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까다코스메틱, 에스까다 스킨케어 라인
에스까다코스메틱, 에스까다 스킨케어 라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1.23 0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언티픽 스킨 디자인' 표방…전면 리뉴얼
액티신 신소재 공법 적용 '세포 하나하나 리모델링 '

대리점 통한 공급 원칙·전문점 활성화 기여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그룹 에스까다는 마가레타 레이 여사와 젊은 사업가인 볼프강 레이에 의해 1976년 설립된 이래, 고유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갖춘 브랜드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에스까다 그룹은 현재 패션, 액세서리, 아동복, 스포츠 뿐만 아니라 1990년 프랑스 파리를 주축으로 하는 에스까다 보떼를 런칭해 아름다움과 우아함의 향기를 널리 전파 시킴과 동시에 전세계 여성 및 유명 인사들이 인정하는 브랜드이다.

에스까다 브랜드의 명성에 부응하는 에스까다코스메틱(대표이사 임병철)은 여성만이 느낄 수 있는 진정한 특권을 부여하고자 최근 과학적 기술과 특별 처방을 접목한 고품격의 스킨케어 라인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브랜드 컨셉

2006년 새로운 도약을 위해 에스까다 스킨 케어가 리뉴얼 되었다. 리뉴얼된 에스까다의 브랜드 컨셉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Scientific Skin Designer'다. 과학적으로 피부를 디자인해주는 스킨 디자이너의 개념을 도입하였다. 원료부터 공법까지 첨단기술을 도입하여 효과적인 스킨 케어 제품을 개발한 에스까다 스킨케어의 컨셉은 Cell remodeling Science로, 세포 하나하나를 리모델링 해준다는 개념이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세포 하나하나가 새롭게 태어나는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에스까다는 새로운 원료, 새로운 개념의 진보된 첨단 과학이 접목시켜 보다 촉촉하고 보다 탄력있는 피부를 위한 제품을 획기적으로 개발했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기존 클래식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보다 깔끔하고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하여 모던하고 심플한 측면을 부각시켰다. 기존의 고급스러운 느낌은 유지시키면서, 신비스러우면서도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했다.





주요성분과 공법

·액티신과 PCS(Phytosome Capture System)

액티신 (ACTISYN)은 스위스 펜타팜(PENTAPHARM)사가 개발한 신소재로서 피부 침투 속도가 빠르고 진피층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탄력있고 젊은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이를 10억분의 1미터의 나노 크기의 리포좀에 접목한 첨단 코스메틱 공법, 피토좀 캡쳐 시스템(PCS)으로 피부 생체막 구조와 가장 유사한 형태의 캡슐화로 흡수력을 높혔다.



주요 향조

그린 플라워리 프루티 머스키 향은 프랑스 유명 향료 회사인 샤라보(CHARABOT)사가 에스까다만을 위해 개발한 향으로 시원한 그린 노트와 뮤게 로즈 향의 플라워리 노트, 애플과 피치 계열의 상큼한 프루티 노트, 그리고 잔잔하고 고급스러운 머스키 향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룬다. 기존 에스까다의 플라워 뮤게 로즈 프루티 향이 여성스럽고 클래식한 향이라면, 새로운 에스까다의 향은 보다 모던(modern)하고 심플(simple)한 현대 여성상을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디자인

에스까다의 디자인은 '세계적인 (global)', '유행하는 (fashionable)', '높은 명성의(high prestige)', '과학적인(scientific)'의 네 가지 핵심 요소가 바탕이며 이번 리뉴얼된 스킨케어 제품의 디자인은 '모던(modern)' & '심플(simple)'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보다 현대적이고 단순한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이를 형상화하는 주제는 빙하(ice berg)다. 99년 런칭시 에스까다 디자인의 테마는 크리스탈이었다. 여성스럽고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크리스탈에서, 2006년 리뉴얼 된 에스까다의 디자인은 수천년 동안 신비로움을 간직해온 자연의 빙하를 주제로 해 자연 친화적이면서 신비로운 면을 강조했다. 용기 디자인은 사각형으로 단순화시켜 세련됨을 부각시켰다.

