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평양] 미래파
[(주)태평양] 미래파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4.08.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화장품의 모든것 ‘ 미래파’
(주)태평양(사장 서경배) 남성 브랜드 ‘미래파’가 남성 스킨케어 시장의 확대를 적시, 피부 피부타입별·고민별 해결법을 제시하는 동시에 기존 스킨·로션 등의 단조로운 브랜드 구성에서 탈피,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면서 새로운 시장 기회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미래파는 지난 6월을 기점으로 ‘해양 심층수’라는 성분 차별화를 완성, 리뉴얼 작업을 완료함으로써 상대적으로 공략의 난점을 보이고 있는 남성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나섰다. 지난 해 생산실적으로만 1천6백억원(대한화장품협회 자료)을 돌파했으며 총 시장규모로는 올해 약 4천8백억원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의 자리 굳히기에 들어간 미래파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미래파의 성분 차별화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미래파는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청정 해양 심층수와 해양성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수분 증발량이 많은 남성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잦은 면도와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 피부에 활력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의 바탕을 만들어 준다.



미래파의 기본 성분으로 해양의 깊은 바다에서 2천년 동안 외부 공기와 접촉하지 않고 풍부한 영양분을 깨끗하게 간직해온 심층수는 표층수에 비해 영양성분이 10∼30배나 많고 필수 미량원소와 미네랄이 적정 비율로 함유돼 있어 스킨케어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수분보충을 통한 피부 생기부여에 효과적인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 미래파의 품목 구성

미래파는 세안에서 면도, 면도 후 피부관리, 스페셜 케어 제품까지 남성 피부 관리를 위한 총 8가지의 세분화된 제품을 갖추고 있다. 특히 면도 후 피부 관리 단계에서 피부 타입별·피부 고민별로 제품 선택의 폭이 넓어 일률적으로 한 가지 타입의 제품만을 사용하던 남성들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고 있다.



번들거리는 것이 고민인 지성 피부는 ‘미래파 토탈클리어 에센스’를, 피부 당김이 걱정인 건성 피부는 ‘미래파 리얼라이브 에센스’를, 별다른 문제를 못 느끼는 중복합성 피부는 ‘미래파 마일드 로션’을 사용하면 된다.



특히 최근 들어 전파 광고와 함께 역매하고 있는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는 남성 제품으로는 드문 시트타입 형태로 피부타입에 상관없이 일주일에 한번씩 꾸준히 사용하면 평상시 피부관리를 소홀했던 사람도 건강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는 것이 (주)태평양 측의 설명이다.



웰빙 트렌드의 꾸준한 강세와 함께 외모도 경쟁력으로 간주되는 시대가 되면서 남성의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 또한 증폭되고 있다. (주)태평양은 이에 발맞춰 미래파를 남성피부 특성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남자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에센스를 중심 상품으로 하는 ‘토털 스킨케어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남성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 마케팅 전략

이전의 남성화장품은 향이나 그 브랜드 모델이 전해주는 남성상에 대한 이미지가 중요했으나 최근에는 남성들도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면서 화장품을 선택하는 데에도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중요시하고 있는 경향이 강하다.



‘스킨 인베스트먼트’라는 브랜드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래파는 남성도 피부에 투자함으로써 건강한 피부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남성들의 피부 관리 필요성과 올바른 관리법 알리기에 주력, 샘플링을 통해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미 지난 6월에 △ 듀오 남성회원 대상 미용강좌 △ 남성 타깃 월간잡지 GQ 독자 대상 미용강좌 △ 카브 보드 동호회 대상 미용강좌 △ 준오 남성 헤어디자이너 대상 미용강좌 등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미래파는 이미 지난 상반기에 약 9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www.mirepa.co.kr



◇ 미래파 브랜드 제품 구성

사용단계
피부타입
제품명
용량
세면
공통
미래파 클렌징 폼
150ml
면도
공통
미래파 크리미 셰이빙 폼
200ml
수렴·진정
공통
미래파 프레시 스킨
125ml
보호·관리
건성
미래파 리얼라이브 에센스
80ml
중복합성
미래파 마일드 로션
125ml
지성
미래파 토탈 클리어 에센스
80ml
공통
미래파 스포츠 선 밀크
50ml
선택
스페셜케어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
16mlX5매
메이크업
미래파 굿매너 로션
80ml








◆ 미래파 에센스 마스크

스트레스 받고 피로에 지친 남성들의 피부에 영양분을 깊숙이 전달해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시트 타입의 마스크다.



해양심층수의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수분이 부족한 남성들의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피부로 전환해 주며 정향 추출물과 아이비 추출물, 알부틴 등의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



남성 제품으로는 드물게 시트타입으로 되어 있어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피부 상태나 원하는 효과에 따라 차갑게 혹은 따뜻하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짧은 시간 동안 피부에 영양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 주기 때문에 출장이나 장시간의 야외활동 등으로 피부가 극도로 지쳤을 때, 또는 중요한 미팅을 앞둔 전날 사용하면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미래파 토탈 클리어 에센스

칙칙하고 번들거리는 남성 피부를 뽀송뽀송하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남성용 미백 기능성 화장품. 미백과 피지조절 케어로 생기 있고 환한 피부 결로 가꿔 줘 남성 피부에 건강한 자신감을 찾아준다. 끈적임이 없고 빨리 흡수돼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미래파 토탈 클리어 에센스는 미네랄 성분을 풍부하게 담고 있는 청정 해양 심층수를 함유해 잃어버린 피부 수분을 채워줌으로써 건강한 피부를 위한 바탕을 만들어 준다. 항균·항염증 작용과 세정효과가 우수한 정향 추출물, 아이비 추출물이 피지선 기능장애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고 오염되기 쉬운 피부를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해 준다.



5년 간의 연구 끝에 완성된 특허 성분 ‘멜라솔브(치몰에스터)’를 캡슐 형태로 함유, 피부 깊숙이 침투하고 서서히 방출돼 미백 기능이 오래도록 지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