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 만들기’ 홈 스킨케어
‘피부미인 만들기’ 홈 스킨케어
  • 장업신문
  • 승인 2001.04.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사지 테크닉



마사지는 신체에 적당한 물리적인 자극을 줘 근육을 이완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을 ▲ 가볍게 쓰다듬거나 ▲ 문지르고 ▲ 마찰하고 ▲ 가볍게 두드리는 것만으로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효과적인 마사지를 하려면...

① 손과 피부를 청결하게 한 다음 시작한다.

② 마사지 하는 방향을 주의한다. 중지와 약지를 사용해 반드시 피부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한다.

③ 얼굴 신경점(지압점)의 위치를 확인해 손끝으로 잘 눌러준다. 이때 힘을 주는 정도는 부위에 따라 다른 데, 예를 들어 눈 주위는 조금 가볍게, 이마 중간이나 턱, 입 주위는 힘을 주어 눌러주어야 한다.

④ 목의 손질도 잊지 말아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마사지를 할 때 얼굴만 하고 마는 경우가 있으나 얼굴로 향하는 혈액이나 신경이 모두 목을 거쳐가므로 목을 얼굴의 일부분으로 생각하고 얼굴과 함께 마사지하도록 한다.

⑤ 마사지시 손톱은 짧아야 하는데 손톱이 길 경우 자칫 잘못하면 피부에 상처를 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홈 마사지 테크닉



▶ 분배 마사지 크림을 얼굴 양볼, 이마, 콧등, 턱에 나누어 놓고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펴준 뒤 양 손바닥으로 비벼준다.



▶ 이마

① 엄지를 뺀 나머지 손가락을 붙여서 이마를 아래에서 위쪽으로 부드럽게 쓸어 올려준다.

② 이마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손놀림을 해주고 마지막에 관자놀이를 지긋이 눌러준다.



▶ 눈가

① 눈을 감고 중지로 눈썹 머리 바로 아래쪽의 움푹 들어간 부위를 3초 정도 눌렀다가 떼는 동작을 3번 반복한다.

② 눈두덩을 가볍게 쓸어주고 눈꼬리를 지긋이 눌러준다.

③ 눈을 감고 양쪽 손가락 모두를 이용해 눈주위를 피아노 치듯이 손끝으로 가볍게 충분히 두드려 준다.



▶ 코

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코벽을 쓸어 내려준다.

② 양손 중지로 원을 그리듯 콧망울 주위를 힘을 줘 문지른다.



▶ 입

① 입술선을 따라 위아래로 반원을 그리듯이 5∼6회 반복해서 문지른다.

② 입주위를 손끝으로 가볍게 피아노를 치듯이 충분히 두드려준다.



▶ 볼

①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붙여 양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② 주먹을 가볍게 쥐고 엄지, 검지 손가락으로 볼을 골고루 꼬집듯이 집어준다.



▶ 턱선

① 엄지와 검지로 오른쪽 귀밑에서 왼쪽 귀밑까지 교대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②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중앙에서부터 턱선을 따라 꼬집어 주듯이 지압해 준다.



▶ 마무리

① 티슈를 대각선으로 접어 얼굴에 대고 가볍게 눌러주면서 피부에 남아있는 마사지 크림을 흡수시킨다.

② 티슈를 다시 접어 피부결을 따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닦아준다.

③ 스팀타월을 실시하면 얼굴에 남아있는 마사지크림 여분을 말끔히 닦아내면서 동시에 마사지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스팀타월,바로 알고 따라하기



스팀타월은 높은 온도의 수증기를 이용, 피부의 온도를 상승시켜 혈액순환과 분비작용을 촉진시켜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각질 제거와 수분공급 효과로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올바른 스팀타월 테크닉 ① 우선 따뜻한 타월을 이용하여 콧구멍을 제외한 얼굴전면을 삼각형으로 감싸준다.

② 왼손으로 이마, 오른손은 아래턱에 놓고 꼭 눌러준 다음 양손으로 양쪽 뺨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③ 양손으로 눈주위, 관자놀이 등의 지압점을 3초 정도 지긋이 눌러주는 동작을 2∼3회 정도 반복해준다.

④ 수건을 한겹으로 해서 이마, 눈두덩, 코벽, 콧망울, 인중, 뺨, 입, 턱의 순서로 바깥방향으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스팀타월 100% 활용법



▶ 마사지와 팩 실시 전후로 사용해준다.

피부 마사지 혹은 팩을 하기 전에 스팀타월을 이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마사지와 팩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 얼굴이 거칠고 화장이 잘 받지 않을 때 실시한다.

아침에 얼굴이 푸석하고 거칠어져 있다면 세안 후 스팀타월을 5분 정도 해준 다음에 화장수, 에멀젼, 에센스, 크림을 사용하면 훨씬 부드러워진다.



▶ 건조한 머리는 헤어팩을 사용한다.

머리를 감은 후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너무 뜨겁지 않은 타월로 머리를 감싸준 뒤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두피와 모발에 보습효과를 줄 수 있다.



▶ 스팀타월 사용시 주의사항!

지나치게 뜨거운 타월은 조금 식혀서 하도록 하며 반드시 깨끗한 타월을 사용한다. 예민성 피부, 모세혈관 확장 피부, 염증유발 가능성 피부는 피한다.



김혜원·로제화장품 미용연구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