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컬러 캠페인 테마는 ‘밝고 화사한 메이크업’
봄 컬러 캠페인 테마는 ‘밝고 화사한 메이크업’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1.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핑크·오렌지색 입술에 부드럽고 따사로운 눈화장



2001년 봄 메이크업 캠페인&패턴



올해 화장품 시장에서의 경쟁양상은 예년과 다름없이 색조에서 출발했다. 각 업체별로 다가올 봄을 겨냥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기초,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다양한 메이크업 패턴을 제시하며 시장형성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올 봄 색조시장 선점 여부가 한해 영업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는 것은 이미 공식화돼 있다. 특히 시판 전문점주들은 매체를 통한 광고집행이나 현장에서의 다양한 메이크업 프로모션이 다소 위축된 시판 유통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그만큼 이번 메이크업 패턴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그 어느때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외부 세계에 대한 동경보다는 인간적인 감성과 본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개성 중시, 여유와 휴식에 대한 가치 증대가 일반화된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질감의 다양화, 광택·윤기의 확대 등이 강조될 것으로 보인다. 또 감성, 활동성, 여성만의 부드러움 등을 트렌드 컨셉으로 컬러 군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몇몇 업체의 경우 각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미지 맵으로 구성하는 등 다양하고 차별적인 소구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올 봄은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소프트하며 로맨틱한 컬러들이 유행할 것이란 전망이다. 이는 봄이란 계절적인 특성에 따라 따스함과 순수함, 그리고 신선함이 배어있는 컬러가 주를 이룰 것이란 분석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핑크, 오렌지, 그린, 블루 등을 중심으로 파스텔 계열의 색상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귀엽고 발랄하며 화사한 모습으로 이번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초화장 베이스메이크업은 개개인의 피부색 등 피부특성에 맞게 선택하는 게 필수. 그러나 내추럴 톤의 촉촉하면서도 말끔한 피부는 최초 화장단계라 할 수 있다. 올 봄 메이크업 패턴 역시 맑고 투명한 피부톤 유지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메이크업베이스는 본인의 피부색에 맞추는 것이 중요함에 따라 손등에 덜어 문질러 본 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파운데이션의 경우는 얇고 투명한 제품을 사용하되 매트하거나 소프트한 본인의 피부특성을 고려해야 하며 파우더는 피부건조를 막을 수 있도록 보습력이 강화된 제품이 주를 이룰 것이란 전망이다.

입술화장 올 봄에는 최근의 추세에 따라 자연스럽고 촉촉하며 글로시한 입술화장이 중심 트렌드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 온 핑크, 오렌지 색상이 주를 이룬 가운데 발랄하고 개성있는 입술연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립라이너를 이용해 입술라인을 형성하고 립스틱을 발라준 뒤 립글로스로 촉촉한 느낌을 부여해 주는 것이 순서.

스피디한 화장 연출이 가능하도록 신제형의 제품들이 포함돼 있는 점이 이번 립메이크업의 특징이다. 립스틱 한 제품으로 립글로스 느낌까지 부여해 주는 것 이외에 신기술을 적용해 색상 지속력과 보습력을 강화한 것도 하나의 추세라 할 수 있다.



(주)태평양의 라네즈 베리웰 립스틱은 퓨전 컬러링 시스템을 적용해 섬세한 색상표현이 지속되는 신개념의 제품. 멀티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코리아나화장품의 엔시아 퓨어 컬러 립스틱 등도 눈에 띈다.

눈 화장 눈 색상 또한 핑크, 오렌지 등 파스텔톤 색상을 중심으로 블루, 그린, 레드 등이 포인트 컬러. 이번 봄에는 특히 속눈썹과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이 주를 이루고 있다. 무엇보다 따사롭고 화사한 눈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눈썹뼈, 눈두덩이, 눈꼬리 등 각 부위에 포인트 기법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사용제품에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양상을 보이고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클리어 크리스탈 파우더는 빛의 정반사와 난반사를 효율적으로 제어한 하이비전 시스템을 적용, 색상 표현력이 우수하며 한국화장품의 칼리 리얼 컬러 섀도는 구상 롤링 파우더를 함유해 눈가에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