목들만 엄선해 준다. 하루분을 그 자리에서 포장해 주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니혼도 한방 부틱’에서는 상시 두 명의 약사가 근무하면서 고객에게 심신의 건강을 유지·촉진시켜 주는 한방약과 건강차를 처방해 준다. 부드러운 조명과 차분한 색조 선택 등 자유 왕래의 고객들이 자신의 신체 안팎에 관한 고민을 쉽게 상담·청구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곳에는 혈류 측정기를 배치해서 건강 상담에 활용하며 회사 출·퇴근 길에 가볍게 찾아올 수 있는 드링크바까지 병설했다.

보테슈티컬즈에서는 캐롤프랭크·AHAVA·다니엘두윈터·그레코스·아지아티카·문피치·레이시메드·KAN- ZOKI·탄탄 등 자연주의 화장품 14개 브랜드가 구비되어 있다.

1층에 마련된 메이크업 스튜디오에는 너즈·케사랑파사랑·르와투사·비비앙웨스트우드·루나솔·질스투아트 등의 브랜드가 새로 참여해 기존의 바비브라운·RMK 등과 함께 최신의 메이크업 첨단정보를 발신하고 있다. 2층의 모드스포츠플로어에 오픈한 자크모아장 파리에서는 세트장치 10대, 샴푸대 4개를 설치해 현미경 검사 장치로 고객의 두피 상태를 체크하고 최적화한 두피케어 방안을 선정·시행한다.

한편 유라쿠쵸 세이부 백화점의 H&B 종합전문점 시설 외에도 같은 빌딩 4층의 인너웨어에 오픈한 뷰티살롱 ‘리본’에서는 일본 최초의 입술관리 서비스인 립에스테틱 외에도 세이빙·페이셜트리트먼트·메이크업 등의 미장원 전문 기능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곳의 립세덕션 3D 서비스에서는 클렌징·필링·모이스트 트리트먼트·모이스트팩·입가 립파도레나쥬 등을 통해 탄력있고 발랄한 입술로 손질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