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리스
인터리스
  • 김정일 kji@jangup.com
  • 승인 2006.07.28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제약&식품 원료 전문기업
(주)인터리스(대표이사 변경수)는 대표적인 화장품․제약․식품 원료 전문기업으로 지난 1978년 리스무역으로 출발해 2000년 9월 “international” and “advanced”의 의미를 담고 있는 현재의 인터리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인터리스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 전문 기업으로 발전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관련 사업을 진행하면서 업계의 선두권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높은 기술력과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일본 등의 화장품․식품․제약기업 등 정밀화학 분야에 최신 기술 및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계면활성제, 폴리머, 합성오일, 식물성 오일, 식물추출물, 안티 링클 제품 등 화장품 원료와 관련된 전문적인 정보 제공과 기술 지원으로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터리스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꾸준히 관련 산업으로의 영역 확대를 추진하면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2001년 2월 기능성 화장품 및 피부과 영역의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문 임상시험 센터인 ㈜엘리드 피부임상연구소를 설립하여 국내외 화장품 회사의 제품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화장품 관련 제반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산업에 대한 좀 더 효율적인 정보 및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2005년 9월 인터리스 부설 나노연구소를 설립해 2005년 11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연구소 설립 인가를 획득, 좀 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기술지원 및 정보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나노연구소는 기존에 인터리스에서 공급하고 있는 원료에 대한 연구를 통해 원료가 가지고 있는 특성 및 정보를 좀 더 정확하게 제공하고, 제품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예시 처방을 연구하여 국내외 화장품․식품․제약기업 등에 제시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 원료를 가공하여 새로운 영역과 기능을 갖는 제품 개발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 및 기술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인터리스는 지난 1월 경기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신기술 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것을 계기로 자체 연구소인 나노기술연구소가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에 든든한 토대를 구축하는 데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기술집약적 BT․NT 분야 연구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화장품원료 분야에 있어서 보다 전문화된 정보 제공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연계업무로 영역을 확대하고, 피부 효능효과 및 안정성 테스트를 진행하는 한편 각종 생활용품 및 식품, 제약, industry 영역과 IT산업 영역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www.interle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