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효과’ 화장품 성분 개발
‘슬림효과’ 화장품 성분 개발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6.09.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다재팬, 지방세포 분화 억제 ‘바디피트’ 상품화
합성 그라우신을 주요 성분으로 응용



크로다재팬은 인체의 지방 세포 전구체의 분화를 억제함으로써 지방 세포의 지방분 수준을 감축시키는 효과를 지닌 체중 감량 효능의 신규 화장품 성분을 개발, 시장개척을 시작했다.

회사 측에 의하면 두번 이상의 복수 시험을 통한 시험관 내 시험에서 지방세포가 섬유아세포양 세포로 형태적으로 환원하는 사실을 밝혀냈다.

세포분화의 복귀를 컨셉으로 한 슬림효과를 도출하는 화장품 성분으로서의 마케팅 활동이 전개되고 있는 것.

크로다재팬이 시장개척에 나선 신규 화장품 성분의 상품명은 ‘바디피트’. 합성 그라우신을 주요 성분으로 삼는다. 크로다인터내셔널 그룹 산하 회사인 세다마가 이 점을 착안해서 신상품을 개발했다.

세다마는 인비트로 시험과 생체내 시험 등 쌍방 테스트 과정을 거쳐 그 효과를 확인했다. 인비트로 시험에는 ‘바디피트’의 첨가에 의해서 인체 지방세포 전구체 배양지에 있어서의 글리셀알테히드 3-인산 데히드로게나제(G3 POH) 마커의 활동이 감퇴되는 사실이 확인됐다.

따라서 바디피트는 지방 세포 전구체의 성숙도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다는 주장이다.

한편 지방 세포가 섬유아세포양 조직으로 형태적으로 복귀한다는 사실은 바디피트를 첨가해서 지방 세포를 배양한 두차례 이상의 복수 테스트를 통한 인비트로 시험 결과로 추정됐다.

이 시험에서는 2.5% 농도의 바디피트를 첨가해서 배양한 세포를 현미경으로 72시간 관찰하는 시험과 바디피트를 첨가한 지방 세포 시료와 첨가하지 않은 시료를 6일 후에 현미경으로 비교 관찰하는 시험이 이루어졌다.

글로세롤 방출량을 측정하는 시험에서는 바디피트가 지방 세포에 있어서의 지질 수준을 현저히 감축시키는 사실을 실증했다.

지방 세포를 72시간 관찰한바 지방 소포와 지방 세포가 축소되었고 6일 후의 세포 관찰 시험에서는 지방 세포가 섬유아세포양 세포로 변한 모습이 확인됐다.

또한 바디피트의 첨가와 무첨가 조건하에서 분화 지방 세포를 배양한 뒤 콜라겐젤 위에 세포를 보존시키고 비교 시험에서는 첨가 세포를 올려놓은 콜라겐젤만 수축함으로써 섬유아 세포 조직의 특성을 잘 나타냈다.

이같은 시험 결과들로 미루어 지방 세포가 섬유아세포양 조직으로 형태적으로 복귀했다는 결론이 도출되었다.

인비보 시험에서 피부의 평활성, 셀루라이트, 부기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확인됐으며 특이적인 메커니즘에 의한 슬림효과를 지닌 신화장품 성분으로서의 시장 전개를 과학적으로 뒷받침해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