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려한
수려한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7.24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화장품 신화창조 꿈꾼다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 신뢰감 시너지 효과

150% 매출액 신장률, 올 1월 리뉴얼 이후 고공 행진







2006년 1월 대대적인 리뉴얼 이후 국내 시판 한방 화장품 중 고공비행을 하고 있는 수려한이 앞으로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려한이 출시하는 신제품은 분명 성공한다는 업계의 소문이 사실임을 증명해가고 있다. 이는 특유의 단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 서시옥용단에 기초한 우수한 품질에 대한 소비자와 유통의 신뢰, 시기 적절한 한방화장품시장 공략 등이 총체적인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편집자 주>





브랜드 성공 요인

소비자와 유통의 신뢰를 잡아라

중년여성층뿐 아니라 30대 초반, 20대 후반 고객까지 사로잡고 있는 수려한은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와 유통의 신뢰를 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시장의 흐름을 꿰뚫어보며 끊임없이 제품력과 디자인에 힘을 쏟아 한 층 더 강화된 처방, 전통의 멋을 살린 단아한 디자인으로 진화해왔다.

이렇게 수려한이 노력한 결과는 소비자의 신뢰로 이어졌고 그 신뢰는 재구매와 추천으로 이어졌다. 유통에서도 수려한이라면 비수기라도 목표초과가 가능하다는 믿음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수려한의 위상을 굳건히 하는데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전문점 유통 전략

전문점 시장과 새로운 유통라인에서의 성공

2005년 하반기부터 수려한 열풍이 불기 시작해 05년 하반기와 06년 상반기를 합쳐 약 500억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매년 150% 이상의 매출액 신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전문점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라인은 수려한 보윤진 라인이었다. 2006년 1월 리뉴얼을 거치면서 ‘서시옥용단’으로 맑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는 성분에서의 보강뿐 아니라 더욱 수려해진 제품 디자인도 인기의 비결이었다. 수려한만의 전통 모란 문양을 적용하여 여성스러우면서도 전통의 멋이 살아나 수려한의 단아한 브랜드 컨셉을 잘 표현해주고 있어 고객은 물론 전문점주들에게 큰 호응이 있었다. 전문점 시장 측에서는 권유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보윤진 라인을 먼저 찾는다며 기구매자의 입소문에 의한 판매 비중 또한 점점 증가한다고 전했다.

또한 수려한은 새로운 유통라인 확보를 위해 CJ 홈쇼핑에 진출하였으며, ‘06년 매출 성공에 힘입어 이는 CJ홈쇼핑 전체 매출 9위에 이·미용 상품군내 1위를 기록의 놀라운 결과여서 홈쇼핑 업계에서도 많은 화제를 낳았다.

이와 같은 홈쇼핑에서의 성공은 타깃 고객을 고려한 제품 개발, CRM을 적극 활용한 고객 충성도 상승 유도, 온라인·오프라인 모두에서 이루어진 입소문파워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



마케팅 전략

수려한이 전속모델로 청초하고 동양적인 이미지의 수애를 기용하게 되면서 수려한의 이미지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소비자들에게 호감도 높은 수애가 수려한의 CF출연과 지면광고 등에 다양하게 얼굴을 보이며 ‘수려한 = 수애’ 라는 공식이 소비자의 머리 속에 인지되었다. 신비스럽고 은은하게 빛나는 수려한만의 분위기를 방송과 지면을 통해서 더욱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발돋움하였다.

2006년 수려한은 매스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전반적으로 이루어졌던 제품 리뉴얼로 경쟁력을 제고한 후, 한방 화장품 시장 내에서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2006년 하반기에는 고가 명품 크림을 출시함으로써 수려한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배가시키고자 한다.

상반기에 이미 지난해 전체매출액을 초과, CJ홈쇼핑 이·미용 카테고리 매출 1위, ‘06년 상반기 보윤진 보윤크림 단일 품목 판매수량 6만여 개를 기록하며 올해 매출목표를 8백억원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다. 수려한은 상향 조정된 매출목표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

수려한은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단아하고 고급스러운 수려한만의 분위기를 지켜나가며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해 한방화장품 최고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www.lgcare.co.kr



▲2006년 1월 대대적인 리뉴얼 이후 국내 시판 한방 화장품 중 고공비행을 하고 있는 수려한이 앞으로의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지 총 2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