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떼르마 코리아 - 오떼르마
오떼르마 코리아 - 오떼르마
  • 이유석 rogue98@jangup.com
  • 승인 2006.04.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고 투명한 물의 느낌 오떼르마 코리아
●발매배경

오떼르마 화장품은 해수요법 전문가인 The Societe Europenne de Cosmetiques사가 개발해 온천수를 이용한 제품이다. The SEC사는 20년동안 얼굴 및 바디 트리트먼트에 청조류(Blue Algae)를 사용해 해수 트리트먼트 제품의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유로오떼르마 그룹이 화장품에 순수 온천수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을 때 The SEC사와 접촉하게 되었으며 2001년 연구가 시작돼 화장품에 사용할 수 있는 몇몇 순수 온천수의 치료특성이 발견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2003년 오떼르마 제품의 개발이 완료되었다.



●브랜드컨셉

오떼르마 제품은 ‘프랑스 유로오떼르마 온천에서 추출한 염소,유황,철분,각종 미네랄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돼 생물학적 친화성으로 피부리듬을 가장 자연스럽게 활성화시키고 맑고 투명한 물의 느낌을 줘 산뜻한 만족감을 준다’는 컨셉이다. 또 완벽한 피부 트리니티로 퓨어 스파 워터,모이스트 24,청조류의 3가지 주성분을 강조한다.



●주요성분

퓨어 스프링 워터(Pure Spring Water): 염소와 유황,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프랑스의 온천수와 대서양 연안의 온천수를 사용해 항염, 피부 치료, 피부 활성화, 피부 침투 효과를 높였다.



청조류(Blue Algae): 당류, 단백질, 비타민, 미세 무기물의 복합체인 이 성분은 산화방지․세포핵 활성화․면역활성화․DNA 합성작용을 배가시켜 준다.



보습인자(Moist 24): 다량의 전분, 당류, 칼륨을 함유한 남부열대에 서식하는 초본류를 사용해 근원적인 피부건조에 대응시켜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제품별특징

클린케어(Clean Care)

: 오떼르마 클렌징은 피부의 노폐물 제거와 세안 후 온천수에 함유된 각종 성분이 피부에 침투해 피부 본래의 방어기능을 보강해주고 그 효과를 지속시켜준다.



모이스춰케어(Moisture Care)

: 유로오떼르마 그룹 온천수와 피부 건성화에 대적하는 Moist24 성분이 수분 손실을 억제해 촉촉한 보습 상태를 유지해준다.

리퍼링캐어(Reparing Care) - 스페셜 케어 및 지원단계

: 지치고 탄력을 잃어가는 여성의 피부고민을 근원적으로 해결하고 메인케어의 효과를 증대시켜준다.



바디케어(Body Care)

: 스파개념을 도입한 제품으로 슬리밍 효과를 준다. 현대여성의 지친 신체를 재충전 관리해 전문가의 케어를 받은 것 같은 만족감을 준다.



엑스트라 퍼밍케어(Extra-firming Care)

: 젊고 건강한 피부, 뚜렷하고 매끈한 피부, 주름과 미세라인이 엷은 피부, 윤기있고 고른 색조의 피부 등 필요한 트리트먼트를 선택할 수 있다.



●영업

오떼르마 코리아는 상권분석을 통해 전국대리점을 20개로 한정개설하고 각 대리점은 15개 전문점을 거래토록 협의․지도하여 양적 팽창보다 회사와 대리점․전문점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롱런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으로 거래개시에 앞서 조직원 교육을 통해 제품의 특성과 사용법을 정확하게 교육해 고객에게 정확한 제품내용을 설명․판매.



또 철저한 풀방식 영업으로 대리점과 전문점이 과다재고로 고민하지 않도록 영업개시 3개월 후 판매추이 및 재고분석을 통해 과다재고를 전량 환입 조처해 시장에서 누적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현장지향적인 조직운영으로 모든 의사결정은 24시간내에 마무리하는 CEO 및 대리점 핫라인(Hotline)운영으로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영업방침이다.



●마케팅전략

제품은 20종의 전문판매 제품과 14종의 마사지 제품으로 구성해 출하하며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며, 제품디자인은 용기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한 유럽풍의 심플함과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한 디자인화 요소를 가미했다.



이와 함께 전 제품이 공인된 테스트 기관인 EUROSAFE에 의해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크레임이 제로에 가까워 소비자가 충분히 사용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전 제품에 대한 전문점 테스터 제품과 견본을 충분히 공급할 예정이며 소비자에게 손쉽고 간편한 스킨케어 기법 등 ‘질적인 서비스(소프트웨어)’를 제공해 타업체들과 차별화한다는 전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