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 HM] 새앙머리
[이학 HM] 새앙머리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5.11.30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가지 생약초 추출물의 두피·모발케어 전문 브랜드
이학HM(대표 이동규)의 헤어 브랜드 새앙머리는 20여가지 생약초 추출물이 함유된 한방 헤어 전문 브랜드다.



차별화된 한방성분을 적용해 각 제품에 두피보호와 건강을 부여함은 물론 탈모방지 효과도 함께 적용한 제품들이다. 특히 시판유통에서 철저한 가격정책과 합리적인 영업정책을 바탕으로 신 개념의 한방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개발 배경



머리카락은 두피에 뿌리를 두고 혈액을 통해 영양과 구성성분을 공급받아 성장하며 일정한 주기로 성장과 퇴행, 그리고 다시 탄생해 성장하는 라이프스타일(모주기)을 가진 하나의 생명체이다.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탈모가 진행되는데, 모세혈관의 축소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 모근의 영양부족, 머리카락의 성장장애 등의 이유로 정수리 부근부터 시작된 탈모는 머리카락이 나는 수보다 빠지는 수가 점점 더 많아지고 두피의 두께도 지속적으로 얇아지면서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대머리로 진행된다.



이에 새앙머리는 이런 현대인들의 모발건강과 두피건강을 위한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새앙머리를 개발하게 되었으며 특히 동의(東醫)에 근거해 두발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약초 20가지의 추출물을 머리에 적용하기 쉽게 샴푸의 형태로 개발했다.



●브랜드 구성



△한방 보연 샴푸(용량 500ml)

생약초 추출물의 트리트먼트 효과로 모발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두피의 영양공급과 함께 비듬 제거 성분도 첨가돼 비듬, 가려움을 억제시켜 주는 한방샴푸이다.



△한방 보양 팩(용량 500ml)

생약초 추출물의 트리트먼트 효과로 모발 건강을 유지시켜 주며 마다카미아 넛 오일, 프로 비타민 B5 첨가로 모발의 수분 보유상태를 유지하며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주고 머리카락의 갈라짐을 방지해 준다.



△한방 보윤 에센스

생약초 추출물의 트리트먼트 효과로 모발 건강을 유지시켜 주며 아미노산-글리신 알리닌, 라이신 등의 아미노산 첨가로 모발 손상을 막아주고 끈적임이 없으며 부드럽고 촉촉하게 모발에 흡수된다. 또한 동의에 의거한 한방추출물이 탈모를 예방해 준다.



△한방 보정 젤(용량 500ml)

생약초 추출물의 트리트먼트 효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고 보습성분의 함유로 모발에 적정한 수분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뭉치거나 끈적임을 최소화시킨 한방 보정 젤입이다.



△한방 보정 스프레이(용량 300ml)

생약초 추출물을 함유한 한방 보정 스프레이는 복합 셋팅성분의 배합으로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한방 다빛 염모제(용량 1제 60g, 2제 60g)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주는 생약 추출물인 한방 추출물 배합으로 손상되기 쉬운 모발을 보호하고 윤기를 주어 한층 더 자연스러운 머리색을 표현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한방 추출물로 인해 두피보호는 물론 두피건강에 효과가 있으며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영업 마케팅 전략



이학HM은 새앙머리를 통해 시판유통에서 전문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로 빠른 포지셔닝을 꾀할 계획이다. 대리점 모집을 통해 전국적인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브랜드 런칭 준비에 들어가 현재 전국의 부산 2곳, 창원, 순천, 청주, 대전 등에 6개 대리점을 확보한 상태다.



화장품 유통업에 12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이동규 대표이사의 영업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빠른 전국적인 대리점망 구축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다.



특히 기존 제품과 비교해 차별화된 성분을 통한 제품력과 한방 컨셉 고급스러움을 최대한 부각시켜 중장년층을 메인 타깃층으로 설정,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설정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철저한 유통관리, 가격관리를 통해 대리점들의 이익을 최대한 보장해줘 본사와 대리점이 함께 윈윈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바른 소비자 인지도 상승을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한 샘플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함께 고객 품평단의 품평을 통해 제품력을 알리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해 중에 서울, 경기지역 등의 대리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으며 향후 전국적이고 안정적인 대리점 구축을 완료, 내년 3월에는 추가적인 신제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연말 밀어내기식의 영업을 배제하고 투명한 영업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며 타유통으로의 제품 유출을 미연에 방지해 시판전용 제품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www.saeangmeori.com·문의는 02-971-18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