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샤리프화장품] 에트렌
[오마샤리프화장품] 에트렌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4.09.08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를 위한‘ 웰빙화장품’
(주)오마샤리프화장품(대표이사 이양구)은 최근 신제품으로 30대 전문 화장품을 표방하는 에트렌을 출시하고 대대적인 마케팅과 영업력을 집중해 화장품 시장의 불황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으로 삼을 방침이다.



30대 전문 화장품 에트렌은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해 새로운 영업력 동원과 마케팅력이 총 동원된 브랜드. 우수한 품질력과 질 높은 서비스로 기초 라인 시장을 확대와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편집자 주>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에트렌은 현재 건강과 미용에 관한 의식이 확산된 가운데 세계적인 트렌드인 ‘환경친화와 자연주의’를 적용한 제품이다. 진정한 웰빙 개념의 화장품임을 자부하며 사탕수수·귀리추출물·콩·녹두·쌀겨·율무·보리·율피·메밀·감초·현미 등 주요 성분 하나하나에 천연의 미용재료를 함유해 예로부터 전통적인 화장품 재료들의 효과적인 특징들을 담았다.



&를 뜻하는 불어 et와 30의 불어 trente가 조합된 브랜드 네임으로 ‘그리고 30’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는 의미와 30여 가지의 주요 성분들이 함유된 화장품이라는 뜻이다.



30대는 현재 화장품 고객 중 가장 많은 연령대를 차지하고 있지만 출시 브랜드가 많아 선택의 폭이 다양한 20대와 피부노화로 인한 관리 위주의 40대에 비해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 에트렌은 이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장하겠다는 각오가 담긴 브랜드다.



첫째 집중적이고 집약적인 케어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환경친화와 자연주의를 컨셉으로 한 에트렌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올리고당, 키토산 추출의 아세틸 글루코사민과 10종의 비타민인 메가 비타민, 귀리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의 유효성분들이 피부 세포 하나하나에 보다 효과적으로 보다 유용하게 침투되도록 하는 강화요법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둘째 웰빙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자연 성분들이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에 유효 적절하게 공급해준다. 메가 비타민·올리고당·베타-글루칸·보리·율무·콩·녹두·쌀겨·메밀·현미 등 천연 원료의 유효성분들이 확실한 효과를 발휘하도록 개발됐다.



셋째 고품격·고품질화된 이미지로 서른 피부에 자부심을 부여한다. 귀족적인 기품이 넘치는 용기디자인과 여인의 성숙미를 자아내는 색과 향을 지니고 있다.



기본 베이직 케어는 피부 서포터 역할을 하는 에어자이징 토너와 에멀전이 건성피부를, 이퀄라이징 토너와 에멀전이 복합성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탄력 는 기초피부로 만들어 준다.



트리트먼트 케어는 피부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리포머 역할로 타임리스 스플래쉬 어웨이 세럼과 크림, 타임리스 리질리언스 인텐션 세럼과 크림, 아이 링클 프리벤션 크림이 피부에 강력하고 빠른 트리트먼트 효과를 부여해 피부를 적극적으로 변화시키는 스페셜 케어를 관할해 준다. 또 피부 클리너 역할을 하는 오가닉 리프레쉬 클렌징 폼과 오가닉 리파인 에센스 클렌저는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클렌징 케어로 웰빙 라이프스타일의 곡물 화장품이다. 마지막으로 오가닉 리커버 마스크는 곡물 마스크로 서른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주는 피부 컴포터 역할로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의 생기를 깨우고 항염·항트러블·항알러지 효과로 피부를 편안히 진정시킨다.



선별유통 전문점전략을 수립,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전략적 브랜드인 에트렌은 기존의 회사-대리점-전문점의 유통단계를 회사-특약점-전문점 혹은 회사-전문점의 단계로 다원화하고 회사와의 접점을 최대한 높이면서 최종 유통 단계인 전문점에 만족을 줄 수 있는 지원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회사와 특약점이 공조해 전국 선별유통 전문점을 선정하고 있으며 1차적으로 전국 2백여 전문점에 입점할 계획이고 배송 시스템도 일원화해 회사-전문점으로 직배송을 하여 특약점에는 사실상 무재고 운영의 획기적인 배송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화장품 업계에선 최초로 시도되는 ‘모바일 마케팅’의 도입도 차별화된 전략. 이는 오마샤리프화장품 선별유통 전문점 내의 내방 전고객을 대상으로 한 불특정다수와 신제품 에트렌을 구매한 고객인 특정소수로 나뉘어 진행된다. 모바일폰이나 전화로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푸짐한 경품추첨은 물론 향후 해당 전문점 자체에서 행사하는 내용도 고객의 모바일폰에 바로 전달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iomarsharif.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