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심플한 월드컵 메이크업
시원하고 심플한 월드컵 메이크업
  • 장업신문
  • 승인 2002.05.3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촌 축제인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다.



월드컵의 열기 만큼이나 거리 분위기도 밝고 활기차고 역동적이다.



온 거리에 넘실대는 화사하고 밝은 브라이트 컬러와

편안하고 심플한 캐주얼 복장, 활동성을 상징하는 스니커즈 운동화….

이제 월드컵 경기장은 경기관람 뿐 아니라

데이트나 친목,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제2의 공간이 되고 있다.



시원하고 심플한 메이크업으로

고조된 분위기를 맘껏 즐기자

강렬한 햇살, 우렁찬 함성과 응원소리, 흥겨운 음악… 고조되고 흥분된 분위기 속에서 센스있는 월드컵 매니아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 세련되고 시원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본다.



복잡하고 정교한 메이크업 테크닉보다는 심플하고 스피디한 테크닉이 경기장의 스포츠 이미지와 부합되며, 캐주얼한 복장과도 잘 어우러진다.



간단한 방법으로도 독특하고

개성있게 튀려면?

과감한 펄 메이크업에 도전해 본다! 튀는 개성을 원한다면 약간 굵은 입자의 스파클 펄이 함유된 아이섀도나 립글로스를 활용해 본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피부 톤은 최대한 밝고 화사하게 연출하고, 글로스는 컬러감이 진하지 않은 투명한 느낌의 글로스를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펄 아이섀도가 더 돋보이도록 하려면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를 진하게 표현해 준다. 라이너는 약간 도톰하게 그려주고 마스카라는 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해주는 볼륨타입이 어울린다.



볼 부분에 오렌지나 핑크 컬러의 치크를 볼 안쪽에 동그랗게 표현해준다면 건강한 생동감과 혈색감이 연출되어 고조된 경기장 분위기와 잘 어울릴 수 있다.



더운 날씨를 경쾌하고 시원하게

전환하려면? 블루 메이크업으로 COOL하게!



블루 메이크업은 시원하고 경쾌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컬러패턴이다. 그러나 진한 블루는 시간이 지나면 피지와 뒤섞여 색상이 칙칙해지고 맑은 색감이 많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스카이 블루나 아쿠아 블루와 같은 파스텔 계열의 블루를 쌍꺼풀 라인에 가볍게 발라준다.



라이너는 약간 뒤로 빼주듯이 그려 시원하고 과감하게 표현하고, 눈썹을 확실하게 올려주는 컬링 타입의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눈매가 훨씬 시원하고 또렷해 보인다.



블루 메이크업과 잘 어울리는 립 메이크업은 퍼플이나 핑크 계열의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사용한다.



퍼플은 진한 계열보다는 약간 푸른 빛이 감돌며 컬러 발색이 연한 느낌의 글로시한 질감이 잘 어울리며, 투명한 반짝임이 매력적인 립글로스는 강한 햇살과 잘 어우러져 트렌디한 메이크업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잠깐! 경기장 가기 전에 챙겨야 할 코디법

■ 모자나 썬글라스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기본적 기능과 함께 멋을 창출하는 액세서리 효과를 부여하는 패션 아이템. 파스텔이나 브라이트 계열의 색상이 그라데이션 된 투명한 렌즈의 썬글라스나 안경테가 복고풍 형태를 띤 빅스타일로 눈길을 끌자.



■ 썬크림은 휴대 필수 아이템! 노출되기 쉬운 팔과 다리는 자외선 차단효과가 우수한 썬크림을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 차단지수는 25~30정도가 적당하며 땀과 피지가 많은 계절이므로 유분기가 적고 흡수가 빠른 타입을 발라주자.



■ 월드컵 승리 기원을 위한 바디 페인팅이나 타투를 활용한 센스있는 응원!

세련되고 멋진 감각의 바디 페인팅이나 타투는 시각적으로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요즘엔 피부에 전혀 해가 없는 바디 페인팅 제품이나 쉽게 문양을 새길 수 있는 스템프 타입이 등장하고 있어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본인만의 개성을 맘껏 뽐낼 수 있다.



바디 페인팅이나 타투는 경기장 분위기를 활기차고 독특한 분위기로 전환시켜줄 수 있는 매력 만점 아이템!



■ 톡톡 튀는 개성과 편안함을 원한다면? 과감한 액센트 컬러가 깃든 시원한 소재의 점퍼를 착용한다.



점퍼에는 청바지도 잘 어울리지만 스판 소재의 스커트도 안성맞춤 아이템이다.



여기에 스트라이프 무늬의 귀여운 양말과 운동화를 매치해주면 안성맞춤이다.



■ 자유로움이 깃든 캐주얼을 원한다면? 팝 분위기의 그래픽이나 캐릭터 로고 티셔츠에 물이 잘빠진 청바지를 연출해본다. 활동이 매우 자유롭고 큐트한 느낌까지 연출할 수 있다.



■ 심플한 멋을 즐기고 싶다면? 면 소재의 베이지나 화이트 바지에 후드 티를 연출한다. 단조롭지만 깔끔한 멋을 즐길 수 있다.



최현정·애경산업 미용연구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