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이오인터내셔날 ]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
[ 씨이오인터내셔날 ]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3.2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비도프 붐업을 위한 새로운 제안 ‘쿨워터 게임’
대표적인 여름 향수로 한 세대를 걸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비도프 쿨 워터’가 메인 모토인 ‘삶의 강렬한 경험’을 새롭게 재탄생시킨다.



씨이오인터내셔널(대표 이광호)이 올 여름 시장을 겨냥한 또 하나의 주력브랜드 다비도프에서 마디아는 물론 다양한 소비자 층을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제품으로 출시한 향수가 바로 ‘다비도프 쿨 워터’ .



쿨 워커 게임은 자유롭고, 친근하며, 초절정으로 프레시하다. 쿨하며 핫(hot)한 팩키징과 테크노 레트로 버블이 새겨진 앙증맞은 바틀. 이 모든 것이 다비도프를 특별하게 만들며 ‘쿨워터 게임’이 트렌드를 서핑하는 최전방에 있음을 증명한다.



올 여름 향수시장을 석권하겠다는 야심아래 새롭게 선보이는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 다비도프 쿨 워터 스토리



다비도프 브랜드의 중심 가치는 최상의, 럭셔리, 즐거움, 유일함, 꿈 이라는 용어로 대변되며 이것들과 함께 다비도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다비도프 자체의 독특한 ‘삶의 예술’ 이다. 시가(담배 포함)에서 시작한 다비도프는 향수 외에 코냑에서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다비도프 프레그런스 하우스는 ‘삶의 강렬한 경험’을 모토로 3가지 미션을 표현한다. 첫번째인 ‘쿨 워터’는 프레쉬, 상쾌함을 강렬하게 표현한다. 두번째인 ‘에코’는 도시의 강렬한 삶을, 2006년에 선보일 세번째 향수는 사랑의 강렬한 경험을 마음 깊숙이 전달할 예정이다. 다비도프는 즐거움, 우아함, 고급스러움이 삶의 강렬한 경험 속에 녹아 나며 독특한 삶의 예술을 집약적으로 표현한다.



한편 다비도프 프레그런스 하우스는 강렬한 센세이션이라는 표어 아래 발매되어 전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바 있는 ‘다비도프 쿨 워터’ 이후 15년 만인 2003년 3월 강렬한 감성을 내세운 두번째 향수 ‘에코’를 발매해 다비도프 쿨 워터의 인기를 능가하는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아울러 지난 2005년에는 ‘딥(Deep)’이 출시되어 다비도프의 깊이 있는 남성 향취를 선보인 바 있다.



●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



하얀 물거품이 이는 파도를 연상시키는 ‘쿨워터 게임(Cool Water Game)’이 바로 다비도프의 강렬함을 다시 일깨운다.



‘쿨워터 게임’은 오늘날 10대들의 새로운 해변가 놀이 모습을 반영한다. 그들은 서로 매달리고 장난치며, 한쌍의 커플이 되었다가, 다시 쿨한 친구의 모습으로 돌아간다. 강렬한 태양, 시원한 바람, 서핑과 해변가의 모래 속에서 신세대들은 그저 좋은 느낌과 재미만 있으면 충분하다.



그들에게 있어 사랑은 편안하며 장난스럽고 재미있는 해변가 게임과도 같다. 이제 ‘쿨 워터 게임’이 그들을 더욱 가깝고 친밀하게 만든다.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 포 힘의 주요향조는 아로마틱 프레시 향취. 그레이프프루트, 수박, 웰빙 식품인 바질 버베나 잎에 프루티-시트러스의 중독적인 향취가 결합된 ‘쿨워터 게임 포 힘’의 톱노트는 밝은 스파크를 일으키며 경쾌하고 자극적인 향취를 만들어낸다.



싱싱한 그린의 까막까치밥나무는 탑노트의 프루티 부케 향취와 연결되어 하트 노트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또한 아로마틱 라벤더 향조는 이 같은 경쾌한 향취와 대조를 이루며 소프트한 봄바람 같은 분위기를 이끈다. 생기발랄한 시더 우드, 강렬한 가이악 우드, 센슈얼한 파츌리 향조는 헤디 머스크의 남성적인 향취를 만들며 베이스 노트의 저변을 흐른다.



다비도프 쿨 워터 게임 포 허의 주요향취는 플로럴 프루티 향. 짜릿한 바다의 향취를 뿌려 놓은 듯한 ‘바다 바람’의 톱노트는 프루티 그래니 스미스 애플(Granny Smith apple, 파란 사과의 일종)과 경쾌한 쥬이시 레몬의 향취가 결합되어 신선함을 더해준다. 맛이 있으면서 차가운 하트 노트는 이국적인 과일의 달콤한 향취가 맑고 투명한 수련과 섬세한 프리지아와 결합되어 크리스탈 플로랄 부케를 이루며 부드러운 감성을 이룬다.

샌달 우드의 매혹적인 손짓과 따뜻한 시더 우드, 거부 할 수 없는 마력의 머스크향이 부드럽게 터치하는 베이스 노트는 물에 흠뻑 젖은 수영복 같은 유혹적인 향취로 우리들을 빠뜨린다.



이 제품의 패키지는 컬러풀한 우아함과 테크노 레트로 버블이 새겨진 서핑 보드가 키 포인드. 컬러, 디자인, 테크닉적인 모든 면에서 ‘쿨워터 게임’은 최신의 트렌드를 앞서간다. 한마디로 ‘쿨워터 게임’의 바틀은 시크한 서핑 보드다. 부드러운 옐로우 로고가 새겨진 메탈릭 딥 블루 컬러의 ‘게임 포 힘’의 단상자는 에너제틱한 바다의 역동성을 묘사한다.



반면에 ‘게임 포 허’는 터키옥 컬러에 핫 핑크 로고가 새겨져 생기발랄하면서 톡톡 튀는 요즘 신세대 여성을 표현한다. 한편 ‘게임 포 힘’과 ‘게임 포 허’ 는 서로 닮아 있지만, 다른 개성을 갖는다. ‘게임 포 힘’에는 60년대의 혁신적인 용암 램프를 본뜬 직사각형의 버블이, ‘게임 포 허’에는 라운드형의 버블이 바틀 안쪽에 새겨져 있다. 이 버블 바틀 쉐이프와 메탈 글림 단상자가 바로 ‘다비도프 쿨워터’ 페밀리 네임을 반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