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 메이크업 ②
CM 메이크업 ②
  • 장업신문
  • 승인 2001.05.0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단주 아카데미 원장

한국분장메이크업예술인협회 부회장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세계
스틸 촬영은 하루 정도 걸리고 무비인 경우는 하루 만에 촬영이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제작자나 제작물의 난이도에 따라 새벽이나 그 다음날 아침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흔히 있다.



따라서 무비 촬영인 경우 연일 계속해서 촬영 스케줄을 잡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 밤샘을 하는 경우 다음 날 촬영을 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무비인 경우는 격일이나 2~3일 간격으로 촬영 스케줄을 잡는 것이 안전하다. 보통 촬영하기 1주일 전에 의뢰가 들어오는데 그럴 경우 감독과 의론해서 스크랩을 먼저 만들게 된다. 메이크업은 대부분 내추럴하게 하지만 특이하거나 강한 이미지의 CF라면 별도 시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



또 무비는 스틸에 비해 스탭도 많고 규모도 큰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무비에는 조명·미술·음향·모니터 등의 부문별 스탭이 있지만 스틸에는 음향·모니터가 없고 조명은 카메라맨, 미술은 패션 코디네이트가 각각 담당하고 있다. 현재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분야로 보통 광고 제작회사나 CM 디렉터로 부터 의뢰가 들어오고 개런티면에서는 가장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드라마·무대



영화에 출연할 배우가 크랭크인 되기 수 개월 전부터 역할 만들기에 들어간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역할 또는 그 장면을 잘 표현하고 못하고는 배우의 연기력에 달려 있지만 그것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수단으로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메이크업·헤어·의상에 의한 연출이다. 그렇게 때문에 이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다면 배우이상으로 각본을 잘 읽고 그 역할과 장면에서 무엇을 전달하려고 하는지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또 최신 유행부터 역사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지식과 함께 인간에 대해 섬세한 관찰력도 필수 불가결 하다.





















www.shindanju.co.kr·02-512-37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