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라 제대로 사용하기
마스카라 제대로 사용하기
  • 장업신문
  • 승인 2000.11.3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카라 제대로 사용하기
아름다운 눈화장을 위한 마스카라도 자칫 잘못 바르면 뭉치고 쉽게 번질 뿐만 아니라 지워지기도 쉽다. 깊이 있는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 마스카라 테크닉은 필수. 그렇다고 마스카라를 바를 때 눈가 전체를 몽땅 다 바르는 것은 의미가 없다. 물론 속눈썹 전체에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눈을 커 보이게 하고 싶다면 눈꼬리의 3, 4올째 속눈썹을 집중적으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마스카라 사용시 주의점



뚜껑은 확실히-항상 뚜껑을 꼭 닫아 먼지가 스며들지 않도록 하며 보관시 직사광선을 피한다.

잦은 펌프질은 금물-마스카라를 사용할 때 펌프질하듯이 브러시를 여러 번 넣었다 뺐다 하지 않는다. 이럴 경우 용기 안에 공기가 들어가 쉽게 굳게 된다.



브러시를 뺄 때도 주의-브러시를 용기에서 뺄 때는 쑥 빼지 말고 나선형으로 돌리듯이 부드럽게 비틀어 빼야 브러시가 상하지 않는다.

굳은 마스카라 응급 처치법-사용한 지 얼마 안돼 마스카라가 굳었다면 전용 소프너나 스킨 몇 방울을 떨어뜨려준다. 임시로 얼마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마스카라 재활용 아이디어



눈썹을 자연스럽게!-마스카라가 조금밖에 남지 않았을 경우 눈썹 메이크업으로 활용한다. 눈썹 앞머리를 가볍게 터치하듯 발라주면 자연스러우면서 볼륨감있게 눈썹 모양을 잡아 줄 수 있다.



스크루 브러시로!-아예 못쓰게 된 마스카라 브러시는 스크루 브러시 역할을 한다. 눈썹을 빗어주거나 뭉친 속눈썹을 쓸어줄 때 유용하다.

속눈썹 확실하게 올려주기-브러시 솔을 뜯어내고 쇠 부분만 남으면 불에 달궈 속눈썹을 올리는 데 사용한다. 컬링기 사용보다 더욱 확실하게 속눈썹이 싹 올라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