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소비자미용연구소
태평양 소비자미용연구소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4.12.02 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보원 공모전 최우수상 받아
(주)태평양(사장 서경배) 소비자미용연구소 뷰티지원팀이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주최한 '제3회 우수 소비자교육 프로그램·교육자 선발 공모전'에서 '장애인 소비자를 위한 메이크업 뷰티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전국 유·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기업·단체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과 교수 학습 자료를 개발 보급하고 일선 교육기관·사회기관에서 소비자 교육에 헌신하는 우수 교육자를 선발·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제 3회 공모전에는 총 1백78개 팀·5백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이번에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태평양 소비자미용연구소 뷰티지원팀은 지난 2000년부터 매월 2~3 차례씩 장애인 복지관을 방문, 마사지와 스팀타올, 팩 등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과 볼화장, 입술화장 등 기초적인 메이크업 방법을 교육해 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 1월에는 시각장애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점자 뷰티 가이드 북'을 발간하는 등 뷰티 산업의 소외계층으로 여겨져 온 시각 장애인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온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점자 뷰티 가이드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요령은 물론 얼굴 일러스트까지 점자로 표기한 책으로, 일반인들에 비해 뷰티 산업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지만 아름다움을 위한 꿈 만큼은 어느 누구보다도 강한 시각 장애인들에게 올바른 미용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다.



현재 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서울시각장애인 복지관·장애인신문사 등에 보급돼 활용되고 있다.



(주)태평양은 앞으로도 시각장애인협회 등 여러 장애인 단체와 함께 소외된 이들의 아름다움을 위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www.amorepacific.com·http://cpb.or.kr:8081/event/html/sub_05.htm



▲ (주)태평양 소비자미용연구소 뷰티지원팀이 한국소비자보호원이 주최한 '제3회 우수 소비자교육 프로그램·교육자 선발 공모전'에서 '장애인 소비자를 위한 메이크업 뷰티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