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라인
[한국화장품]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라인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6.04.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 탄력 저하에 '헬시 푸드 효과'
한국화장품(대표이사 김두환)은 30~40대의 피부고민인 피부 노화와 탄력 저하 해결에 도움을 주는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라인을 출시했다.



템테이션은 지난 1993년 탄생한 한국화장품의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로 이번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셀레늄과 코엔자임 Q10 리포좀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있게 가꾸어 주는 Healthy Food 컨셉의 셀 코엔자임 Q10라인을 선보였다.





제품 특성



셀레늄유도체와 코엔자임 Q10 리포좀의 시너지 효과

셀레늄과 코엔자임 Q10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건강식품으로 직접 섭취하기도 하며, 최근 들어서는 화장품 성분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셀 코엔자임 Q10 라인은 이러한 셀레늄유도체와 코엔자임 Q10 리포좀을 함유, 두 가지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 있게 가꿔 준다.



마치현추출물, 은행잎추출물 등 식물성 보습 성분 함유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라인은 셀레늄유도체와 코엔자임 Q10 리포좀의 기능을 최적의 피부 상태에서 활성화시키기 위해 식물성 보습 성분의 함유량을 높였다. 피부 진정, 보습 효과에 뛰어난 마치현추추물과, 피부의 혈행을 강화하고 보습효과를 주는 은행잎추출물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여 뛰어난 피부보습를 준다.





제품 구성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스킨(160ml / 1만6천원대)

우리 몸에 필수적 무기질인 셀레늄유도체와 코엔자임 Q10 리포좀에 더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 및 수렴효과를 지닌 위치하젤을 함유, 균일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마치현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효과를 제공하여 피부를 보호해 준다.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로션(160ml / 1만7천원대)

셀레늄유도체, 코엔자임 Q10 리포좀 1600mg, 마치현추출물, 은행잎추출물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효과를 제공하여 피부를 보호하여 준다.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크림(60ml / 1만7천원대)

셀레늄유도체, 코엔자임 Q10 리포좀 600mg, 마치현추출물,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하고 잇어서 보습효과를 주며 피부를 보호한다.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 아이크림(30ml / 2만원대)

셀레늄유도체, 코엔자임 Q10 리포좀 600mg, 마치현추출물,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효과를 주며 피부를 보호해 준다. 민감한 눈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향, 무색소의 저자극 아이크림이다.





주요 성분 탐구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은 피부세포를 기미나 주름의 원인인 활성산소의 피해로부터 지키는 역할을 한다. 원래 몸에 존재하는 보조효소로 자극이 적고 안전성이 높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원료이다. 새로운 미용성분으로 피부활성화 작용을 통해 피부를 탄력있게 해 주고, 항산화기능을 높여 피부 노화를 완화시켜 주는 두 가지 효과를 한꺼번에 기대할 수 있다.



셀레늄

스웨덴의 화학자 베르셀리우스가 처음 발견했으며, 1957년 미국 국립암연구소의 K.슈바르츠 박사에 의해 셀레늄과 암세포와의 상관관계가 밝혀져 '20세기의 가장 빛나는 영양 원소'로 떠오르게 된다.

정상적인 산소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프리래디컬로부터 세포를 지키는 항산화 효소의 중요한 구성 성분이며, 면역체계와 갑상선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브로콜리, 버섯, 양배추, 샐러리, 오이, 양파, 당근, 양조용 효모, 등에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서로 효과적이다.





마케팅 전략

템테이션 브랜드는 2005년에 '라이스브랜' 라인을, 그리고 금년 들어 '릴랙스 내추럴 티' 바디라인에 이어 이번에 '셀 코엔자임 Q10' 라인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한국화장품 시판의 중저가 웰빙 헬시 케어(Well-being Healthy Care)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셀 코엔자임 Q10' 라인은 최근 트렌드 성분인 '셀레늄' 과 '코엔자임 Q10'을 결합시켜 항산화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타사의 Q10 제품과는 차별성을 갖고 있다.

이에 회사측은 '셀 코엔자임 Q10'의 주 타깃층인 30~40대에 맞는 잡지 등의 인쇄매체는 물론 전문지 등을 통한 적극적인 PR로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10ml 견본 등의 샘플을 집중 지원하고 신제품 리플렛을 제작하여 소비자와 전문점의 관여도를 높이고 인지도를 넓혀 지속적인 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www.ihkcos.co.kr



BM 인터뷰 / 마케팅팀 이승희 대리



“시판 주력 브랜드로 시장에 정착”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은 최근 트렌드 성분인 셀레늄과 코엔자임 Q10을 함유한 올 상반기 템테이션 주력 스킨케어 라인입니다. 건강식품으로도 잘 알려진 셀레늄을 코엔자임 Q10과 결합시킴으로써 항산화 시너지 효과를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통통 튀는 패키지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와 전문점주의 반응이 매우 좋습니다."

템테이션 BM인 이승희 대리는 템테이션 브랜드가 중저가 시장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시판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어,지난 해 라이스브랜 라인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릴랙스 내추럴 티 바디 라인과 함께 셀 코엔자임 Q10 라인까지 정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템테이션 셀 코엔자임 Q10은 올 상반기 시판의 주력 품목으로 5월 감사의 달 등의 이벤트 데이를 겨냥해 다양한 패키지 구성 및 세트 판매에 중점을 두어 시장에 조기에 정착하여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김승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