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 곳을 찾아라”인터넷 서점 ‘비상’
“싼 곳을 찾아라”인터넷 서점 ‘비상’
  • 장업신문
  • 승인 2001.02.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가격비교·배송정보 서비스까지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늘어나면서 이들 서점들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인터넷 서점은 알라딘, yes24, 북스포유, 북파크, 종로서적 등 약 10여 군데가 넘는다. 이들 인터넷 서점들은 오프라인 서점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과 집에 앉아서 책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인터넷 서점들 사이에서도 책의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이들 서점들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상의 가격과 배송방식 등을 직접 비교해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책을 주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가장 대표적인 도서가격 비교사이트는 메타프라이스(www.metaprice.co.kr). 다른 가격비교 사이트들이 구매정보(가격, 배송료 등)를 일정한 시간 주기로 업데이트하는 반면 메타프라이스는 고객이 요청한 시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보여주고 있다. 또 번거롭게 해당 쇼핑몰로 이동할 필요없이 메타프라이스 내에서 모든 구매절차를 마칠 수 있다. 메타프라이스가 제공하는 도서정보는 가격, 배송료, 배송기간, 적립현황 등으로 실시간 비교를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라는 책을 구입하고 싶다면 해당 목록을 찾아 가격비교 버튼을 클릭한다. 정가 7000원인 동문선 출판사의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라는 책 한 권의 가격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베스트바이어는 1천여개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8만여 상품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놓고 있으며 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오프라인 정보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구매 결정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구매 이후의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총체적 쇼핑 도우미가 되는 것이 이 사이트의 목표.



이들 사이트 외에도 네이버, 샵바인더 등 여러 가격비교사이트들이 있다. 메타프라이스가 도서전문 비교사이트인데 비해 위 사이트들은 가전·의류·컴퓨터·완구 등 분야별 상품분류로 구성돼 있어 보통 도서·음반코너로 이동, 원하는 책을 찾아 주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