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투명한 피부’화이트닝케어 A to Z
‘맑고 투명한 피부’화이트닝케어 A to Z
  • 장업신문
  • 승인 2000.04.0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라면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아니 포기할 수 없는 일 중 하나가 바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갖는 것이다. 4계절 내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따사로운 햇살에 기미·주근깨가 생기기 쉬운 봄철부터 세심한 화이트닝 케어가 필요한 법. 이제 화이트닝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보자.





화이트닝 스토리



화이트닝 개념의 화장품이 처음으로 등장했던 60∼70년대에는 단순한 성분을 배합한 것이 전부였으며 따라서 이 시기의 화이트닝 제품은 여름용 스킨케어 정도로 인식되었다. 하지만 1974년을 기점으로 비타민 C를 안정적인 형태로 배합하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화이트닝은 토털 메이크업의 개념으로 바뀌게 되었으며 각 업체마다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게 됐다. 90년도 이후에는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미백효과가 뛰어난 AHA성분, 알부틴 등의 새로운 성분이 개발돼 보다 전문적·기능화된 화이트닝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이처럼 화이트닝 개념의 화장품이 처음 등장한 60∼70년대의 단순한 여름용 스킨케어 형태에서 90년대 말의 고기능성 화이트닝 제품에 이르기까지 화이트닝의 역사는 바로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의 흔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외선이란…



가시광선, 자외선, 적외선으로 구분되는 태양광선 중 피부에 가장 많은 손상을 입히는 것이 바로 자외선이다. 안전한 대책 없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표피 세포가 두꺼워지고 피부는 수분 부족을 일으켜 결과적으로 피부 노화의 주범이 된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된 멜라닌 색소가 제때에 제거되지 못하고 피부에 침착되면 기미나 주근깨 등 잡티의 생성원인이 되며 이것은 곧 피부 칙칙함의 원인이 된다. 특히 겨울동안 피부는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3∼5월이 자외선의 양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가장 효과적인 화이트닝 케어는…



먼저 피부에 쌓여있는 묵은 각질을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아무리 뛰어난 화이트닝 제품을 쓰더라도 그 성분이 피부 속으로 침투하지 못하면 소용없는 일이다.

뿐만 아니라 각질제거는 피부에 이미 침착돼 있는 멜라닌 색소도 함께 탈락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일 매일의 꼼꼼한 클렌징과 주 1∼2회 정도의 화이트닝 팩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런 다음 클렌징으로 인해 불균형해진 피부 pH밸런스를 맞춰주는 화이트닝 스킨 토너를 사용해 부드럽게 발라준 후 피부 영양 공급 및 화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로션과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미백 성분이 들어있는 크림을 얼굴에 고루 펴발라 주고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얼굴과 목 등의 노출부위에 고루 발라준다.







봄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 해야할 일



첫째 항상 자외선 차단 제품을 사용한다. 햇볕이 강하지 않은 날이라도 자외선 제품은 필수다. 외출하기 30분 전에 선크림은 반드시 발라준다.

만약 선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자외선 차단성분이 함유된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둘째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의 외출은 삼가한다. 자외선이 가장 강한 시간대이기 때문에 이 때에는 가급적 실내에 있는 것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길이다. 외출이 불가피한 경우라면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사용한 다음 외출한다.



셋째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한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오렌지, 레몬, 녹황색 채소 등을 수시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음식에 레몬즙을 넣어 먹는 습관을 들이면 비타민의 섭취량도 늘릴 수 있고 음식도 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넷째 물을 많이 마신다. 몸안에 수분이 풍부해야 피부가 투명하고 촉촉해진다. 그러므로 매일 물을 8컵이상 마셔주는 것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자. 이미 피부의 투명함을 잃은 사람뿐만 아니라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강력한 자외선과 대기 오염에 노출되면 피부의 투명함을 쉽게 잃고 만다.



그러므로 완벽한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화장품으로 피부의 깨끗함을 유지, 개선시켜 주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