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으로 가꾸는 겨울철 피부
숯으로 가꾸는 겨울철 피부
  • 장업신문
  • 승인 2000.12.0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나 겨울철에는 일교차가 커지고 기온이 크게 낮아지기 때문에 피부에 수분이 부족,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거칠어져 화장이 잘 받지 않게 된다. 또 유·수분 밸런스의 불균형으로 건조해진 눈과 입가에는 잔주름이 눈에 띄게 되며 얼굴 피부의 들뜬 각질로 인해 피부는 투명감을 점점 잃어가게 된다. 그러므로 평상시 기초 손질을 꾸준히 해줘야 건조에 의한 피부 손상을 막아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과 칙칙한 피부를 예방할 수 있다. 차갑고 거친 바람도 무섭지 않는 피부를 가꾸기 위해 자연이 준 무한 에너지 숯과 숯으로 여과해 얻은 필수 영양요소인 미네랄 워터로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를 실현해 보자.





● 투명한 피부를 위한 클렌징 단계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분비물(피지, 땀)과 더러움, 메이크업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 청결한 피부상태를 만들어 주는 일이 우선 행해져야 한다. 철저한 클렌징을 위해서는 이중세안이 필수적이며 피부타입별이나 짙은 메이크업을 했을 때와 가벼운 메이크업 시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 오프 숯 클렌징 케어는 청정효과가 뛰어난 ‘참숯(흡착성분)`의 퍼펙트 클리닝 시스템(perfect cleaning system)으로 메이크업의 잔여물과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주고 잘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클렌징 1단계

페이스 오프 숯 퍼펙트 클렌징으로 짙은 메이크업을 제거한다. 손가락에 힘을 빼고 피부결에 따라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지른 다음 티슈로 부드럽게 닦아낸다. 스피디한 클렌징 작용으로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이나 잘 지워지지 않는 메이크업도 완벽하게 클렌징 해주므로 피부가 깨끗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클렌징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마일드한 사용감의 페이스 오프 숯 미네랄 클렌징 밀크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모든 피부에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숯 성분의 항균작용으로 피부를 보호·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뾰루지나 여드름이 발생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숯 미네랄 워터가 함유돼 유해환경으로 인해 손상받기 쉬운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 클렌징 후 피부를 트러블 없이 촉촉하게 가꿔 준다.





·클렌징 2단계

페이스 오프 숯 포밍 클린저로 가볍고 깔끔한 세안을 하자. 손바닥에 풍성하게 거품을 내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T-존 부위와 턱 부위를 중심으로 구석구석 빈틈없이 부드럽게 문지른 다음 맑은 물로 여러 번 헹궈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한다.

차고 건조한 바람이 불어 모세혈관이 확장돼 얼굴 피부가 붉어지는 현상이 잦을 때는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헹굴 때는 반드시 찬물로 패팅해 주는 것이 피부가 붉어지는 것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는 방법 중 하나다.





● 효과적인 각질 필링 단계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고 피부색이 칙칙해지며 피부가 거칠어지게 되면 화장을 해도 잘 받지 않아 투명한 피부로 가꾸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두터운 각질로 인해 아무리 좋은 영양액도 원활한 흡수가 이루어지지 못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



또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두터운 각질로 인해 기미, 검버섯 등의 색소 침착이 짙어지며 주름이 깊어지면서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그러므로 각질층을 보호하면서 오래된 각질을 제거해주는 각질 필링은 피부 기초 손질에 필수 단계로 아주 중요하며 효과적으로 모공속 노폐물이나 오래된 각질을 말끔히 제거하는 것이 좋다.





·숯 사우나 효과로 마사지와 팩을 동시에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 네슈라 숯 핫 마사지 팩으로 모공속 피지,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자.

네슈라 숯 핫 마사지 팩은 ‘숯(흡착성분)`이 온열효과로 인해 열려진 모공 안의 피지와 노폐물은 물론 피부 위에 불필요하게 남아 있는 각질을 흡착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 준다. 또 바르는 순간 열이 나는 온열감과 은행잎 추출물이 사우나 마사지 효과를 줘 피부를 탱탱하고 생기있게 가꿔준다.



네슈라 숯 핫 마사지 팩은 세안 후 피부에 메이크업이 남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적당량을 덜어 눈과 입 주위를 제외한 얼굴 전면에 약 1분 동안 마사지한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 주면 된다.

마지막 헹굼시 찬물로 패팅해 주고 마지막 단계로 모공 컨트롤 아스트린젠트로 정돈한다.

유경연 ㆍ네슈라화장품 상품기획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