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원을 달리자 피부를 가꾸자
설원을 달리자 피부를 가꾸자
  • 장업신문
  • 승인 2000.01.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이 되면 스키를 타러 갈 생각에 마음이 들뜬다. 그림처럼 끝없이 펼쳐진 눈밭과 신나는 스키. 하지만 이렇게 들떠만 있다가는 스키를 타고 돌아온 후 피부는 거칠거칠, 버석버석, 조이고 당기며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 응급실이라도 찾고 싶을 정도가 된다. 즐겁게 스키를 타면서도 피부는 여전히 촉촉하고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는 현명한 스키어가 되는 방법은 스키를 좋아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 스키장에서는 특히 영하의 추운 날씨로 몸은 물론 피부와 신진대사도 둔화된다. 또한 차갑고 강한 바람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피부는 건조하고 거칠어진다.스키를 즐기면서도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미인이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스키를 타기 후에는



스키를 타기 전에 스킨케어의 포인트는 철저한 보습과 확실한 보호!

찬 기온과 건조한 바람 때문에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해 수분과 유분을 확실히 공급해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전문 스포츠 이온 화장품 아스트라 21 이온 밸런싱토너를 충분히 발라준 후 수분 덩어리인 아스트라 21 인텐시브 에센스를 얇게 한 번 발라주고 한 번 더 발라서 피부에 수분이 찰랑찰랑 담기게 해 준다. 아스트라 21 인텐시브 에센스는 가볍게 발리는 고보습 에센스라 두번 발라도 얼굴이 끈적이지 않는다.



충분히 보습을 해 준 뒤에는 건조한 공기가 애써 공급한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가지 못하도록 해주고 외부의 각종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아스트라 21 미네랄 에멀젼을 바른다. 평소에는 크림을 잘 바르지 않던 중·지성피부타입도 스키장에서는 사용감이 가볍고 부드러워 번들거리지 않고 깔끔하게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아스트라 21 소프트 크림을 발라준다.



스키장에서는 높은 고도의 희박한 공기, 눈에 반사된 자외선으로 인해 일상의 자외선의 양이나 강도의 2∼3배나 되는 자외선이 영향을 미친다.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아스트라 21 메이크업 베이스 SPF5/UVA+를 바른다.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컨트롤 블루 칼라로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한 혈색으로 연출해 주어 스키장에서의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준다.



스키를 타고난 후에는



하얀 눈을 멋지게 미끄러져 내려오는 기분, 아직도 잊을 수가 없지만 피부는 마음과 다르게 너무나 힘들고 지쳐 있다. 스키를 타고 난 후 얼얼하고 화끈화끈하기도 하며 바짝바짝 당기고 거칠어져 있는 피부라도 그날 저녁에 바로 세심하게 손질해 주면 금방 촉촉하고 탱탱하게 해 줄 수 있다.

우선 추운 날씨에도 땀을 흘렸으므로 상쾌하고 부드럽게 샤워를 한다. 아스트라 21 헤어 앤 바디 크린저로 간편하게 머리와 몸을 씻자. 머리는 윤기있게, 몸은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부드러운 밀크나 크림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제거하고 피부의 노폐물을 자극없이 마일드하게 씻어내 주는 폼크린싱으로 거품을 내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스키장을 다녀온 후의 스킨케어 포인트는 피부 진정, 충분한 수분과 에너지 공급이다. 아스트라 이온 밸런싱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피부결을 따라 가볍게 닦아주듯이 바른다. 여기에 화장수를 듬뿍 묻힌 화장솜을 양 볼에 10분정도 살짝 올려놓으면 급격한 온도변화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마른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그런 다음 아스트라 인텐시브 에센스를 충분히 바른다. 아스트라 21 인텐시브 에센스와 아스트라 21 미네랄 에멀젼을 1대 1로 섞어서 가볍게 마사지 한 후 톡톡 두드려서 흡수시켜주면 혈액순환도 촉진되고 피부도 금방 촉촉해지고 매끄러워진다.



특히 아스트라 21 미네랄 에멀젼은 하루종일 햇빛에 노출돼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 트리트먼트를 부여하는 비타민 E와 피부에 에너지를 주는 오가피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젊고 건강한 혈색으로 가꾸어 준다.

하루종일 찬 바람과 강한 자외선, 건조한 공기에 노출되어 있던 피부는 많이 지쳐있다. 이런 피부를 위해서 아스트라 21 소프트 크림을 잊지 말고 발라주자.



유민아/코리아나화장품 미용연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