컬러는 빙하의 화이트 컬러를 이용, 깨끗하고 순수함을 표현했으며 에스까다의 4가지 상징적인 색상인 ‘빨강’, ‘분홍’, ‘주황’, ‘보라’ 중 가장 패셔너블 한 보라색을 메인 컬러로 채택하여 패션 브랜드로서의 감각을 살렸다.



제품 특징

촉촉하고 깨끗한 클렌징을 실현하는 리얼 클린 (2종), 수분 보유 능력을 최대로 살린 하이드로 픽스(4종), 피지를 조절하는 퓨어 사이언스(2종)의 8종 8품목을 가장 먼저 새롭게 선보인다.

에스까다 리얼 클린

리얼 클린 젠틀 크림 클렌저와 리얼 클린 린스-오프 포밍 클렌저로 구성되었다. 개운하고 상쾌한 클렌징 타임을 위한 제품으로 즐거운 클렌징을 경험하도록 하였다.



·젠틀 크림 클렌저 (모든 피부용 클렌징 크림/ 250ml )는 크리미한 질감이 놀랍도록 부드러운 롤링감으로 변하면서 모공 속 유해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번들거림 없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제거해 준다.

·리얼 클린 린스-오프 포밍 클렌저는(모든 피부용 클렌징 폼/125 ml)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이 풍부하게 형성되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상쾌하게 제거해준다.



에스까다 하이드로 픽스

각종 유해환경, 흡연, 스트레스 등에 의한 여성 피부의 건조화 및 그에 따른 피부 고민을 해결하여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실현시키기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모이스춰 부스팅 토닉과 모이스춰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모이스춰 바인딩 에멀전, 모이스춰 리페어링 크림으로 구성됐다.



·모이스춰 부스팅 토닉(중건성용 보습 화장수, 200ml)는 부드럽게 도포되어 피부결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다듬어 주며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편안하고 건강하게 지켜준다.



·모이스춰 리바이탈라이징 세럼(모든 피부용 수분 에센스,40ml)은 수분의 공급과 유지를 동시에 향상시켜 주어 항상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모이스춰 바인딩 에멀젼(중건성용 보습 유액,100ml)은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이 피부 내 수분 보유력을 증진시키고 피부에 부드러운 수분막을 형성하여 오랫동안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모이스춰 리페어링 크림(모든 피부용 수분 크림 , 50ml)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이 피부 속으로 흡수되면서 메마른 피부에 고보습 효과를 부여하여 하루종일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를 실현시켜준다.



에스까다 퓨어 사이언스

에스까다 퓨어 사이언스는 과다 피지 분비 및 유수분 불균형으로 인한 피부 문제점을 방지하고 피부 번들거림을 감소시켜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킬 수 있도록 한다. 스킨 리프레싱 토닉, 스킨 레귤레이팅 에멀전으로 구성되었다.



·스킨 리프레싱 토닉(지복합성용 컨트롤 화장수, 200ml)은 번들거리는 유분감을 잡아주는 동시에 적절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균형을 되찾아 준다.



·스킨 레귤레이팅 에멀젼(지복합성용 컨트롤 유액, 100ml)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와 과다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며, 적절한 보습감을 부여함으로써 당기지 않으며 산뜻하고 건강한 피부결로 가꾸어준다.



마케팅 전략

에스까다는 2006년 리뉴얼 제품 출시를 기점으로 전문점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에스까다의 주력 마케팅 툴인 문화 마케팅으로 여성 고객에게 단순한 화장품 이상의 가치와 만족을 제공하고, 철저한 유통관리를 바탕으로 전문점 브랜드 중에서 가장 명품의 가치를 투영할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시킬 방침이다. 또한 이를 통해 타 유통에 빼앗긴 고객의 발걸음을 전문점으로 되돌릴 수 있게 하는 강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다.

www.iescada.co.kr



▲에스까다 스킨케어는 첨단 바이오 기술과 나노 리포좀 기술을 접목시켜 피부를 과학적으로 디자인해주는 화장품이다.

▲이미지 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