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수려한 보윤진 라인
LG생활건강 수려한 보윤진 라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1.16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재배 고품질 청정 약재만을 선별
'수승화강' 통한 음양 밸런스 조절

제품 리뉴얼·카테고리 확장…한방 시장 적극 공략





1. 수려한 브랜드 개요



수려한의 컨셉은 절세미인 서시의 미용 비법을 통해 피부에 음양(陰陽) 밸런스를 실현하고 맑고 환한 윤안(潤顔)을 찾아주는 정통 한방 화장품임을 표방하고 있다.

주요 타깃은 30대에서 40대 여성의 소비자로서 유행이나 트렌드를 추종하기 보다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 관리에 더욱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대상이다.

수승화강을 통한 음양 밸런스 조절로 여성들의 3가지 피부고민 즉 건조, 탄력저하, 칙칙함에 대응하는 노화방지 효과를 타깃 소구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2. 수려한 보윤진 라인의 특징

‘서시옥용단’(西施玉容丹) 과 홍옥단 처방으로 피부의 음양 밸런스를 조절한다. 서시처럼 예뻐진다는 절세미인 비법 ‘서시옥용산(西施玉容散)’과 윤안의 비방인 ‘홍옥산(紅玉散)’을 현대 과학으로 재구성한 ‘서시옥용단’과 ‘홍옥단’이 피부에 음양밸런스를 실현하고 맑고 환한 윤안(潤顔)을 부여해준다.



특히 한국한의학연구원과 공동연구로 개발한 것이 이번 라인의 특징. LG 화장품 연구소와 한국한의학연구원이 원료 개발에서 임상실험, 제형 연구와 효능평가까지 전 과정을 과학적 검증을 거쳐 개발했다.

순수 국산 한약재만을 사용해 약재 배합의 비방인 七情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재배된 최상품의 청정 약재만을 선별, 배합하여 안전하고 효과가 우수하다.

레시친 및 새로운 제형으로 고농축 한방성분과 피부친화성 성분에 의해 촉촉함이 오래 가면서도 사용감은 가볍게 제형 설계되어 한방화장품이라면 무겁고 끈적인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했으며 옥용단의 풍미로운 향이 더욱 은은하고 고급스러워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3. 제품 특징

<보윤진라인>

보윤수액(140ml) 피부의 음과 양이 조화롭지 못해 메마른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다듬어주는 한방 수액.

보윤유액(130ml) 섬세하고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 사르르 녹아드는 듯 피부에 퍼져 피부 보습력을 높여 하루 종일 당김없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한방 유액.

보윤크림(50ml) 고농도 서시옥용단 성분이 피부의 수승화강을 향상시켜 수분 보유력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한방 크림. 빠른 흡수력과 우수한 피부 밀착감으로 사용감과 효능 극대화.

초보습수액(140ml) 피부의 음과 양이 조화롭지 못해 메마른 피부에 보습성분인 식물성 히아루론(phyto hyaluron)과 농축된 서시옥용단 성분이 피부 보습력을 향상시켜 물기를 돌게 하는 한방 초보습 수액.

초보습유액(130ml) 보습성분인 식물성 히아루론(phyto hyaluron)과 농축된 서시옥용단 성분이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음양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한방 초보습유액.

초보습크림(50ml) 피부 보습성분인 식물성 히아루론 (phyto hyaluron) 과 정제, 농축된 서시옥용단 성분이 피부의 수승화강을 향상시켜 수분 보유력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사용감이 풍부한 한방 초보습크림.

보윤에센스(40ml) 고농도 서시옥용단 성분이 피부의 음양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한방 에센스.

보윤아이크림(25ml) 액정유화기술로 서시옥용단 성분의 피부 흡수을 강화하여 느슨해진 눈가 피부를 탱탱하게 조여 주고 그늘진 눈가를 환하게 가꾸어 주는 한방 아이 크림.



4. 디자인

디자인

이번 보윤진(珍) 출시와 함께 수려한의 디자인도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보윤라인은 심플한 사각형 용기 디자인에 순백색에 가까운 색상을 적용하여 매우 정제된 디자인을 선보였고,하단에 받침대를 두어 정통 한방 화장품 이미지를 강조해왔다.

새로워진 보윤진(珍) 라인은 광택감있는 재질에 황금색부터 갈색톤으로 그라데이션 처리한 색상을 적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조됐으며, 용기 뚜껑에 다빛 라인에서 사용해온 모란 문양을 적용하여 화사하게 완성됐다. 또한 용기 디자인에 배흘림을 적용해 용기의 곡선이 여성스러우면서도 전통의 멋이 살아나 수려한의 브랜드 컨셉을 잘 살려주고 있다.



5. 수려한의 마케팅 활동

수려한은 출시 후 고대 절세미인 ‘서시’ 일러스트를 활용한 광고를 선보여오다가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신비로운 이미지를 갖춘 ‘수애’를 모델로 선택해 새롭게 TV CF를 제작했다. 절세미인의 화장법을 재현하는 전체 CF 스토리 라인과 모델 ‘수애’의 이미지가 잘 부합되어, 고객들로부터 신비롭고 동양적인 수려한의 이미지가 잘 연출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전문점주 교육 세미나로는 1월 보윤진 라인 출시와 함께 수려한에서 전문점주 분들을 모시고 수려한 보윤진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 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 대전, 서울에서 3일간 5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천2백여명의 점주들이 참석해 교육 세미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수려한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여줬다.

이번 수려한 전문점주 세미나에서는 새로워진 수려한 보윤진에 대한 교육강사의 전문 강의와 함께 경품 이벤트, 브랜드/모델 소개 영상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참석자들이 수려한에대한 이해도 높이고 또한 수려한에 대한 호감도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6. 2006년 수려한 운영 전략

2006년 수려한은 매스(Mass)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우선 전반적인 제품 리뉴얼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고, 한방 화장품 시장 내에서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 니즈에 맞춰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정책으로 수려한 Target 고객인 30대 중산층 고객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며, 산뜻한 사용감과 특히 아직까지 한방 화장품을 사용한 경험이 없는 고객들의 구매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www.lgcare.co.kr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수려한 보윤진 라인은 수승화강을 통한 음양 밸런스 조절로 여성들의 3가지 피부고민 즉 건조, 탄력저하, 칙칙함에 대응하는 노화방지 효과를 타깃 소구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사진 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