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조 향수 ‘RYOKO 미국 IDEA 디자인상’
겐조 향수 ‘RYOKO 미국 IDEA 디자인상’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8.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제품 부문 동상 수상
조약돌 모양의 향수 겐조 '료코'가 미국의 아이디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출시되자마자 생생한 컬러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던 겐조의 '료코'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의 'IDEA 디자인상'을 수상하여 대외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리우는 IDEA(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 디자인상은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상과 독일 IF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상과 함께 전 세계 산업 디자인 부분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특히 소비재 부문에서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IDEA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뛰어난 디자인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가 18명이 19개 국가의 제품들에 대해 평가하는 본 어워드는 디자인 혁신, 사용자 이점, 고객/비즈니스 이점, 친환경, 미적 어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한다.



일본어로 '여행'을 의미하는 ‘료코’는 휴대하기 쉬운 용기와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겐조의 향기를 간직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료코’는 매끄러운 조약돌 모양으로 손안에 딱 맞게 디자인되었으며, 포켓 안에 쉽게 넣어 다닐 수 있는-완벽한 여행의 동반자가 되어 준다.



겐조 퍼퓸의 '료코'는 제 2의 필립 스탁이라 불리우는 천재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의 작품. 그는 뉴욕을 베이스로 인테리어, 퍼니쳐, 프로덕트, 뷰티,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오가닉 풍의 미래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천재 디자이너로 명성이 높다.



겐조퍼퓸의 ‘료코’는 파우더리 플로럴향의 플라워바이겐조, 써니 파우더리 센슈얼향의 섬머바이겐조, 아쿠아틱 플로럴향의 로빠겐조, 아쿠아틱 시트러스향의 로빠겐조 뿌르 옴므

4종류로 출시되며 용량은 20ML로 전국 유명 향수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www.Kenzoperfume.co.kr





▲ 미국의 아이디어 디자인상을 수상한 조약돌 모양의 향수 겐조 '료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