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름없이 젊고 탱탱한 피부만들기
● 주름없이 젊고 탱탱한 피부만들기
  • 장업신문
  • 승인 2000.03.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닝 스킨 케어법







기본적인 터닝 스킨 케어





모든 스킨케어의 기본은 청결한 클렌징과 물세안



모든 피부 관리의 첫걸음은 청결.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메이크업과 먼지 등을 제거해 줄 때 화장을 다소 짙게 하거나 건성인 여성은 클렌징 크림을 사용하고 지·복합성인 여성들은 클렌징 로션을 사용한다. 클렌징 크림이나 클렌징 로션 타입은 적당량을 볼·이마·턱·코에 바르고 얼굴의 중심에 바깥쪽으로 펼치듯 사용하고 티슈로 닦아낸다.

이때 소요 시간은 약 1분정도로 오랫동안 마사지 하듯 사용하면 피부가 노폐물을 다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한다. 자연스러운 화장을 즐겨 하거나 피부가 지성인 여성들은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에 묻혀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닦아내듯 사용한다.

클렌징 제품을 사용한 다음에는 스킨을 코튼에 묻혀 한번 더 닦아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한결 말끔하게 클렌징된다. 클렌징이 끝난 후 물세안을 해주게 되는데 일반 비누는 알칼리성으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수 있으므로 약산성 비누나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손바닥에 충분히 거품을 내 사용한 다음 헹궈 줄때는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다가 어느정도 노폐물이 제거되면 따뜻한 물과 찬물로 번갈아가며 헹궈준다.



피부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마사지와 팩



수분부족으로 생기는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사지와 팩이 필수적이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혈색을 좋게하고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들을 제거해주므로 탄력있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 준다.마사지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목욕을 마친 직후나 목욕이 번거로울 때는 스팀타월을 해준다.

마사지를 할 때 가장 중요시할 것은 손놀림의 방향이다. 손가락의 힘을 빼고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서 안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팩을 하게 되면 외부와 공기를 차단시키기 때문에 피부의 온도가 일시적으로 상승해 혈행이 좋아지며 수분이 증발되지 않고 피부 표면에 남아 있기 때문에 피부가 매끄러워짐을 느낄 수 있다. 세안 후 팩을 바로 해주면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마사지를 하거나 스킨, 로션을 사용한 다음 팩을 실시한다. .



수분을 공급해 주는 스킨과 수분을 잡아주는 로션



화장솜을 사용해 얼굴과 목, 손등에 듬뿍 발라 주어 수분을 충분히 공급시켜준다.스킨은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청결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우리 피부와 같은 약산성이기 때문에 수분 공급과 동시에 피부를 유연하게 해준다. 평소에 각질이 잘 일어나는 부위나 건조하게 느낀 부분에는 화장수를 충분히 묻힌 화장솜을 10분가량 얹어준다.

스킨을 사용한 다음에는 로션을 사용한다. 아침 화장시 시간의 여유가 있을 때는 로션을 얼굴에 충분하게 골고루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 해준다. 10분 가량 지나 로션이 완전히 흡수된 뒤 티슈로 살짝 눌러준 뒤 화장을 해주면 피부가 훨씬 부드럽고 화장이 잘먹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부분적인 터닝 강화 스킨 케어



환해지는 눈



눈가는 피지, 땀의 분비가 적고 피부가 특히 얇아 건조하기 쉬운 데다가 여러가지 표정에 따른 움직임으로 주름이나 처짐 등이 쉽게 생성된다. 눈가의 잔주름, 눈밑의 검은 그늘, 눈꺼플의 처짐 등은 얼굴에서의 노화현상을 빠르게 읽을 수 있는 부위로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섬세하게 다뤄야 한다.



체크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시 스펀지나 브러시를 이용해 부드럽고 가볍게 발라 준다.

●클렌징할 때 바로 문지르거나 비비면 눈가에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클렌징 워터가 묻은 화장솜을 눈가에 얹어 두었다가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살살 닦아낸다.

●눈가에 제품을 바를 때는 손가락 중 가장 힘이 약한 약지를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 사용해 줘야 주름이 생기지 않고 흡수가 잘 된다.

쭑 아이 마스크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5분간 얹어준다. 눈 전체나 눈밑, 원하는 부위에 맞게 화장솜을 잘라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묻힌 다음 눈가에 5~10분 정도 얹어준다. 충분히 흡수가 된 후에는 떼어내고 스킨으로 다시 두드려준다. 주 1~2회 정도 아이 마스크를 해주면 눈가의 부석함이나 칙칙함은 물론 잔주름도 예방된다.



생기있는 입술



입주변이나 입술에 주름이 생기게 되면서 입꼬리 또한 밑으로 처져 보이게 마련이다. 입꼬리가 쳐지면 인상도 우울해 보일 뿐만 아니라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인다.

입술은 눈가와 마찬가지로 피지선이 발달돼 있지 않아 수분이 부족하고 조금만 건조해져도 거칠어지기 때문에 트고 갈라지기가 쉽다.

입술이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늘 깨끗한 클렌징은 물론 수분과 영양의 공급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체크 포인트



●기초 화장후 바로 입술화장을 하게 되면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류가 피지나 수분을 흡착하기 때문에 입술을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입술화장을 하기 전에 립크림을 발라주고 입술화장이 끝난 후에도 립글로스를 발라 보호해 준다.

●진한 색상으로 입술화장을 한 경우에는 클렌징 제품을 묻혀 주름이 진 방향으로 살살 닦아내도록 한다.

●입술을 빨거나 입술의 각질을 떼어내는 습관으로 입술색이 혈색을 잃어 거무스름하게 보이거나 입술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입술이 따갑거나 각질이 생기면 치료약으로 해결한다.



립 트리트먼트

클렌징시 입술의 주름에 따라 클렌징 해주고 스팀 타월을 입술위에 올려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놓은 다음 영양크림으로 입술의 윤곽을 따라 가볍게 3분 정도 마사지 해준다.

영양크림이 그대로 충분히 흡수되기 위해 거즈로 덮어준 다음 완전히 흡수되면 꿀이나 립크림을 발라주고 마무리한다. 되도록이면 입술 화장시 립글로스를 발라 보호막을 만들어 줘야 건강한 입술로 가꿀 수 있다.





나이를 지우는 목



목의 피부는 피하 지방층이 얇고 피지분비가 적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분중에 하나이다. 여자의 진짜 나이는 목을 보면 알 수 있다고 한 것처럼 목의 피부는 쉽게 노화되고 관리하기도 쉽지 않다.



체크 포인트



●목은 우리 얼굴의 일부분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목도 얼굴처럼.

●지나치게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의 주름이 생성되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낮은 베개를 사용하거나 새의 깃털로 된 푹신한 베개를 사용해 서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자연스러운 목의 상태를 유지해 준다.

●목욕시 때타월로 목을 문지르게 되면 얇고 약한 목 피부가 쉽게 자극을 받게 되므로 샤워용 스펀지를 사용해 부드럽게 닦아낸다.



에센스 마사지

평소에는 얼굴과 같이 스킨, 로션, 선크림 등을 항상 사용하고 주 1회 정도 에센스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준다.

마사지시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목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주며 왼손의 중지와 약지로 오른쪽 귀의 뒷부분부터 나선형을 그리듯 목선이 끝나는 부분까지 마사지 해준다. 오른쪽도 왼쪽과 마찬가지로 마사지 한다. 에센스 마사지가 끝나면 잔여물을 닦아내지 말고 랩으로 감아 충분히 흡수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