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 녹두
[코리아나화장품] 녹두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6.10.27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 녹두의 효능 접목한 스킨케어
'녹두(Nokdu)'는 스트레스?자외선?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생기를 잃은 건조한 피부에 녹두의 청정, 보습, 피부 산화 관리, 브라이트닝, 진정 효과를 줌으로써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연주의 화장품이다.



■ 개발 배경

현대인들은 기계적이고 인위적인 것보다는 인간적이고 자연적인 것을 그리워하고 있다. 화장품에서도 천연재료를 이용한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녹두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비타민 B1과 B2?니코틴산이 많이 함유되어 식용뿐 아니라 청정?보습 등에 효과가 있어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이용되어 왔다. 또 동의보감?녹료본초?본초비요 등 의서에도 녹두에 대한 기록이 있다.

이러한 한국산 녹두에서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비텍신과 이소 비텍신이라는 미용성분을 개발, 녹두의 효능·효과를 과학적으로 스킨케어에 접목한 것이 녹두 제품이다.



■ 특징

녹두는 한국산 녹두를 사용하여 피지 컨트롤 및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청정효과가 우수하며, 한국산 녹두에서 추출해 특허를 받은 플라보노이드류인 비텍신과 이소비텍신이 항산화 효과 및 자극 완화 기능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 준다. 또 보습성분 및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고 활력 있는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 녹두 추출물의 미용 효과

- 피부가 맑아지는 깨끗한 느낌

청정효과가 탁월한 녹두 성분이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먼지 등 노폐물을 흡착해 제거함은 물론 노폐물이 피부에 남는 것을 막아 준다.

- 피부가 생기 있는 촉촉한 느낌

피부 본래의 보습인자를 다량 함유한 녹두 성분이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시켜줘 항상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 피부가 좋아하는 자연의 느낌

코리아나 송파기술연구소와 강원대 약학대학의 공동연구로 탄생한 특허 성분인 비텍신과 이소비텍신을 함유하는 녹두 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고 맑게 만들어 준다.

- 특허로 확인하는 녹두의 효능

1. 제151247호: 비텍신과 이소비텍신을 함유하는 녹두 추출물 및 그의 제조 방법

2. 제161333호: 녹두 추출물을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3. 제395932호: 피부 화장료 조성물



■ 제품 구성

Purifying과 Basic Skin Care의 9품목으로 구성



▶ Purifying

- 퓨어셀 녹두 퓨어 클렌징 로션

녹두 추출물에 의해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해 줘 피부를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 주며, 보습효과를 부여해 주는 베타인이 함유되어 클렌징 후에도 건조감 없이 촉촉한 상태로 유지해주는 로션 타입 클렌징.

- 퓨어셀 녹두 퓨어 폼 클렌징

녹두의 청정효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며,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꾸어주는 마일드한 세안제.

- 퓨어셀 녹두 퓨어 필링 젤

피부 롤링시 생성되는 필링제와 함께 노폐물 및 각질이 때처럼 밀려나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부드러운 젤 타입 딥 클렌징 제품. 녹두 추출물과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지네이트 성분이 추가돼 피부 부담 없이 각질을 제거해 준다.

- 퓨어셀 녹두 퓨어 팩

한국산 녹두를 주성분으로 한 워시 오프 타입 청정 보습팩.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보습력을 증대시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 퓨어셀 녹두 퓨어 마스크

녹두 추출물과 풍부한 보습 및 영양성분을 함유한 미용 에센스가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관리하여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꿔 주는 시트 타입 에센셜 마스크. 목까지 한번에 트리트먼트할 수 있다.

▶ Basic Skin Care

- 퓨어셀 녹두 마일드 토너

녹두성분의 우수한 청정효과로 깨끗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주며 녹두 추출물과 보습인자가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여 촉촉한 피부상태로 정리해 준다.

- 퓨어셀 녹두 마일드 에멀션

녹두와 씨앗 추출물이 낮 동안의 피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주고 빠른 흡수력과 우수한 피지컨트롤 효과로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상태로 만들어 주는 밀크로션.

- 퓨어셀 녹두 바이탈 에센스

녹두와 강낭콩 씨앗 추출물의 모이스춰라이징 효과와 피부활력 부여로 피부를 더욱 생기 있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시럼 타입 에센스.

- 퓨어셀 녹두 바이탈 크림

녹두와 씨앗 추출물에 의해 탄력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보습 영양크림으로 사용감이 가볍고 부드러우며 매끄러운 감촉이 오래 지속된다.



■ 마케팅 전략

녹두는 1997년 녹두 팩 출시 이후 우수한 효과로 사랑을 받아으며 현재까지 1천7백억원 7백만개의 실적을 올린 스테디셀러이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환기시키고,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통합적 체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 및 파워를 높이고 있다.

- 박진희를 모델로 한 TV-CF 방영

이번 ‘녹두 폼 클렌징' 광고는 녹두 제품의 효능에 주안점을 두고 "촉촉함은 지우지 마세요"라는 컨셉으로 우수한 효능을 체험한 고객들의 마음을 환기시키고, 새롭게 리뉴얼한 제품의 특성을 어필하고 있다.

- 고객 품평단 활성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런칭에 앞서 소비자 테스트를 실시해 녹두 브랜드에 만족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별도의 품평단을 구성하여 구전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홍보를 강화했다. 또 10년 스테디셀러로서의 잠재된 브랜드 파워가 살아나면서 고객층을 급속하게 확대하고 있다.

- OK 캐시백과 제휴 마케팅

퓨어 팩, 퓨어 폼 클렌징, 퓨어 필링 젤, 퓨어 클렌징 로션의 청정품목에 포인트 제휴를 통해 11월 30일까지 보너스 쿠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연중 기획으로 시즌별로 이슈 제품을 선정하여 고객에게 시즌에 적절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알려주고, 포인트를 적립 받는 행운까지 더해준다.

- 차별화된 샘플링 진행

서울, 경인 및 주요 대도시의 여대생 및 여성 밀집 유동 지역, 패션타운을 중심으로 Tour 형태로 거리 샘플링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타깃층과의 접촉 기회를 높이는 행사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 브랜드 홈페이지 운영 및 온라인 활동

브랜드 홈페이지(www.coreananokdu.co.kr)를 제작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 커뮤니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1월까지 '코리아나 녹두 폼 클렌징 행운 촉촉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 10만명에게 무료 샘플을 증정하고 사용 소감을 보내 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네이버와 제휴 광고를 통해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마트몰, 다음 미즈네 등에도 배너를 운영하고 있다.

www.corean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