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업체 아이디어 소품 인기
중소업체 아이디어 소품 인기
  • 김진일 jin4390@hanmail.net
  • 승인 2000.04.20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형 차별화·편의성 강조 살려 틈새시장 파고들어

최근 신제형의 아이디어 소품들을 출시하는 업체들이 늘어 주목할 만하다. 특히 이러한 소품들은 실생활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차원에서 개발돼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챠밍코리아(대표 김시련)에서 출시한 ‘아네모네 패션 부분 가발’은 핀 타입으로 기존의 가발처럼 머리를 올리고 망을 씌운 다음 핀으로 고정시키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집게 또는 핀을 꽂거나 끈으로 묶을 수 있는 아이디어 소품이다.



삼합국제무역(대표이사 이상풍)의 ‘헤어또아리’는 모발보호 기능성 타올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찜질방의 고온과 고열, 그리고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아름다운 머리결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유닉스전자(대표 이충구)는 일반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휴대용 ‘가스 머리 인두기’를 출시했다.

누드톤으로 휴대가 간편한 이번 제품은 외측말이, 내측말이, 짧은머리, 말기, 밖으로 말기, 포인트 말기 등 연출방법 또한 다양하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출시 경향에 대해 업계 한 관계자는 “각 업체별로 독특한 아이디어를통해 개발한 소품들의 현장 판매량은 아직 미비한 상태”라며 “정확한 타깃층을 설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판촉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며 소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