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 합격 열쇠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이 합격 열쇠
  • 장업신문
  • 승인 2003.10.31 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산업이 제안하는 ‘면접 메이크업’의 요령과 실제
올해 취업문은 바늘구멍보다 더 좁다고 한다. 이를 뚫고 서류전형에 통과해 면접장에 도착한 취업 준비생들은 그보다 더 좁은 구멍을 뚫어야 한다. 때문에 이들이 겪어야 하는 면접 스트레스는 이만저만이 아니다.



성패는 첫인상이 좌우한다. 면접장에서 처음 10초 안팎에 성공의 열쇠가 달려있다. 처음 10초의 이미지는 상대방에게 깊이 각인되며 이 시간이 승부에 강하게 작용한다. 면접에서 성공 포인트는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상품가치를 표현하는 것이다. 성실성, 책임감과 더불어 자신의 매력을 발휘해 자신감을 보여야 한다.



면접장에서 취업준비생의 변신은 무죄이다. 때로는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으로, 때로는 세련된 이미지로 상대방의 시선을 잡을 수 있어야 성공한다. 면접장 첫인상의 만점 플러스를 위한 스타일을 배워보자.



면접 전날 깨끗한 피부로 길들이기



면접 전날 긴장하고 잠을 설치면 아침에 일어나 낭패를 볼 수 있다. 얼굴에 때아닌 뾰루지 여드름 각질 등이 나타나기 쉽다. 면접 전날의 피부관리에 따라 당일 화장상태가 달라진다. 잠자기 전에 간단히 할 수 있는 피부관리법을 익혀두자.



1. 세안으로 피부를 깨끗이

깨끗한 세안은 피부관리의 기본이다.피부 속 노폐물까지 제거할 수 있게 이중세안을 한다.



2. 화장수로 피부 정리

화장솜 4장 정도에 화장수를 충분히 적셔 2장씩 나눠 피부결 방향으로 피부에 밀착시켜 부드럽게 닦아낸다.



화장솜에 화장수를 충분히 묻혀 얼굴전체에 올려놓고 2~3분 후에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면접 당일 눈이 붓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화장수를 묻힌 화장솜을 냉장고에 미리 넣어뒀다가 잠자리에 들기 전 눈 위에 2~3분 올려놓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만약 당일 아침 눈이 부어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눈의 부기를 빼주자. 눈의 부기가 금새 빠진다.



3. 에센스&크림 바르기

면접 당일 피부가 푸석푸석하면 당연히 화장이 잘 받지 않는다. 잠자리에 들기 전 에센스나 크림을 충분히 발라줘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에 영양 보호막을입혀준다.



특히 트러블이 심한 입가나 눈 주위에는 유지방이 풍부한 아이스크림을 발라주면 효과가 있다. [※ 자료제공 애경산업 미용팀]

www.www.jangup.com/popup/images/20031023-62-2.jpg">



[면접스타일 1] 대기업이나 일반사무직에 어울리는 내추럴한 스타일



대기업이나 일반사무직에 지원한 여성의 메이크업은 차분하면서 내추럴한 분위기 연출이 중요하다. 눈 화장은 한듯 안한듯 자연스러운 눈매로 표현하며, 입술에서 선명함을 연출해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인상을 연출한다.



1. 자연스런 피부톤 표현

두꺼운 피부화장 보다는 자연스럽게 잡티를 커버하면서 내추럴 톤으로 피부를 표현한다.



2. 선명한 눈매 연출

눈썹은 선명하고 각지게 자신감을 드러내고 아이섀도우는 부드러우면서 거부감이 없는 파스텔 컬러로 은은하게 표현한다. 너무 진한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눈매를 표현하는 것이 내추럴 메이크업의 포인트다.



3. 립스틱은 선명하게

자연스러운 섀도우에 선명한 립 컬러 연출은 면접관의 시선을 끌기에 좋다. 혈생감이 느껴지는 레드 컬러나 브라운 컬러를 바르는 것이 좋다. 너무 진한 발색의 립스틱 보다는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발색의 리퀴드 타입이 효과적이다.



[면접스타일 2] 전문직 여성에 어울리는 세련된 분위기의 스타일



전문직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맞는 면접 스타일은 밝고 환한 인상을 주는 것이 포인트다. 메이크업은 코디한 의상 색상과 같은 계열의 톤으로 맞추고,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세련미를 극대화시킨다. 립 글로스나 글로시 립스틱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1. 한 톤 밝은 피부색으로 환하게 연출

먼저 피부표현 시 컨실러를 이용해 눈밑을 밝게 처리해야 전체 얼굴색이 어둡지 않고 밝아 보인다. 전체 피부톤은 한 톤 밝으면서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얼굴이 밝고 탄력있게 표현된다.



2. 펄 아이섀도우로 세련되게 표현

세련된 감각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펄이 들어간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매가 선명하고 또렷하면서도 화사하게 표현한다. 베이스로 파스텔 계열을 사용한 후 펄 함유 아이섀도우로 포인트를 준다. 속눈썹을 강조하는 것이 눈을 커보이게 하는 비결이다. 다만, 펄이 함유된 아이섀도우 사용시 너무 많은 양의 펄을 사용하면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3. 립 글로스나 글로시 립스틱 활용

립 글로스나 글로시 립스틱을 활용하면 립스틱보다 도톰한 입술로 표현이 가능하다. 펄감이 살아있는 립 글로스를 덧발라 주면 반짝임으로 세련미를 극대화 시켜준다. 볼륨감 넘치는 입술과 선명한 색상은 도전적이며 감각 있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www.www.jangup.com/popup/images/20031023-62.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