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케아화장품 에이씨케어 티 랩 솔루션
리케아화장품 에이씨케어 티 랩 솔루션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2.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러블을 다스리는 피부 과학
개발 배경

A.C.CARE T. Lab. Solution은 심화되고 복잡한 메커니즘으로 생성되는 트러블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오랜 시간 동성제약 중앙 연구소와 공동 연구 개발된 과학적인 트러블 케어 기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효과적인 피부청정, 항균&항염의 집중 트러블 관리, 효과적인 유수분 밸런스 조절 및 보습에 의한 피부강화 효과를 통한 같은 3단계 스킨 큐어 솔루션을 적용해 보다 심화되고 영리해진 트러블을 해결해주는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브랜드 컨셉

A.C.CARE T. Lab. Solution은 ADVANCED(진보적인) + ACNE(아크네) + CARE(피부관리) 라는 브랜드 명에 Trouble(피부트러블)과 Laboratory(연구소), 그리고 Solution(해답,해결법)의 의미를 더해 동성제약 연구소의 앞서가는 과학기술로 탄생한 트러블 피부 해결 화장품임을 뜻한다.



브랜드 특징

A.C.CARE T. Lab. Solution은 호르몬, 효소활동 불균형 등 내적요인, 환경오염, 자외선 등 외적요인, 스트레스, 신경성 히스테리 등의 심리적요에 의해 더욱 심화되어 나타나는 다양한 형태의 피부트러블을 전문적으로 연구해 과학적인 해답을 제시하여주는 피부트러블 전문 케어 제품이다.

동성제약 중앙연구소의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연구와 외부 기관과의 효율적인 실험과정을 통해 트러블 피부의 기본 메커니즘과 그 변형과정에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고안되어진 트러블 과학 집결체이다. 피부 세포간 사이즈를 고려한 나노 테크놀로지 캡슐레이션과 피부구조를 응용한 라멜라 구조의 리퀴드 크리스탈 좀을 이용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요 성분

Nanosome-ACT - 특허출원성분 (특허출원 제 10-2006-0011132호)

강력한 트러블 원인 관리 성분인 자몽추출물, Sebustop, 티트리플라워 복합물을 나노-캡슐레이션 하여 활성성분이 피부 깊숙이 안정하게 침투하여 효능효과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특허출원성분.



아라자임(Arazyme) - 특허성분 (특허등록 제0220091호)

한국산 무당거미의 장내 미생물로부터 생산되는 고효율 단백질분해효소로 다양한 단백질 종류에 대한 분해기능이 우수하며 인체에 무해한 자연 무독성 효소이다. 미생물이 생산하는 단백질 분해효소로서 노화된 피부표면에 발생하는 각질의 대부분인 케라틴을 제거하여주어 피부의 대사를 원활하게 유지시켜 준다.



제품 특징

에이 씨-케어 T. Lab. 솔루션 수딩 토너 : 피부진정, 트러블 완화, 수분공급효과와 산뜻하고 마일드한 사용감의 피부 유연,수렴 겸용 화장수.

미용성분 : AT-complex, Actipyte GPC(자몽추출물복합체), 피톤치드워터, 수용성 비타민 A



에이 씨-케어 T. Lab. 솔루션 베리어 에멀전

피부 자체방어력 강화, 보습 및 피부보호효과가 우수하며 산뜻한 사용감과 촉촉하고 생기있는 느낌을 주는 영양유액.

미용성분 : AT-complex, 자몽추출물복합체, 마치현추출물, 피톤치드워터



에이 씨-케어 T. Lab. 솔루션 큐어 포뮬라 세럼

과잉피지조절, 피부트러블관리 및 트러블로 인한 피부손상 재생 효과의 오일프리 타입 세럼.

미용성분 : AT-complex, 효모추출물, 수용성 비타민 C 유도체, 살리실산복합체, 수용성 비타민 A, 갈조류추출물, 자몽추출물복합체, Nanosome-ATC



에이 씨-케어 T. Lab. 솔루션 큐어 스팟 세럼

A.C.CARE T. LAB. SOLUTION CURE SPOT SERUM

내.외적 피지 및 노폐물 관리, 스킨 클리어링 작용, 진정효과 및 집중적 피부 트러블 관리 효과의 국소 부위용 오일프리 타입 세럼.

미용성분 : AT-complex, 효모추출물, 피톤치드워터, 비타민 B6 갈조류추출물, Bio Sulphur Fluid



에이 씨-케어 T. Lab. 솔루션 클리어 포밍 클렌저

천연식물성 유효성분을 포함한 풍부한 거품으로 피부자극 및 과도한 수분 탈피현상 없이 내,외적 피부 노폐물 관리, 마일드한 각질 클리어링 및 트러블 관리효과를 주는 산뜻하고 깔끔한 폼 타입 클렌저.

미용성분 : 아라자임 효소, 살리실산복합체, 자몽추출물





마케팅 전략

리케아화장품은 에이씨케어 T.LAB 솔루션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콘서트장, 영화관, 중.고등학교 앞 등지에서 대규모 샘플링 행사를 기획, 진행하고 있다. 타깃이 여드름 발생빈도가 높은 10·20대 초반인 만큼 샘플링 행사와 함께 영화 시사회, 콘서트 협찬 등 문화 마케팅을 기획하여 월 1-2회 꾸준히 진행해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타깃 연령층의 눈높이를 고려해 브랜드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이벤트 및 컨텐츠 강화하며 에이씨케어 T.LAB 솔루션의 용기 컬러인 Red를 부각시켜 2006년 월드컵 관련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에이씨케어 T.LAB 솔루션은 무엇보다도 철저하고 일관된 정책으로 가격질서와 유통관리를 확고하게 지켜나가 전문점에서 믿고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뛰어난 품질과 2-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10·20대 초반 여드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전문점 매출 증대를 위한 효자 상품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www.accare.co.kr



▲에이씨케어 티랩 솔루션은 '트러블을 다스리는 피부과학'을 모토로 동성제약 연구소의 앞서가는 과학기술로 탄생한 트러블 피부 해결 화장품임을 내세운다.

(사진 총 2컷 )







<인터뷰> 마케팅팀 김주희 대리



"에이씨케어 T.LAB 솔루션은 리케아화장품의 여드름 케어 주력 브랜드인 에이씨케어와 에이씨케어 싸이언티픽 브랜드를 통합 리뉴얼 한 에이씨케어의 새로운 브랜드로서 그동안 여드름에 대한 연구 경험을 토대로 동성제약 중앙연구소와 함께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입니다."



김 대리는 개발단계에서 품평 모니터를 모집해 품평 결과를 토대로 사용감과 효능을 개선하고 강남성모병원 피부과 임상테스트에서 64% 이상의 트러블 개선효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업계에 따르면 여드름 시장은 해마다 꾸준히 성장해 2백50원대 시장으로 추정되고 있다.



"에이씨케어 티 랩 솔루션은 아크네 트리트먼트 콤플렉스, 아라자임 등 리케아화장품만의 특허 성분에 라멜라 네트워크 시스템 등 제조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친화력을 높여 미용효과가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에이씨케어 브랜드의 3번째 리뉴얼로 탄생한 이번 제품으로 여드름 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리케아화장품은 이번 에이씨케어 티 랩 솔루션으로 20∼2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특히 철저한 유통 관리 정책으로 전문점의 수익창출에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