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코]아토피 수퍼 센시티뷰
[한국치코]아토피 수퍼 센시티뷰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4.08.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를 위한' 아토피 전문 화장품
한국치코주식회사는 8월 말 민감성, 아토피성 피부인 아기들을 위한 전문제품인 '아토피 수퍼 센시티브 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건조한 기후와 환경의 오염으로 피부가 건강하지 않은 극도로 민감하고 아토피성인 아기들이 많이 고통 받고 있다. 이러한 아기들을 위해 치코의 연구진과 유럽 소아·아동 피부관리학회에서 공동으로 연구해 탄생한 아토피 수퍼 센시티브는 무방부제, 무색, 무계면활성제, 무단백질, 무향의 초저자극 제품이다.



● 개요

아토피 수퍼 센시티브는 천연 식물성 성분인 쌀겨오일·맥아추출물·그레이프후르츠·정제된 올리브오일을 주원료로 하여 트러블이 많은 아토피성 피부와 극도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풍부한 보습성분이 피부각질층의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



단, 한국치코에서는 무방부제 제품이므로 개봉 후 4개월 이내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전제품은 유럽 소아피부과 연구소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품은 필수적인 3단계로 구성되었으며 청결단계로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지 않은 새로운 크림 타입의 목욕용 바스제품인 바스크림(200ml), 고보습단계는 피부친화력이 우수한 유기농 식물성 성분(쌀겨·맥아)이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보호막을 지속시켜 피부장벽을 강화를 도와주는 고보습로션(200ml)와 항균·항염 작용으로 뛰어난 징크옥사이드가 트러블이 심한 부위의 진정을 도와주고 식물성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하는 고보습진정크림(100ml)으로 이루어져 있다.



● 아토피 수퍼 센시티브 임상실험결과

정상적인 피부상태인 20명의 아기를 대상으로 아토피 수퍼 센시티브 제품을 임상실험한 결과



△실험내용

자극반응실험 (홍반·부종·수포)을 위해 피부에 제품을 바른 패취를 붙인 후 각각 15분, 24시간 후 반응정도를 확인 하였음. 반응정도에 따라 증상 없음/가벼운 증상/홍반 세가지 그룹으로 나누었음.

△실험결과

실험결과 가벼운 증상은 0.05% , 홍반은 0.00%로 아토피 수퍼 센시티브 전제품은 아기피부에 자극이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음

△실험연구소-이태리 Ferrara Universite Cosmetical Center





● 아토피성 피부란

만성적이고 재발이 잘 되는 습진성 피부로 쉽게 건조해지고, 심한 가려움증을 일으킨다.



주로 신생아나 유아기에 많이 발생하고 태열이라고 불리 운다. 아토피성 피부를 유발하는 이유는 아직 확실히 규명되지 않았으나,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에 기인하고 있다.



아토피성 피부의 발생은 피부각질 세포간 지질 성분인 세라마이드의 합성 이상과 이로 인한 장벽 기능의 약화가 주요 원인이다.



● 아토피성 피부의 특징

아토피성 피부의 가장 큰 특징은 참기 어려운 가려움증과 만성적이라는 것이다.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토피성 피부를 악화시키는 요인과 처방법



△알레르기 유발 물질 - 아토피성 피부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접하게 되면 증상이 심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음식물, 진드기, 애완동물털 등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을 피해야 한다.



△건조한 환경 - 아토피성 피부의 증상 중 하나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 진다는 것이다. 목욕을 자주하거나 비누를 많이 사용할 때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보습력이 있는 유아제품으로 목욕을 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며, 목욕 후 반드시 보습제를 발라 피부에 보습이 되도록 해야 한다.



△더운 환경 - 더운 곳에서는 보통 가려움을 더 느끼게 되어 심하게 긁게 된다. 실내가 덥거나 두꺼운 이불을 덮었을 때, 통기성이 좋지 않은 옷을 입었거나 땀을 많이 흘렸을 때,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다.



△피부자극 - 아토피성 피부는 알레르기 증상이 피부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자극을 받으면 증상이 더 심해진다. 모직이나 화학섬유의 옷을 입으면 증상이 악화 되며, 목욕할 때 목욕타월을 쓰거나 손으로 심하게 긁어도 증상이 심해진다.



△기후변화 - 건조한 계절인 겨울과 봄이면 아기들이 더욱 괴로워 한다. 햇볕이나 더위에 민감한 아이라면 여름철에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피부감염 - 가려움증이 심한 부위를 긁다가 상처를 내면 피부감염의 위험이 있다. 이것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고 가렵게 하는 원인이 되며, 염증 부위에 진물이 나거나 딱지가 생기면 감염여부를 검사해 보는 것이 안전하다.



● 제품구성

△바스크림(200ml)

매우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아기를 위한 전용 제품으로 노폐물은 제거하면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지 않아 거품이 나지 않는 크림타입의 목욕용 바스제품이다. 사용법은 적당량을 부드러운 스폰지에 덜어 피부에 가볍게 발라 준 후 물로 닦아내면 된다. 주요성분은 쌀겨 추출물, 맥아 추출물, 그레이프후르츠 등.



△고보습로션(200ml)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유기농 식물성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아토피성 피부나 매우 건조하고 민감한 아기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보호막이 지속되어 아기 피부를 보호하는 고보습로션.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밀크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로 사용 할 수 있다. 사용법은 적당량을 덜어 얼굴과 몸 전체에 건조하지 않도록 골고루 발라 주면서 두드려 주면 된다. 주요성분은 쌀겨 추출물, 맥아 추출물, 그레이프후르츠, 알란토인.



△고보습진정크림(100ml)

항균·항염 작용으로 뛰어난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아토피성 피부, 매우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기저귀를 착용하는 부위 등 트러블이 있는 아기 피부의 트러블 진정을 도와줍니다. 사용법은 기저귀 교환 전후, 피부트러블이 있는 부위, 매우 건조한 부위에 펴 발라 가볍게 두드려 발라주면 된다. 주용성분은 징크옥사이드, 쌀겨 추출물, 맥아 추출물, 그레이프후르츠, 정제된 올리브오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