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C코리아 ] 볼트
[ APC코리아 ] 볼트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11.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주의 스타마케팅 브랜드 '볼트'
명품브랜드 까띠노화장품을 수입 유통하고 있는 APC(대표 박계윤)에서 또 하나의 로컬 명품브랜드를 개발 유통하고자 하는 목표로 지난해 발매한 ‘볼트’.



스타 탈렌트 류시원이 직접 개발과정에 참여해 탄행한 ‘볼트’는 웰빙주의 표방과 스타 마케팅에 힘입어 1년여 만에 놀라운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까띠노와 함께 명품브랜드의 자존심을 유지하며 종합브랜드로서의 발돋음을 계속하고 있다.



순수한 자연주의 화장품(WELL-BEING CARE)을 표방한 볼트화장품은 자연의 에너지를 그대로 화장품에 반영하여 건강한 웰빙주의를 선언한 제품이다.



청정지역에서 자생하는 천연식물을 그대로 추출해 자연이 가진 순수하고 무한한 생명력을, 화장품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천연 보습인자를 함유한 브랜드로 헤어 제품을 출시한 이후 올해 메이크업 제품까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스토리



신선한 감각을 가진 참신한 마니아층들이 다양한 기능의 감각적인 제품을 필요로 하는 시장에 부응하고 개성 넘치는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컨셉으로 출발한 볼트는 2004년 5월 명품을 표방한 헤어케어제품 11종을 출시했다.



올 3월에는 바디제품 인 ‘볼트 스캔들’ 제품 5종을 출시했으며, 8월에는 포인트 메이컵 제품인 팩트와 립글로스, 매니큐어를 개발하며 명실상부한 종합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까지 13품목에 63종의 제품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남성제품, 선크림 등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 브랜드 구성 & 제품 특징



▲ 볼트 포인트 메이크업 : 최근 유행하고있는 코엔자임 Q10을 함유, 항산화 효과로 입술 탄력효과가 탁월하며 2배의 발색효과로 아름다운 입술을 표현해 준다. 세포 내 ATP합성에 관계되는 코엔자임 Q-10성분은 트고 갈라지는 입술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가꿔주며 풍부한 펄감으로 보다 볼륨감있는 입술로 표현된다. 또한 소프트한 저 융점 왁스를 사용하여 입술의 답답한 감을 해소시켜 주어 입술을 하루 종일 편안하게 유지시켜 준다. 입술의 건조를 막기 위해서 보호막을 형성하는 워터 리스트턴트(WATER RESISTANT)성분이 수분손실을 억제시켜 촉촉한 입술을 유지시켜 주는 내츄럴 오일을 첨가하여 부드러운 사용감을 부여해 준다. 볼트 투웨이 팩트는 피부의 편안함과 자연스러움을 최대한 고려해서 개발됐으며 팩트와 투웨이 케이크의 장점만을 살려 만든 제품.

피부의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트리트먼트 해 주면서 화장 상태를 가볍고 산뜻한 느낌으로 지속시켜 주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시켜 주는 고감각 연출해 준다.



▲ 볼트 스캔들 바디 : 천연생유(10%)와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해 모이스춰 타입과 마일드 타입으로 개발됐다. '스캔들 바디클렌져'는 로즈, 체리, 피토 3가지 향으로 구분돼 로즈, 체리향은 모이스춰 타입으로 피토향은 마일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스캔들 바디로션'은 로즈, 피토 2가지 향으로 구분되어 로즈향은 모이스춰 타입, 피토향은 마일드 타입으로 개발됐다.



'스캔들' 제품은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우수한 각질제거 효과가 있는 단백질 분해요소와 모이스춰라이징 효과가 있는 유지방 그리고 보다 안정성이 있는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꿀, 쉐어버터, 올리브, 파인애플, 마카다미아 너트등의 자연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해 격조있는 웰빙욕을 즐길 수 있다.



아로마 테라피 효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마음을 밝고 편안하게 해주는 로즈향과 체리향, 그리고 심신의 안정과 피로회복, 긴장완화 효과가 있는 피토향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부드러운 사용감과 풍성한 거품으로 기분 좋은 목욕을 즐길 수 있으며 은은하고 세련된 지속성을 가진 향은 도시 스타일의 감각적인 향취를 느끼게 한다.



▲ 볼트 헤어케어 : 현대인의 모발은 오염된 환경과 각종 물질에대한 잦은 노출로 인해 심각한 모발의 손상이 발생하고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되어 탈모나 절모를 일으키게 됩니다. 볼트 헤어케어는 이러한 모발손상을 근본적으로 억제하는 모발성분인 아미노산과 비타민등의 천연식물성 허브성분을 사용해 영양공급과 함께 모발의 근본 자생력을 강화시켜 준다.



천연보습인자를 함유한 마치현추출물이 건조한 날씨에도 모발이 장시간동안 촉촉함을 잃지 않게 해주며, 모발 유연성분인 알로에추출물은 푸석푸석하고 거칠은 모발에 유연함과 부드러움을 부여해 준다. 세이지추출물은 두피에 작용하여 모근을 강화시켜 건강한 모발로 자라는데 매우 유용하게 작용한다.



또한 녹차추출물(Green Tea Ext.)은 프리라디칼소거(FREE RADICAL SCAVENGING) 작용을 통해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모발 손상을 방지해주며, 카모마일 추출물(Chamomile Ext.)은 모발에 대한 외부로부터의 자극을 완화시켜주어 모발의 강장효과를 강화시켜 준다.





● 마케팅 전략



연예인 류시원을 부사장으로 영입하며 탄생한 볼트는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스타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서 명품브랜드의 이미지가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웰빙주의 표방과 스타마케팅의 전개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도 볼트브랜드가 알려져 수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계속적인 재 주문이 일어나고 있다.



이미 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에 수출되고 있는 볼트는 최근 한류열풍으로 인해 중국 등 동남아 여러 나라와 수출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연예인 류시원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볼트브랜드가 선풍적인 바람을 일으키고 있어 세계로 진출하는 교도보 역할을 하고 있다.



▲ 연예인 류시원을 부사장으로 영입하며 탄생한 볼트는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스타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서 명품브랜드의 이미지가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사진은 류시원, 정선경, .. 3컷)



▲ 스타 탈렌트 류시원이 직접 개발과정에 참여해 탄행한 ‘볼트’는 웰빙주의 표방과 스타 마케팅에 힘입어 1년여 만에 놀라운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했다.(사진은 립, 헤어, 팩트 등 3컷)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